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주석강해/예언서

[펌]재림의 징조들3

은바리라이프 2009. 10. 27. 19:47

재림의 징조들3

 

 

[사회적 징조들]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의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의 골짜기에 여호와의 날이 가까움이로다. 해와 달이 캄캄하며 별들이 그 빛을 거두도다” (요엘 3:14,15) 1980년대 후반부터 인구가 감소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날로 공업화되어 가는 도시들은 인접지역 주민들에게 천식, 궤양, 피부질환, 암, 간질, 고혈압과 신경질환 등을 부축이고 있으며, 날로 심각해져 가는 인구폭발은 세계적으로 식량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성경은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에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 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야고보 5:3,4)고 성경은 말세의 한 징조로서 노동자들과 기업주들의 분쟁에 관하여 말하고 있다. 노동자들과 기업주들의 임금 전쟁은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나라들에서 일어나고 있다. 임금 인상을 위한 투쟁들과 물가의 인상은 경제적 악순환을 되풀이하고 있다.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고 말씀하셨다. 범죄는 심각해지고 있다. 한국만 해도 범죄 증가율이 매년 200% 이상 늘고 있으며, 이혼율은 300%이상 급증하고 있다. 사회와 가정의 불안정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정신질환적 사건들이 빈번해지고 있고, 가족을 살해하는 일도 이제는 더 이상 큰 충격을 주지 못할 정도이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디모데후서 3:1~4).

 

최근 미국 Salt Lake City의 Mormon Family History 도서실에서 한 강도가 2명을 사살하고 4명을 부상시켰으며, 캘리포니아의 San Ysidro에 있는 맥도널드 식당에서는 괴한의 총격으로 21명이 사망하고, 19명이 부상을 당하였고, 텍사스주의 Killeen에 있는 루비식당에서도 괴한의 총격으로 23명이 숨지고 19명이 부상을 당하는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총격사태가 벌어졌었으나, 이러한 사건들은 더 이상 국민의 관심을 전혀 끌지 못하였다. 시애틀에서는 어느 괴한이 2명의 남자를 총으로 쏘아 죽인 사건과, 호놀루루에서는 7명의 직장 동료가 죽임을 당한 것, 로스앤젤레스 유대인 센터에서는 5명이 총격을 받아 부상을 당하는 사건들은 이제 더 이상 큰 사건으로 취급되지도 않는다. 이제는 어린 학생들이 동료 학생들과 친구들을 무차별로 죽이는 상태까지 이르렀다.

최근 미국 워싱톤 D.C에서 16살 된 남자아이가 7명의 다른 아이들을 총으로 쏘아 죽였으며, 조지아주 Conyers에 있는 헤리테이지 고등학교에서 15살된 어느 2학년 학생의 총격으로 6명이 부상당하였다. 또한 콜로라도의 콜롬바인 고등학교에서는 2명의 고등학생이 13명을 죽이고 자살을 하였다. 지난 3월 5일 발생한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인근 샌타나 고교 총기난사 사건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인 7일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의 가톨릭계 노이먼 주교 중. 고교에서 또 다시 총격사건이 발생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당국은 지난 3월 7일 교사 책상에 폭탄을 장치하거나, 살해대상자명단을 작성하는 등의 음모를 한 혐의로 3개 학교 10대 학생 7명을 체포했다. 투웬티나인 팜스에서는 17세 학생 2명이 6일 살해 음모와 민권 위반 혐의로 자신들의 집에서 체포되기도 했다.

 

