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문국현 캠프, 동영상 UCC 활용 으뜸
![]() ![]() 2007/11/09 02:42 |
문국현 대선 후보가 각종 정책 홍보 채널로 동영상UCC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영상 UCC 포털 엠군(대표 신동헌 http://www.mgoon.com)은 대선 특별 기획 사이트 ‘2007 대통령 선거, 선택!! 그리고 미래!!’를 통한 조사결과, 문국현 캠프가 140여 개의 UCC를 올리며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문국현 캠프는 문 후보가 내세우는 정책과 주요 연설 중심의 동영상 UCC 140개를 올렸고 이 중 108개 동영상 UCC를 통해 경제, 교육 등 주요 정책 홍보를 위한 채널로 활용했다. 이명박 캠프는 73개 UCC를 올려 뒤를 이었다. 인기 드라마, 오락 프로그램을 소재로 한 패러디 동영상이 많았다. 권영길 후보는 일반 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65개 동영상을 올렸다. 정동영 후보는 53개를 올렸는데 독백 형식의 나레이션이 담긴 형태다. |
40개를 활용한 이인제 캠프는 구로동 산업 현장과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 등의 모습을 생생한 영상으로 소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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