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칼럼·논문·서적/기독칼럼

성경의 인물(1) -요셉

은바리라이프 2008. 6. 18. 14:37
성경의 인물(1) -요셉
내려받기 : 요셉.hwp (39 Kbytes)
  내가 성령님을 인격적을 대면한 후 다시 성경을 읽고 연구해 나가면서 성경인물들의 공통점이 자기와 함께 계신 하나님의 신 곧 성령님과 동행했다는 사실이다. 인류의 시조인 아담은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을 거니시는 하나님과 산책을 했다. 성경인물 중 가장 오래 동안 임마누엘의 삶을 산 사람은 단연 에녹이라 할 수 있다. "에녹은 65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300년 동안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가 365세를 향수하였더라."(창 5:21~23)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다. 에녹은 일부다처제가 성행하고 노래와 춤과 전쟁이 판을 치는 음란하고 패역한 시대를 살면서도 선지자로써 말씀을 선포하며 30일도 아닌 300년 동안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았던 것이다. 노아도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었으며 아브라함도 마찬가지였다.

 우리는 성경을 연구하면서 명언위주로 볼 것이 아니라 성경인물들이 어떻게 자기와 함께 계신 하나님과 함께 살았는지 그 삶을 추적해 보아야 한다. 그럴 때 `아 나도 이렇게 살면되겠구나!`하고 신앙생활의 길이 보이게 되는 것이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도 다 인간적을 연약하고 부족한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성령님과의 교제를 통해 그들은 점차적으로 변화되어갔으며 결국 하나님의 원하시는 분량까지 신앙과 인격과 삶이 성숙해 나갔던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과 함께 성경인물을 통해 그들이 어떻게 성령님과 인격적으로 교제를 나누었으며 성령님의 인도와 지도를 받게 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 우리가 나눌 이야기는 요셉이 성령님의 인도를 받게 된 내용이다.
Prev:
Next: 헬렌켈러와 두 자루의 검

Modify Delete Post Reply Forwar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