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어거스틴

영생은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 | 어거스틴의 기도

은바리라이프 2018. 10. 1. 17:58

영생은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 | 어거스틴의 기도

 

 

내게 있는 선은 모두 당신이 하신 일이며 당신의 은혜입니다.

그러나 내게 있는 악은 나의 죄과이며 심판입니다.

주님이시여!

성스러운 천국의 향기로 복을 내리소서.

당신의 자비로 긍휼히 여기소서.

당신이 시작하신 선한 일을 완성시켜 주소서.

나의 말과 행위로 당신을 섬기면서 당신의 날개 그늘에서 행하게 하소서.

만약 어떤 영혼이 당신에게 굴복하여 당신 날개 밑에 놓여 있지 않으면 그는 실로 큰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어린 아이에 불과합니다.

아버지는 항상 살아계시고 완벽한 보호자이십니다.

아버지는 우리를 낳아주시고 지키시는 분입니다.

내게 있는 모든 선이십니다.

우리가 당신과 함께 있기 전부터 우리와 함께 계시는 분입니다.

인간 속에는 영혼조차 알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까지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나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당신이 참을 수 없는 시련도 감당하게 하시며 시련을 피하게도 하시고 이기게도 하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내 자신에 관해서 아는 것도 당신의 빛에 의해서며 아직 모르는 것은 아직 당신의 빛이 비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주님이시여!

나는 확신을 가지고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말씀으로 나의 마음을 관통하셨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만물도 나에게 당신을 사랑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나의 하나님은 나의 내면의 빛이시며 소리이시며 향기이며 포옹입니다.

거기에는 어떤 장소에도 포착되지 않는 빛이 있으며 어떤 바람에도 날라가지 않는 향기가 있습니다.

주님이시여!

당신을 찾으면 영생복락을 찾는 것입니다.

내 육체는 영혼에 의해서 살고 내 영혼은 당신에 의해서 삽니다.

영생복락은 모든 사람이 갈구하는 것이며 이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분명히 나는 이것을 소유하가 있습니다.

슬픔 속에도 기쁨이 있는 것처럼 나의 기억 속에 영생이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을 경험해보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와같이 영생복락이 내 영혼 안에 존재하기 때문에 내가 영생복락이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영생이란 당신을 향하여 당신으로부터 당신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입니다.

영생은 당신 한 분 뿐이므로 당신에게서 기쁨을 찾으려 하지 않는 자는 영생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육체가 원하는 것은 영혼이 거스리고 영혼이 원하는 것은 육체가 거스립니다.

영생은 진리로 생기는 기쁨입니다.

진리이신 당신으로 말미암아 생기는 기쁨입니다.

주님이시여!

당신은 나를 비추시는 영원한 빛이시며 내 영혼의 구원이십니다.

사람들은 진리에 붇들려 있지 않고 더욱 더 비참하게 만드는 것들을 붇들고 있어서 이 빛을 모르고 있습니다.

주님이시여!

당신은 나의 기억 속에 머무르시며 내가 당신을 잊지 않도록 하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당신을 기억할 때 당신은 나의 성스러운 기쁨이 됩니다.

그렇지만 당신은 사물의 영상이 아니고 기뻐하고 슬퍼하는 감정이나 마음도 아닙니다.

당신은 나의 기억 속에 계시지만 만물을 초월해 계십니다.

당신은 모든 것을 초월한 결코 장소가 없습니다.

자기가 듣고 싶은 것을 듣기보다는 당신에게 듣는 것을 그대로 받아드리는 사람이 선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장구하고 새로운 아름다움이십니다.

당신은 내 안에 계셨고 내 곁에 계셨으나 나는 당신을 버렸습니다.

당신 안에 있지 않으면 존재하지도 못할 것들이 당신을 떠났습니다.

당신께서는 향기를 풍기시며 나는 그것을 마시고 당신을 향해 숨쉽니다.

나의 모든 것을 바치고 당신에게 의지할 때 슬픔과 괴로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온통 당신으로 충만할 때 나의 삶은 한 생명이 됩니다.

내 속에는 아직도 기쁨과 슬픔이 싸우고 있습니다.

지상의 인간생활은 그러므로 시련 자체입니다.

나는 환자입니다.

주여!

모든 희망은 오직 당신의 자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