도덕적 타락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동성연애로 말미암는 에이즈 병균이 인류의 운명을 흔들고 있는 이 때에, 스위스 정부는 지난 3월 9일 마리화나 복용을 합법화하였고, 일부 판매와 생산을 허용하는 법안을 승인하였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스위스 국민은 4명중 1명 꼴로 최소한 1회 이상 마리화나를 복용한 경험이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 사이에 마리화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마약복용이 합법화되고 보편화됨으로 일어날 사람들의 정신적 변화와 타락은 더 많은 범죄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현대에도 노예가 존재하는가? 그렇다. 유엔 등 각종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해외로 팔려가 경제적, 성적 착취를 당하는 현대판 노예는 세계적으로 약 9백 만명이나 되며, 해마다 1백 만명씩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유럽에는 최소 50만명이 노예상태에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발칸지역에 있는 사라예보와 스로보니아는 “유럽 최대의 노예시장”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동성연애는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킨 가장 결정적인 죄였다. 이러한 죄가 현대에 만연되고 있으며, 이제는 법적으로 이것이 합법화되어 가는 것은 바로 지구 멸망의 신호를 알리고 있는 것이다. 올해 들어 스웨덴 의회의 위원회는 31일 동성부부도 이성부부와 똑같이 자녀교육을 시킬 능력이 있다며 동성부부의 자녀 입양을 법적으로 허용하라고 권고했다고 한다. 또한 독일에서는 매춘을 합법적인 직업으로 인정하는 법을 추진중이라고 한다. 공산주의 중국에서도 동성애를 법적으로 인정한다는 법안이 통과되었다. 미국은 지난 73년 동성애자를 정신병 목록에서 제외한데 이어 세계보건기구(WHO) 가 93년에, 일본이 95년에 각각 이 조치를 따라 제외시켰었다.

 

이제 더 이상 범죄가 범죄처럼 보이지 않고, 일상으로 되어가고 있으며, 범죄를 범죄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정신병자 취급을 받는 시대가 되었다. 학생들에게 동성연애가 비정상적인 것이라고 가르친 선생이 인간 차별적 증오를 가지고 있다고 법정에 고소되는 사건이 빈번히 일어나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다. 이제 세상의 도덕적 타락은 심리학자들에 의하여 정당화되고 법으로 합법화되어가고 있다. 정상적인 사람이 정신병자 취급을 받는 이 때에 그리스도의 재림이 멀다고 볼 수 있을까?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태복음 24:38,39). 우리는 이 말씀가운데서 “깨닫지 못하였으니”라고 하신 말씀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할 것이다.

 

[기근과 질병]

지구 환경에 대한 오염과 파괴가 나날이 가속화되고 있다.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 (누가복음 21:11,26) 기준치 일 백 배를 넘어서는 강한 산성비와 지구의 온실화로 인한 기상이변, 오존층의 파괴, 유해화학 물질의 증가는 인류를 위협하고 있다. 대기 오염과 토지의 피폐, 또한 인구 증가로 지구는 재앙의 문 앞에 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뉴욕시민의 3명중 1명은 보균자라고 할 정도로 전 세계를 공포에 도가니로 불어넣고 있는 에이즈는 날로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 “이를 인하여 하나님께서 저희를 부끄러운 욕심에 내어 버려 두셨으니 곧 저희 여인들도 순리대로 쓸 것을 바꾸어 역리로 쓰며 이와 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일 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으니라” (로마서 1:26, 27) 동성연애의 악행을 행하였던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았었다. 이와 똑 같은 도덕적 타락이 전세계에 퍼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지구의 멸망이 다가왔음을 알리는 신호이다.

15년전만 하여도 암이 최고의 불치병이었

다. 그러나 이제는 아니다. 암이 불치병이었고, 암은 치료하기 어려운 병이기는 하나 에이즈처럼 전염되지는 않는다. 지금 우리의 문제는 나의 잘못으로 걸리는 암이 아니라 나도 모르게 걸릴 수 있는 전염병, 수 백 명의 사람들을 하루아침에 앗아갈 수 있는 전염병들의 위험들이다. 바로 성경 예언은 이것을 지적하고 있는 것이다.

 

“구제역”이라고 불리는 질병이 가축들에 퍼지게 되어 세계 가축 시장을 긴장시키고 있다고 보도된바 있다. 구제역은 소나 돼지. 양 등의 가축에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입안 점막과 발톱 사이의 피부에 물집이 생기는 질병으로 가축들에게 치명적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경기도 파주 지방에서 발생한 적이 있었다. 현재 영국 전역을 휩쓸고 있다고 보도된 구제역이 도버해협을 건너 프랑스에 상륙, 유럽 대륙을 긴장시키고 있다. 구제역 바이러스는 특히 직접적인 접촉 외에도 바람을 타고 3백㎞나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구제역의 전 유럽 확산이 크게 우려되고 있다.

