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칼럼·논문·서적/기독칼럼

하나님의 언어 -6. 명철

은바리라이프 2008. 10. 26. 00:39

하나님의 언어 -6. 명철

6. 명철


하나님은 처음과 나중이시다. 이는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행함에 있어서 그 일을 행하는 뜻을 이루기 위하여서는 언제, 어떻게 시작하여야 하며, 언제 어떻게 그 행하는 일이 성취 되어지는 지를 알고 행하신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고자 세상에 보내실, 때에도 언제, 어떻게, 어디에 오실 것인지를 예언에 따라 보내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처음을 알고 일을 행하심이요, 또한 모든 일을 마치고 이스라엘을 회복시키고자 하실 때에 언제, 어떻게 일이 되어지는 지를 아시는 이가 하나님이시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같이 숲에 있는 나무 하나하나를 아는 것과 같이 또한 그 나무들이 모여있는 숲 전체를 보는 자가 어떤 나무로부터 숲이 시작되어, 어떤 나무로 숲의 끝이 되어져 있는 지를 아는 것과 같이, 어떠한 일이 이렇게 시작되면 그 나중에 결과는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 지를 알고 일을 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성경은 명철이라고 한다.

 

어리석은 자는 자신이 지금 행하는 일이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를 알지 못하고 행하나, 명철이 있는 자는 지금 내가 이러한 행함으로 일을 시작하면 과연 어떠한 결과가 언제쯤, 어떻게 나타나게 되는 지를 알고 일을 진행함으로 장차 되어질 일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장차 되어질 일에 대하여 예언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명철이 있는 자는 모든 뜻을 이룰 수 있는 지식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지 그 처음을 아는 자요, 그렇게 시작한 일이 언제쯤, 어떻게 하여 어떤 결과를 낳게 되는지 그 나중을 아는 자이니 하나님은 이와같이 자신의 명철을 우리 믿는 자들에게도 동일하게 허락하시니, 이는 우리 믿는 자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려 하심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워야 할 하나님의 사람은 이와같은 명철이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니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義)를 위하여 간절한 마음으로 명철을 사모하여 하나님께 구할 일이요, 성경과 성령으로 인한 명철을 하나님께로 얻어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명철은 모든 일을 반드시 이루어내는 자가 되기 위한 절대 필요한 요소이다.


'기독칼럼·논문·서적 > 기독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언어 -4. 가난과 부요   (0) 2008.10.26
하나님의 언어 -5. 총명   (0) 2008.10.26
하나님의 언어 -7. 영화   (0) 2008.10.26
8. 영광   (0) 2008.10.26
9. 아버지   (0) 200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