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주석강해/사무엘상

아히도벨의 죽음

은바리라이프 2009. 2. 13. 16:55

아히도벨의 죽음
김성훈 목사(편집인)

아히도벨은 뛰어난 모략가였다. 그는 다윗왕과 함께했던 모든 전쟁에서 승리를 얻을 수 있었다. 아히도벨의 모략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 그러나 아히도벨의 승리는 아히도벨의 지혜에서 온 것이 아니었다. 하나님이 다윗에게 승리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다윗과 함께한 아히도벨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것이다.
승리가 이어지면서 아히도벨은 자신도 모르게 자기를 믿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나중에는 압살롬 편에 서서 다윗을 해치려는 모략을 냈다. 결국 아히도벨의 모략은 거절당했고 그는 목을 매어 자살해 버렸다. 아히도벨은 사단에게 철저히 속은 것이다. 먼지가 쌓이듯이 아히도벨의 마음안에 자신을 신뢰하는 마음이 쌓여서 그를 멸망으로 이끌었다. 자신을 믿는 마음은 사단에게서 온 것이다.
절망을 삼킨 희망
예수와 바라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