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령으로부터 오는 생각들
1) 번개처럼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 즉 근거도 없이 의심이 오고 오해하게 되고 미워하게 되고 심지어 마귀의 소리까지 듣게 되는 것.
2) 이상한 환상과 영상이 자꾸 나타나거나 괴상한 꿈을 꾸게 되는 것, 즉 괴상하고, 성급하고, 어리석고, 환상적이고, 교만케 하고, 혼돈시키고, 비합리적인 환상과 영상이 자꾸 나타나는 것.
3) 불면증, 이유 없이 생각에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일어나서 결국 쓸데 없는 고민으로 잠이 오지 않게 하는 것.
4) 건망증, 안 해야 될 생각은 자꾸 생각나게 하는 반면 중요한 해야 할 생각은 안 하게 합니다. 그래서 좋은 하나님의 생각을 깜박깜박 잊게 되는 것도 마귀의 역사입니다.
5) 집중력이 결핍, 기도를 집중적으로 할 수 없게 되고, 성경 읽는 것에 집중할 수 없게 되고, 설교를 집중해서 듣지 못하게 되며 생각 이 뚝뚝 끊어지고 생각이 분산되면서 방황하는 것도 마귀의 역사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6) 무기력,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고 회상할 수 없는 혼미한 생각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무슨 일이나 불가능하게만 보이고 중단하고 싶은 것, 모두가 마귀의 역사입니다.
7) 변덕스러움, 한가지 생각이 오래가지 못하고 얼마 안 가서 정반대 의 생각이 들고 얼굴이 하루에 몇 번씩이나 칠면조 변하듯 하는 것도 악령의 장난입니다.
8) 수다스러움, 다른 사람의 말을 오래 들을 수 없고 자기 말만 자꾸 하는 것, 잡담이나 중상모략으로 입을 쉴 줄 모르는 것도 악령의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9) 고집, 완고함, 시험해 보거나 반성해 보거나 고려해 보는 것을 거부하고, 다른 의견에는 아예 귀를 기울이지 않는 고집, 완고함도 악령의 지배를 받는 것입니다.
옮긴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