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극/성극(대본)

노아의 방주

은바리라이프 2009. 7. 14. 15:30

노아의 방주
글번호 17126 igm69님이 2005-08-09 14:25:44 작성


조회 : 808
등장인물: 노아, 노아의 아들들( 셈, 함 야벳),
사람들 1,2, 동물들

해설: 영아부 유치부 여러분~ 오늘 우리가 볼 인형극은 노아할아버지에
대한 이야기예요.
노아가 누구인지 궁금 하지요?
그럼 우리 눈 크게 뜨고, 귀 기울이고 보기로 해요.
( MUSIC, 타이틀 노아의 방주)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 하신지 많은 시간이 지나갔어요.
하나님 백성들이 점점 하나님을 잊어버리기 시작 했어요
그리고는 다른 신들을 섬기기 시작했어요.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세상은 너무나 아름답지못했어요.
하나님께서는 “내가 이 모든것을 만든것을 후회 하노라.
이세상의 모든것 들의 죄악을 심판해야 하겠노라” 하셨어요.

해설이 나가는 동안 사람들의 타락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해설: 그런데 하나님의 백성 중에 노아라는 사람이있었어요.
노아는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었어요.





노아네 집에 혹은 들판에 노아 있다.

하나님: 노아야~
노아: 네 하나님
하나님: 사람들이 땅을 폭력으로 가득 채웠다. 그래서 나는 땅의 모든
사람들을 땅과 함께 다 쓸어 버리겠다.
그러나 너와 너의 가족은 내가 구원 해 주리라.
너는 잣나무로3층으로 된 배를 만들어라.
배 안에는 방을 만들고, 배 옆에는 문을 만들어라.
배의 길이는 135M,배의 넓이는22.5M, 높이는 13.5M로 만들고,
맨 위에층에는창문을 사방으로만들라.
노아: 네 하나님 하나님 말씀대로 하겠습니다.

해설: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커다란 배를 만들라고 하셨어요.
그리고는 그 안에 먹을 양식과, 동물들도 한 쌍 씩 실으라고
하셨어요.
노아는아들들과 함께 하나님의 명령대로 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노아: 셈, 함, 야벳~
하나님께서 커다란 배를 만들라고 하셨단다.
우리 어서어서 방주를 만들자꾸나.
아들들: 네 아버지.

해설: 방주를 산에 다가 만들기 시작하자 사람들이 모두 노아의 가족을
비웃기시작 했어요.



노아의 가족 일하고 있는데 사람들 등장 한다.

사람들: 푸하하하
사람1: (웃으며) 여보게, 이 정신 나간 사람들 좀 보게…
배를 산에다가 만들고 있네.
사람2: 바닷물이라도 넘쳐 산을 덮는다 이건가?
사람들: 푸하하하
사람2: 아니 그나저나 이렇게 커다란 배를 만들어 도대체 뭐 하겠단건가?
노아: 여러분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죄로 인하여 매우 화가 나셨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하나님께 잘못을 고백하고 용서
받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커다란 홍수로 이 땅을 덮어, 모두를 벌 주려고
계획하고 계십니다.
사람1: 이런 이런… 이 불쌍한 사람 좀 보게…
해가 쨍쨍한데 산꼭대기에서 몇날 며칠을 일하더니 정신이
이상해졌군…
사람2: 그러게 말야… 온가족이 다 같이 이상해 지다니 참 안됐군…

사람들 푸하하 웃으며 퇴장

노아: 오~ 여호아여…

해설: 노아가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했지만 사람들은 믿지 않았어요.
노아가 사람들에게 회개하라고 했지만 사람들은 비웃기만했어요.
( MUSIC.)
노아가 배를 만들기 시작한지 120년이 지났어요.
노아는 이제 600살이되었어요.
아들들: 아버지 드디어 방주가 완성되었어요.

하나님: 노아야
너는 땅에 있는 모든 동물들을 한쌍씩 배에 싣고 너와 네 가족도
방주에 들어 가도록 하여라. 이제부터 40일인간 큰 비를 내려
죄악된 모든 것을 심판할 것이다. 그러나 방주 안에 있는 네
가족과, 동물들은 안전할 것이다.

MUSIC, 동물 소리

해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신 대로 노아는 모든 종류의 동물들을 방주에
싣고,가족들과 함께 방주에 들어 갔어요. 노아의 가족들까지
모두 방주에들어가자 하나님의 커다란 손으로 방주의 문을
쾅(SOUND EFFCT)닫았어요.
그리고는 비가 내리기 시작 했어요.

RAIN EFFECT
사람들 방주로 달려 온다.

사람1: 노아 문 좀 열어 주게..
사람2: 노아, 우리가 잘못 했네… 하나님 살려 주세요~

문 두드리는 소리, 빗소리
물결에 사람들 씻겨 간다.

해설: 사람들이 방주에 들어 가려고 했지만 하나님께서 닫은
문은 열리지 않았어요.




비 계속 내리고, 물이 점점 높아 지면서 방주 둥둥 떠다닌다.MUSIC과 함께

해설: 하루, 이틀, 사흘… 일주일.. 보름.. 한달…
그리고 사십일이 되자 비가 그쳤어요.
이세상의 모든 것들이 다 죽었어요.
그렇지만 하나님의 약속대로 방주안에 노아의
가족들은 안전 했어요.
방주는 계속 떠 다니다가 산 꼭대기에 걸려 멈췄어요.

산 꼭대기에 방주 있고 물 점점 빠진다.

해설: 그리고 하나님께서 방주의 문을 열어 주셨어요
하나님: 노아야 이제 너는 아내와 아들들과 며느리들을
데리고 배에서 나오거라.
모든 동물들도 다 나와 땅위에서 번성하게 하라.
해설: 노아의 가족들과 모든 동물들이 방주에서 나왔어요.

음악, 동물들 나오고, 사람들 나오고

노아: 하나님 감사 합니다.
모두들 우리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자~
모두: 네~
해설 : 노아는 단을 쌓고,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렸여요.




하나님: 노아야
이제 내가 너희에게 새로운 약속을 하리니 다시는 홍수로 모든
살아 있는 것을 멸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나의 약속의 PROOF이니라
(무지개 짠!!)
모두: 와~
하나님 감사 합니다
자료출처 : 글: 멜번 한인교회 유치부, 영아부

'성극 > 성극(대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께서는 정말로 계셔요~~   (0) 2009.07.14
연 극 : 개 털 모 자   (0) 2009.07.14
아이스박스 녹이는 법   (0) 2009.07.14
항아리   (0) 2009.07.14
[스킷드라마]마귀를 이긴 꾀돌이   (0) 2009.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