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뉴스/문화읽기

흡연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인가? 사탄에게서 온 것인가?

은바리라이프 2010. 6. 21. 10:14

흡연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인가? 사탄에게서 온 것인가?

 

     1. 당신은 흡연을 당신의 몸에 꼭 필요한 양식으로써 하나님께 요청할 수 있습니까?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마태복음 6 :11).

 

     2. 당신은 흡연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드릴 수 있습니까?

 

     "또 너희가 말이나 행위에 있어 무엇을 하든지 다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고 그분에 의하여 하나님 곧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라"(골로새서 3 :17).

 

     3. 흡연을 하고 싶은 충동이 하나님께서 주신 생리적인 욕구라고 할 수 있습니까?

 

     "육신을 좇는 자들은 육신의 일들을; 성령을 좇는 자들은 성령의 일들을 생각하나니"(로마서  8 :5).

 

     4. 흡연은 깨끗하고, 정결하며, 또한 해가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 거침이 되지 않는 습관입니까?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께서 그를 파멸시키리니,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며, 너희가 그 성전임이라"(고린도전서 3 :17).

 

     5. 당신이 흡연을 맨 처음 시작할 때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제안을 따른 것이었습니까?

 

     "너희가 육신을 좇아 살면, 죽을 것이로되: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들을 죽은 것으로 처리하면, 살리라. 무릇 하나님의 영에 의해 인도 받는 자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로마서  8 :13,14).

 

     6. 흡연이 당신을 더욱 검소하게 만듭니까?

 

     "어찌하여 너희는 양식이 아닌 것에 돈을 쓰며 배부르지 않는 것들을 위하여 수고하느냐?"(이사야  55 :2).

 

     7. 흡연이 젊은이들을 아주 착한 친구들이라고 인정받게 합니까? 아니면 문제가 있는 친구들이라고 인정받게 합니까?

 

     "악은 어떤 모양이든 다 버리라"(데살로니카전서 5 :22).

 

     8. 경건치 못한 자들의 조롱에 굴복하는 것과, "피우지 않겠어"라고 말하고 그 곁에 서 있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실제적인 용기를 요구합니까?

 

     "어리석은 자들은 죄를 비웃느니라"(잠언 14 :9).

 

     9. 담배가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세상의 죄들로부터 성별되고, 거룩한 백성들에게 해당하는 것입니까?

 

     "도데체,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안에 계신 성령님의 전인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린도전서 6 :19).

 

     10.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행하고서, 다른 사람에게 책임이 없는 것이고 할 수 있습니까?

 

     "사랑은 자기 이웃에게 아무 해도 끼치지 아니하느니라"(로마서 13 :10). (로마서 14:7,21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1. 주님께서 흡연을 하셨습니까?

 

     "... 그분께서는 거룩하시고, 무해하시며, 더럽혀지지 아니하시고, 죄인들로부터 분리되시고, 하늘들보다 높이 되셨느니라"(히브리서 7 :26).

 

     12. 흡연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까?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라"(고린도전서 10 :31).

 

     13. 이웃 사람들을 망치는 것으로 당신의 생계비를 벌어들이려고 하십니까? 당신이 담배로 벌어들인 것을 주님의 사업을 위해 헌금한다고 해서 주님께서 당신을 축복하실 수 있다고 참으로 믿으십니까?

 

     "아무도 자기 것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이 잘되기를 구하라"(고린도전서 10 :24).

 

     14. 하나님께서 이 문제에 관해 당신에게 말씀하시도록 해 드렸습니까?

 

     "성령을 억누르지 말라"(데살로니카전서  5 :19).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치 아니하는 사람에게는 그것이 죄가 되느니라"(야고보서  5 :17).

 

     15. 당신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위해 모든 재정적인 이득과 논거들과 자기 의를 내려놓고, 이 추잡한 것을 거룩하신 분의 목전에 담대하게 드러내어 놓기를 원하십니까?

 

     "그런즉 지극히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이 약속들을 지켰으니,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거룩함을 완전히 이루어, 육체와 영의 모든 더러움에서 우리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린도후서 7 :1).

 

     16.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전력을 다해 승리하기를 기대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그리고 그분 안에서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분께서 순결하심과 같이 자기를 순결하게 하느니라"(요일 3 :3).

 

     "너희가 육신을 좇아 살면, 죽을 것이로되: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들을 죽은 것으로 처리하면, 살리라"(롬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