GG뉴스/문화읽기

“새벽기도 모든 노하우 한국교회에 소개”

은바리라이프 2008. 12. 4. 19:24

“새벽기도 모든 노하우 한국교회에 소개”

새벽기도컨퍼런스, 내달 5~6일 명성교회서 ... “한국교회 새벽대부흥을 꿈꾼다”
▲ 명성교회 특별새벽기도때 전경

명성교회, 삼일교회, 순복음인천교회 등 새벽기도를 통해 부흥한 교회들의 ‘새벽기도 노하우’가 한국교회에 공개된다. 교회성장연구소는 세 교회의 새벽기도 자료를 정리하고 체계화 해 ‘제1회 새벽기도컨퍼런스’를 다음달 5~6일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에서 개최한다.

이들 교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특별새벽기도회를 갖고 있으며 ‘특새’라 불리는 특별새벽기도집회를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이들 교회에는 수천명에서 수만명의 성도들이 새벽기도에 모여 든다. 이를 통해 영적 대각성이 일어나고, 교회가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시절 한국 교회 부흥의 원동력이 새벽을 깨우는 성도들의 뜨거운 기도였음을 확인하고, 한국 교회 제2의 부흥을 위해 적극적인 새벽기도 운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회 부흥의 원동력 ‘새벽기도’

주강사인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는 ‘명성교회 새벽기도의 역사와 교회부흥’이라는 주제강의를 통해 새벽기도를 통해 교회가 부흥한 사례를 발표한다. 김 목사는 ‘특별 새벽기도에서 받은 하나님의 은혜’ 그리고 ‘목회자와 교회 중직자들이 어떻게 새벽기도회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상히 밝힐 계획이다.

또 교회성장연구소 소장 홍영기 목사가 ‘명성교회 새벽기도의 영향력과 효과적인 새벽기도 모델’이란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홍 목사는 어떻게 명성교회 특별 새벽기도회 기간에 매일 4만여명의 성도가 모일 수 있었는지, 그리고 새벽기도가 교회 부흥과 한국 교회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한다.

강변교회 김명혁 목사는 ‘특별새벽기도의 신학적 배경’이란 제목으로 강의하며, 최성규 목사와 전병욱 목사는 각각 순복음인천교회와 삼일교회의 새벽기도 노하우를 소개한다. 끝으로 명성교회 심영섭 목사가 ‘명성교회 특별새벽기도집회의 기획과 운영원리’를 강의하게 된다. 이번 ‘새벽기도 컨퍼런스’에서는 새벽기도에 대한 성공적인 모델을 통해 각 교회에서 적용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모델이 제시될 계획이다.

교회성장연구소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바람직한 새벽기도의 원리와 모델을 제시, 참여 교회들에 효과적인 새벽기도 운영 방법을 소개할 것”이라며 “한국 교회가 더 큰 부흥과 성장을 위해 새벽마다 하나님께 부르짖는 성경적인 교회, 복음적인 교회로 거듭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