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분별/영 분별

오직 주 예수를 구하십시오! - 베니힌

은바리라이프 2009. 8. 3. 19:27

하나님의 임재(Presence of God)와 하나님의 능력(Power of God)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성령님은 주의 임재이며 주의 영광이고 주의 권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의 임재(Presence of God)가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임하실 때, 우리는 그곳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도 하고, 치유하기도 하는 등 표면적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할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임재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만지십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없는 능력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임하십니까?

성령님이 바로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하나님의 능력(Power of God)은 나를 온전히 바꾸지 못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임재(Presence of God)가 나의 마음, 생각,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죄를 사하고 병을 고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없이 하나님의 능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먼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있어야 하고, 임재 가운데 충만하게 거하면 하나님의 능력은 자연스럽게 따라 옵니다.


예수님께 갈급함을 보이십시오, 그의 성품을 구하십시오.

우리가 주와 함께 걸을 때에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와 함께 합니다. 주와 함께 걷지 않을 때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의 적(enemy)이 되고, 우리의 심판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사례는 삼손을 통해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삼손이 주의 임재를 잃어버렸을 때 하나님의 능력은 그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오직 능력만을 구하고, 주의 임재를 구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으니 능력은 우리의 적(enemy)이 될 수 있습니다.

성령을 기다리십시오. 성령을 사모하고 성령을 받으십시오. 예수님과 함께 하고, 오직 예수님을 따라가십시오. 이렇게 하면 능력은 자동적으로 임하게 됩니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지켜야 할 것이 바로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아닙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한 우리는 안전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의 삶 가운데에 항상 예수님을 찾는 자들이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삶 가운데에서 항상 주의 임재를 구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주를 알기에 더 힘쓰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의 능력만을 구하지 말고 예수를 구하십시오.


오직 예수님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