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성경 상식

모압 여인 룻의 조상은 누구인가?

은바리라이프 2008. 8. 22. 17:07

모압 여인 룻의 조상은 누구인가?

룻기의 주인공이며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에 들어가 있는 모압 여인이었던 룻의 조상은 누구일까? 우리는 그의 조상을 알아보면 하나님의 깊은 사랑과 섭리. 믿음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 수가 있다. 창세기 19:30-37절에 보면 룻의 조상이 기록되어 있다. "롯이 소알에 거하기를 두려워하여 두 딸과 함께 소알에서 나와 산에 올라 거하되 그 두 딸과 함께 굴에 거하였더니 큰 딸이 작은 딸에게 이르되 우리 아버지는 늙으셨고 이 땅에는 세상의 도리를 좇아 우리의 배필 될 사람이 없으니 우리가 우리 아버지에게 술을 마시우고 동침하여 우리 아버지로 말미암아 인종을 전하자 하고 그 밤에 그들이 아비에게 술을 마시우고 큰 딸이 들어가서 그 아비와 동침하니라 그러나 그 아비는 그 딸의 눕고 일어나는 것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이튿날에 큰 딸이 작은 딸에게 이르되 어제 밤에는 내가 우리 아버지와 동침하였으니 오늘 밤에도 우리가 아버지에게 술을 마시우고 네가 들어가 동침하고 우리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인종을 전하자 하고 이 밤에도 그들이 아비에게 술을 마시우고 작은 딸이 일어나 아비와 동침하니라 그러나 아비는 그 딸의 눕고 일어나는 것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롯의 두 딸이 아비로 말미암아 잉태하고 큰 딸은 아들을 낳아 이름이 모압이라 하였으니 오늘날 모압 족속의 조상이요" 모압 족속은 엄청난 범죄로 이루어진 족속이다. 그러나 룻의 신앙고백과 그의 믿음이 그의 삶을 변화시켜 주었던 것이다. 룻기 1:16-17절의 룻의 고백을 보라.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유숙하시는 곳에서 나도 유숙하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어머니께서 죽으시는 곳에서 나도 죽어 거기 장사될 것이라 만일 내가 죽은 일 외에 어머니와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믿음은 룻의 삶을 환경과 조건을 초월하여 구원으로 인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