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뉴스/문화읽기

인류를 향한 또 하나의 바이러스, "신종 인플루엔자A" 그 뿐일까?

은바리라이프 2009. 10. 19. 17:32

인류를 향한 또 하나의 바이러스, "신종 인플루엔자A" 그 뿐일까?

주영훈 목사 / 바이블파워 편집위원     

멕시코시티공항에서 역학조사중인 멕시코보건당국관계자들
▲ 멕시코시티공항에서 역학조사중인 멕시코보건당국관계자들

    멕시코에서 발원한 신종 인플루엔자A(H1N1)가 전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가운데 현재 "WHO의 전날 집계에 따르면 전 세계 23개국에서 1천 893명의 신종 플루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그중 31명이 사망했다"고 5월 7일자 인터넷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우리나라도 7일 신종 인플루엔자A(H1N1) 감염 추정환자였던 62세 여성이 신종 플루에 감염된 사실이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종 플루 감염환자는 모두 3명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가 현재 5단계인 경계수준을 6단계로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는 감염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로서 6단계는 신종 인플루엔자A(H1N1)가 세계적으로 '대유행'(팬데믹, pandemic)하는 상황을 의미하는데, 특히 곧 겨울철로 접어드는 남반구 국가가 주요 대상이라고 5월 7일자 동아일보는 보도했다.


    오늘날 신종 바이러스가 생기게 되면 이제는 국경을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퍼지는 양상이다. 우리가 사는 인류를 "지구촌"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시대이다. 인류는 6,000여 년의 역사를 살아오면서 끊임없이 전염병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다. 성경은 이미 B.C. 1490년 전에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이집트 전역에 전염병을 비롯한 각종 재앙을 내리신 것을 말씀하고 있다(출 9:3). 이 후 인간의 끊임없는 죄악으로 인한 심판의 도구로 하나님께서는 지속적으로 전염병을 심판의 도구로 사용하신 것을 볼 수 있다(레 26:25,민 16:46,대상 21:14,렘 21:6,암 4:10). 심지어 기근, 샘의 근원, 모충과 각종 전염병, 전쟁까지도 하나님의 심판으로 도구로 쓰시고 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다(암 4:6-11). 인류는 항생제의 발견으로 많은 박테리아 질환을 퇴치했다고 하지만 인간의 죄악으로 더럽혀진 땅과 물이 오염되고 있는 한 신종 전염병은 막을 순 없다. 인류는 이제 앞으로 있게 될 대환란을 직면하게 될 것이다. 기근과 샘들의 근원이 오염되고, 그에 따른 전염병들, 세계 곳곳에서의 전쟁에서 죽는 사람들의 수는 적어도 수십억 명 이상이 될 것이다(계 6,8.9장).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 약 200만 명을 이집트로부터 이끌고 나오기 전 이집트에는 갖가지 재앙이 닥쳤는데, 그때 이스라엘이 거하는 고센 땅은 모두가 안전했듯이 앞으로 있게 될 대환란의 고통의 재앙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휴거되어 안전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일찍이 구약의 레위기 11:7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굽이 갈라졌거나 되새김질을 하지 않는 동물은 불결하다고 말씀하셨다. 그 중심에 바로 돼지가 있다. 돼지는 우상숭배에서 늘 제물로 쓰여졌던 동물이나,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맺는 새언약으로 인해 그리스도인은 먹는 것에서 자유롭다(고전 8:4).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을 규제받고 세상과 죄로부터 철저한 성별이 필요하다. 19세기 들어서 인류는 이른바 "팬데믹"에 이르는 전염병으로, 1918년 스페인 독감으로 5,000만 명, 1957년 아시아독감으로 150만 명, 1968년 홍콩독감으로 80만 명이 사망했고, 2002년에는 사스가 아시아를 강타했으며, 근래에는 조류 엔퓨루엔자, 이번에는 또 다른 신종 엔퓨루엔자로 인해 세계가 바이러스 공포에 휩싸이고 있다. 지금도 여전히 세상은 『자기들의 손으로 행한 행실을 여전히 회개하지 않고, 마귀들과 보지도 듣지도 걷지도 못하는 금, 은, 동, 돌과 나무로 된 우상들에게 경배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며 또 자기들의 살인과 마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계 9:20,21)않는 자들로 가득찬 이상 하나님께서는 또 다른 신종 바이러스를 보내실 것이다. 인류는 온 우주와 자연계를 관장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선포가 지금도 구원받지 않는 죄인들을 향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보라, 이는 산들을 짓고 바람을 창조하며 인간에게 자기 생각이 무엇인가를 선포하는 분이시요, 아침을 어둡게 하며 땅의 높은 곳들을 밟는 분이시니, 만군의 하나님인 주가 그의 이름임이라』(암 4:12,13).     BP

2009년05월17일
주영훈 목사 / 바이블파워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