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칼럼·논문·서적/기독칼럼

하나님의 왕국도표 생명진리여행/탐색

은바리라이프 2008. 7. 21. 00:40
하나님의 왕국도표 생명진리여행/탐색

2005/11/23 13:43

복사 http://blog.naver.com/ljs5755/100019782180

출처 이웃과 함께 | 핸드
원문 http://blog.naver.com/mooltan/120019950479
하나님의 왕국 도표(The Kingdom of God)

      boxa.jpg (11565 bytes)boxb.jpg (13202 bytes)boxc.jpg (12808 bytes)

천국 ( The kingdom of the heavens)

boxe.jpg (20832 bytes)

 

boxe.jpg (17024 bytes)

 
교회와 왕국
 
아버지의 계획, 아들의 구속, 그 영의 적용은 믿는이들을 낳고 그들은 교회의 구성 성분이 된다.
마태복음 16장 18절부터 19절에서 주님은 베드로에게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라고 말씀하시고 또 왕국의 문들을 열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라고 하셨다.
 
베드로는 오순절날 하나의 열쇠를 사용하여 유대 신자들이 천국에 들어올 수 있는 문을 열었다(행 2:38-42).
 
그는 고넬료의 집에서 또 다른 열쇠를 사용해서 이방 신자들이 왕국에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었다(행 10:34-48).
 
마태복음 16장 18절부터 19절에서 이 두 용어, 즉 교회와 왕국은 서로 바뀔 수 있다. boxf.jpg (13742 bytes)
교회가 있는 곳에는 분명 왕국이 있다. 왕국이 있는 곳에는 분명 교회가 있다.
왕국은 성경에서 가장 복잡한 주제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위에 있는 도표는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도표의 처음과 마지막 원은 황금빛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다.
 
금은 하나님이나 신성한 것을 상징한다. 이 두 원은 영원 전과 영원 후를 나타낸다.
이 두원 사이의 시간 안에는 네 개의 원이 있다.
시간은 두 개의 끝인 영원 사이의 다리이다.
 
시간이라는 네 다리는 시대를 포함한다. (시대는 원문에서는dispensation이라고 쓰였다. dispensation은 하나님의 경륜과 분배의 의미를 포함한다.)
즉 율법 전 시대, 모세부터 그리스도까지의 율법시대, 은혜 시대, 마지막으로 왕국 시대가 그것이다. 이러한 분배들이 두 영원의 끝을 잇는다.

 

「율법 전 시대」와 「율법 시대」라는 이름의 원은 갈색으로 칠해져 있어 땅에 속한 것을 상징한다

율법 전 시대는 열조를 언급한 것으로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지속된다. 율법 시대는 이스라엘 백성을 언급한 것으로 모세로부터 그리스도까지 계속된다.

 

그리스도의 초림부터 그리스도의 재림까지는 은혜 시대이다. 그리고 나서 주 예수님은 이 땅에 자신의 왕국을 세우러 돌아오실 것이다.

 

그것이 천년간의 왕국인 천년 왕국, 즉 왕국 시대이다. 「은혜 시대」와「왕국 시대」라는 이름의 원은 푸른 색깔로 칠해져 있어서 하늘의 왕국인 천국을 상징한다. 하늘은 항상 푸른 색깔로 상징된다.

 

마지막 원은 황금빛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으나 그 원은 영원 전의 황금빛 노란색과 아주 다르다.

영원 후에는 새 예루살렘이 있는데. 그것은 앞의 모든 시대로부터 온 모든 성도들의 구성체이다.

 

어떤 성도들은 열조 시대에서 왔고. 어떤 성도들은 이스라엘 백성들로부터 왔으며. 어떤 성도들은 교회로부터 왔고, 어떤 성도들은 천년 왕국으로부터 왔다.

 

이 네 시대로부터 온 모든 성도들이 궁극적인 완성인 새 예루살렘으로 함께 모일 것이다. 새 예루살렘 주위에는 새 하늘과 새 땅의 백성들인 정결케 된 열국이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