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칼럼·논문·서적/기독칼럼

오스틴목사 늘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 비결

은바리라이프 2008. 12. 29. 12:50

오스틴목사 늘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 비결 
웃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2007-06-19 16:20:51ㅣ조회:2425]
 
하루 종일 받는 스트레스보다 우리 맘에 있는 찬양이 더 크고 위대합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마음에 늘 하나님을 찬미하고 기뻐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말씀을나누겠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처지와 삶을 비관하고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갑니다. 자신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부딪치는 일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마음 속에 기쁨의 찬미를 가득 주셨습니다.

엡5:19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이 말씀은 한 번이 아니라 계속해서 성령충만함으로 우리를 채워가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항상 충만하고 삶의 압박을 이겨내려면 하루 종일 마음속으로 찬양해야 합니다. 감사의 마음을 갖거나 하나님의 선하시심을 생각하거나 실제로 노래를 흥얼대거나 휘파람을 부는 겁니다. 잠시 잠깐 하나님께서 오늘도 생명주심을 감사할 때 여러분의 힘과 기쁨과 평화를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 하루 종일 받는 스트레스보다 우리 맘에 있는 찬양이 더 크고 위대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풍선과 같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마치 풍선과 같아서 기쁨이라는 공기가 가득 차서 하늘 위로 올라가지만, 공기가 빠지면 점점 밑으로 내려오다가 일주일 정도 지나면 바닥으로 내려앉습니다. 그 풍선을 다시 띄우기 위해서 헬륨을 채워야 합니다. 계속 그렇게 한다면 몇 달은 갈 겁니다. 원했던 계약이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집에 왔는데 아이가 아파서 돌봐야 합니다. 출근길 교통체증으로 풍선의 공기가 빠져나갑니다. 이럴 때 마음속에 찬양이 끊이지 않게 하는 겁니다. 감사의 생각을 가지고 하루 종일 하나님께서 하신 일에 대해 감사합니다.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설거지를 하며 싱크대 앞에서 불평할 수도 있고 찬양을 흥얼댈 수도 있습니다. 목사님 저는 음악적 재능이 없어서 노래는 못합니다. 하지만 감사의 찬양을 흥얼댈 수 있는 것은 누구나 합니다. 이것이 바로아름다운 멜로디로 찬양하는 겁니다. 어린 아이들은 조금만 좋은 일이 있어도 손뼉 치고 춤을 추며 좋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리듬을 주셨습니다.

풍선은 공기를 새롭게 채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도 그렇습니다. 하루 종일 우리는 조금씩 공기가 빠져 나갑니다. 감사의 생각을 가지고 하루 종일 하나님께서 하신 일에 대해 감사하는 겁니다.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찬양을 흥얼대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샤워를 하면서 운전을 하면서 설거지를 하면서 그렇게 흥얼대십시오. 너무 엄숙하게 삶의 짐들이 여러분을 짓누르도록 하지 마십시오. 새로운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웃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믿음으로 웃으면 웃음이 몸 전체에 다 괜찮다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화학작용이 없어져서 건강해집니다. 많은 연구 내용들을 살펴보면 웃고 친절하고 편안한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더 많은 기회가 찾아 온다고 합니다. 홀리데이 회사에서 500명의 새 직원을 뽑는데 인터뷰를 온 5천의 사람들 중 인터뷰 동안 4번 이상 웃지 않은 사람들을 바로 탈락시켰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은 웃음이 백만불 짜리 자산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웃음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큰 손해를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표정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우리가 인상을 찌푸리고 다니면 사람들이 우리를 멀리할 것입니다. 전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행복해지는 겁니다.

삶은 견디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노래를 되찾으십시오. 삶의 짐들이 여러분을 누르고 있지 못하게 하십시오. 여러분에게 많은 어려움들이 있겠지만 사실상 다른 사람도 똑같습니다. 여러분의 기쁨을 빼앗기지 마십시오. 여러분 주위에도 항상 불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절대로 영향 받지 마십시오. 자기의 노래를 빼앗기지 마십시오. 잡초 속의 꽃처럼 문제가 많고 주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 많이 있을 지라도 항상 불평하고 다른 사람을 욕하는 사람이 많을 지라도 여러분의 삶을 활짝 피게 하십시오. 웃고 기뻐하십시오. 그런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십시오.

올바른 자세를 가지십시오

어느 누구의 문제도 쉽게 생각해선 안됩니다. 문제란 다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문제를 해결해도 또 다른 문제가 다가옵니다. 그러므로 문제가 해결되어야 기쁨을 되찾을 수 있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야외로 나가거나 산위에 있으면 누구나 다 즐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좋을 때나 슬플 때나 하나님을 찬양한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려면 새로운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첫째는 웃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둘째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겁니다. 똑바로 서십시오. 어깨를 뒤로 하고 바로 서십시오. 열등의식을 갖고 어깨를 구부리고 다니지 마십시오. 성경은 여러분이 그리스도 자신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제가 7년 전 처음 사역을 시작했을 땐 몸을 앞으로 구부리고 걸었습니다. 그러던 중 의사소통 분야에서 전문가인 제 친구 하나가 그 반대로 해야 한다고 말해주며 목을 세우고 앞으로 구부러져 걷는 것은 내가 연약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고개를 뒤로 하고 어깨를 젖히고 걷는 자세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는 겁니다. 당신 자신을 마치 왕자나 왕, 귀족처럼 보이십시오. 떠들고 다니는 교만함이 아닌 조용한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늘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 비결
성경은 우리 안에 기쁨이 넘쳐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새로운 습관을 들이고 삶의 노래를 회복하십시오. 사무실에서 어떤 사람이 기분 나쁘게 말하면 털어버리십시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성경은 주께 찬양의 제사를 드리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게 항상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낼 뿐 아니라 내 자신도 새롭게 하고 어떤 노래를 부를 지는 여러분이 선택하는 겁니다. 처음에 나눈 말씀처럼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회복하십시오. 오늘은 좋은 날이라고 선포하십시오. 힘주시고 능력 주신 주님께 감사하십시오. 무엇을 하든 콧노래를 부르십시오. 생명주심에 감사하십시오. 삶이 충만해질 겁니다. 더 잘 웃고 바른 자세를 가지십시오. 매일 아침을 찬양으로 시작하십시오. 그리고 하루종일 그 마음을 지키면 여러분이 충만한 삶을 살고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승리와 기쁨의 삶을 살 것입니다.

오스틴목사 늘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 비결
오스틴목사 성공적인 하루의 시작
오스틴목사 약점을 극복하는 법
오스틴목사 행복해지는 습관
오스틴목사 씨앗 중심의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