 

프랑스의 글라바니 장관은 “영국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프랑스에서 4만 마리에 가까운 소와 양. 돼지. 염소를 폐기시켰으나 구제역이 워낙 전염성이 강해 또 다른 피해 사례가 우려된다” 고 밝혔다. 영국에서는 2001년 2월 21일 구제역이 첫 발생한 이후 1백83건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영국에서는 구제역으로 인해 약 35만 마리 이상의 가축이 도축됐으며 과거 최악의 구제역 파동을 기록했던 지난 67~68년 때와 비교해 더욱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스위스 정부는 프랑스에서 첫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유럽연합(EU)으로부터 수입되는 모든 가축의 수입을 금지했었다. 구제역 병균은 남미로도 퍼져서 아르헨티나의 식품 위생청은 자국산 쇠고기 수출을 중단하였다고 3월 13일에 보도하였다. 최근에는 네덜란드에서 구제역 때문에 수 많은 가축들이 도살되고 있다.

 

유엔에이즈와 세계보건기구의 발표에 의하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는 지난해 380만명이 에이즈 바이러스(HIV)에 새로 감염돼 이 지역의 전체 감염자 수는 2천530만명이나 되며, 아프리카지역에서 지난 해 동안 240만명이 에이즈로 사망하였다고 한다. 새 에이즈 감염환자 절반이상이 15~25세라는 사실은 정말 심각하다. 또한 10대 자살자도 매년 10만명에 달하는 등 증가하고 있으며 낙태를 경험하는 사춘기 여성도 2백~4백 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캐나다에서는 2000년 12월 유럽의 광우병과 비슷한 “사슴 광우병” 이 광범위하게 퍼져 비상이 걸렸었다. 1천5백여 마리의 엘크 사슴이 광우병에 감염되었다고 하는데, 엘크 사슴은 캐나다에서 고기와 녹용을 얻기 위해 사육되고 있으며, 광우병에 감염된 엘크는 광우병에 걸린 소와 마찬가지로 제대로 걷지도 못하며 뇌에 스펀지처럼 수많은 구멍이 뚫리면서 죽게 된다고 한다.

영국이 20년만에 발생한 구제역으로 비상체제에 돌입한 가운데 유럽을 공포에 몰아 넣고 있는 광우병은 북유럽의 스웨덴까지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스웨덴 농업부는 2월 23일 성명에서 남서부 할란트읍의 한 농장에서 광우병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암소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덴마크에서도 코펜하겐 남서 240㎞지점의 쇠더보르크시 부근의 한 농가에서 광우병에 걸린 소를 발견했다고 한다. 독일 정부는 광우병 피해를 막기 위해 약 40만 마리의 소를 도살키로 했다고 보도하였다. 또한 태국에서도 광우병 환자가 발견되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광우병에 따르는 또 다른 문제는 바로 광우병이 걸려 죽은 동물들로 만든 사료이다. 유럽은 동물성사료를 100여국에 수출하였으며, 유엔식량농업기구(FAO)는 전세계 1백여개국 이상이 광우병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경고하였다. 또한 광우병의 인간 감염 형태인 변종 크로이츠펠트~야콥병(vCJD) 에 감염된 영국인 3명의 혈액이 과거 전세계 11개국에 수출된 것으로 드러났으며, 가디언은 지난 1996~2000년 사이 생산된 이 혈액으로 영국과 전세계 혈우병 환자 수 천명이 치료받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광우병은 감염되어진 동물의 뼈나 내장을 이용하여 만드는 공업용 물질이나 치과용 충전재료 등을 통해서, 또한 소의 태반에서 추출한 피부노화 방지제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고 한다.


에이즈가 면역결핍증으로서 질병에 대한 인간의 저항 능력을 없애기 때문에 에이즈에 걸린 사람들은 보통 암으로 죽는다. 그러나 에이즈만 인간의 저항능력을 없애는 것이 아니다. 가축을 기를 때에 투여하는 항생제가 그 고기를 먹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주어 약물들에 대한 내성을 길러주고, 약물치료를 효과 없이 만들고 있다. 독일에서는 광우병으로 육류 뿐 아니라 식품 전반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양봉 꿀에서도 항생제가 검출돼 파문이 일고 있다고 한다.

