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극/성극(대본)

보기 싫은 가시옷

은바리라이프 2009. 7. 14. 17:23

보기 싫은 가시옷

배 경 : 숲속 (무대 왼편에 사과나무가 한 그루 있다.)
등장인물 : 고슴도치, 원숭이, 돼지, 늑대

- 1장 -
해 설 : (고슴도치가 신나게 걸어가고 있다.) 고슴도치는 숲속을 신나게 걸어가다가, (고슴도치가 나무위의 원숭이를 본다.) 원숭이를 만났어요.
원 숭 이 : 어이, 고슴도치. (비웃으며) 왜 그렇게 보기 싫은 가시옷을 입고 다니냐,낄낄. 무거워서 나처럼 나무 위에도 못 올라갈껄, 낄낄.
고슴도치 : (나무 위로 올라가며) 무겁지 않아. 내 가시옷이 얼마나 좋은데. 너처럼 까불다가 높은 나무 위에서 뚝 떨어져도 가시옷 때문에 푹신하다구. (몸을 둥글게 말고) 한번 보라구. 하나, 둘, 셋 (나무에서 뛰어내려 통통 뛴다.) 절대로 다치지 않는다구.
원 숭 이 : 우와! (감탄하다가 나무에서 떨어진다.) 아야야. 아이고 아파라. (원숭이 퇴장한다.)

- 2장 -
고슴도치 나무 위에 올라가 있다.
해 설 : 돼지는 먹을 것이 가득한 가방을 메고 가다가 고슴도치를 만났어요.
돼 지 : (가방을 메고 먹으면서 걸어가다가 나무 위의 고슴도치를 만난다.) 고슴도치야, 안녕.
고슴도치 : 안녕, 돼지야.
돼 지 : 고슴도치야, 넌 왜 항상 보기 싫은 가시옷을 입고 다니니, (뽐을 내며) 차라리 나처럼 맛있는 것이 가득 들어 있는 가방을 메면 얼마나 좋니.
고슴도치 : 너처럼 무겁게 커다란 가방을 메고 다니지 않아도 가시로 맛좋은 열매를 실컷 따먹을 수 있으니깐 (가시로 사과를 꼽아서 먹는다.) 냠냠, 정말 맛있다.
돼 지 : (부러워하며) 정말 편리하구나. 부럽다. 나도 너처럼 가시옷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맛있는 사과도 실컷 따먹구.
고슴도치 : 내가 따줄게. (사과를 돼지에게 내밀며) 자, 이거 받아.
돼 지 : 고마워, 고슴도치야. 와 맛있겠다. 음냠냠. (사과를 먹으며 퇴장한다.)

- 3장 -
해 설 : 햇님도 산너머로 넘어가고 숲속도 어두워지기 시작했어요. 고슴도치는 집으로 향해 신나게 걸어갔어요. 그때 갑자기...
늑 대 : 으르렁 (잡아먹을 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고슴도치야, 그러면 지금은 왜 가시옷을 입고 있느냐, 으르렁.
고슴도치 : 사나운 동물이 나타나도 몸을 동그랗게 하면 가시옷 때문에 잡아먹지 못하니깐. 에잇, 야 (밤송이처럼 변해서 늑대의 입을 공격한다.)
늑 대 : 앗! 따가워, 잉잉. 늑대 살려. (도망가듯 퇴장한다.)
원숭이·돼지가 나무 뒤에서 보고 있다가 살며시 앞으로 나온다.
원 숭 이 : 고슴도치야, 너 정말 용감하구나.
돼 지 : 와, 정말 예쁜 가시옷, 부러운 가시옷.
원숭이·돼지: 우리도 입고 싶어.
해 설 : 고슴도치는 숲속의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고슴도치, 원숭이, 돼지 퇴장한다.)
자료출처 : -인형극 아카데미 대본-

'성극 > 성극(대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   (0) 2009.07.14
돌아온 베드로   (0) 2009.07.14
하나님을 모르는 아빠.   (0) 2009.07.14
신 놀부뎐   (0) 2009.07.14
성경속의 시간여행 (백투더 퓨쳐)   (0) 2009.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