질병과 전염병의 위험성은 가축들만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올해 미국의 옥수수 재배 농가에 보급된 옥수수 종자 가운데 사료용과 공업용으로만 사용토록 돼 있는 유전자 변형 옥수수인 ‘스타링크’ 가 섞여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워싱턴포스트가 3월 1일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알레르기를 일으킬 우려가 있어 미국 환경보호청이 1998년부터 식용을 금지하고 있는 스타링크 종자가 일반 옥수수 종자와 섞여 옥수수 재배농가에 보급됐다는 것이다. 인간이 스스로 만들고 있는 이러한 질병들과 전염병들은 이제 더 이상 막을 수 없는 상태까지 이르렀다. 이렇게 섞여서 보급된 종자들이 다시 섞여져서 다른 농가들로 퍼질 것이며, 적은 양의 화학 무기가 공중에 뿌려져서 수백만을 죽일 수 있는 것처럼, 인간이 만들고 있는 작은 실수들이 치명적인 결과를 만들 것이다.

 

또한 각국에서 발견된 에이즈바이러스(HIV)와 유전자 구조가 전혀 다른 `신종 HIV’가 한국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것은 에이즈 병균이 단지 한 상태로만 전염되는 것이 아니라 그 모양을 스스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에이즈에 대한 백신을 만드는 데 더 큰 어려움을 줄 것이다. 국립보건원은 1월 4일 지난 한 해 동안 한국 국내 에이즈 감염자가 2백19명(여자 25명 포함) 늘어나 첫 감염자 발생(1985년) 이후 지금까지 모두 1천2백80명이 에이즈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한국의 에이즈 문제도 이처럼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아직도 세계는 식량난으로 허덕이고 있다. 지금 베트남에서는 5세 이하 어린이들 중 3분의 1이 넘는 36.4%가 영양실조로 고생을 하고 있다. 베트남 어린이들 중 250만명이 각종 질병에 감염돼 있다고 한다. 또한 베트남의 18세 이하의 에이즈감염자수도 1만7천750명이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의 에이즈 바이러스(HIV) 감염자는 올해 새로 감염된 560만명을 포함, 금년 말에는 총3천600만명에 이를 것이라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했다. WHO는 보고서를 통해 에이즈가 처음 나타나기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총 사망자는 2천180만명이라고 밝히고 에이즈 사망자 수는 매년 늘어 금년에는 300만명(이중 15세 이하 어린이 60만명 포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였다.

 

이상기온이 세계 전역에 재해를 일으키고 있다. 멕시코에서는 작년 12월 이상저온으로 68명이 사망하였다. 20년만에 멕시코 북부지방을 강타한 최악의 한파로 지난 2000년 10월 몇 달 사이에 68명이 동사하였다. 또한 북 유럽도 혹한으로 막중한 피해를 보고 있다. 2001년 2월 초, 북구유럽을 강타한 눈보라와 혹한으로 각종 교통사고와 동사자가 발생하였다. 폴란드에서는 노숙자와 여성을 포함한 84명이 숨졌으며, 인접 덴마크는 임시 휴교령을 선포했다. 덴마크 수도 코페하겐에서는 수십대의 항공기 발착이 연기되거나 취소됐으며 국내 여객선과 철도도 두절되었었다. 노르웨이, 핀란드 그리고 스웨덴 등 스칸디나비아 반도 국가들은 최저 영하 40도의 혹한에 시달렸다. 독일에서도 혹설로 많은 트럭 충돌사고가 일어났었다.

 

몽고와 중국 북부 네이멍구 자치구에 지난해 겨울 영하 50도가 넘는 살인적인 한파와 눈보라가 3주일 이상 계속되면서 피해를 보았다. 기상 전문가들은 이 같은 자연 재해를 마구잡이식 개발로 인해 초래된 인재로 규정하고 있다. 한번 파괴되면 더 이상 복구할 수 없는 자연의 파괴로 인한 자연재해는 지구를 돌이킬 수 없는 파괴의 도가니로 몰고 있다. 미국 동북부 지역에서는 3월 5일 많은 눈과 비를 동반한 폭풍이 불어닥쳐 대부분의 학교가 휴교하고 수 백 편의 항공기가 결항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그리스도께서 속히 오셔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속히 재림하지 않는다면 지구는 스스로 자멸할 것이다. 이러한 재림의 징조들이 일어나는 것은 단순히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깝다는 것만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지구가 자멸할 시간도 가까웠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지구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여 불로 청소되든지, 아니면 스스로 멸망되든지 해야만 하는 상태에 곧 이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