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 아담과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
롬 15:12~21
한 사람 아담
로마서 장 절은 한사람의 죄가 어떻게 나의 죄가 되는가에 대한 해답을 주고 있습니다 5 12 .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아담의 죄가 어떻게 온 인류의 죄가 될 수 있습니까 성경은 아담의 죄가 온 인류의 죄가 ?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담이 지은 죄가 얼마나 크기에 얼마나 치명적이기에 그 죄가 . ,
모든 사람의 죄가 되었을까요 아담의 죄는 물론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결정적이고 ? .
치명적인 죄를 지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의 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그가 최초로 죄를 .
세상에 들어오게 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죄가 들어왔다는 것은 어떤 도시에 방사능이 유출된 것과 같습니다 한 사람의 실 .
수로 방사능에 노출되어서 심각하고 결정적인 피해를 입게 된 것과 같은 것입니다 한 사람 .
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을 지배하고 점령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런 비유를 들 수 있습니다 어떤 상수원에 어떤 사람이 극약을 뿌린 것과 같 .
습니다 그래서 그 물을 먹는 자마다 죽게 된 것입니다 단순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 .
그 결과는 너무나 엄청난 것입니다 아담 이후에 모든 인류는 날 때부터 죄인으로 태어나게 .
된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운명이 된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질을 결정하게 된 것입 . .
니다 이것을 피해 갈 길이 없는 것입니다 . .
죄는 죽음을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최초의 인간에게는 죽음이란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 .
에덴동산에 죄가 들어오고 인간에게 죄가 들어오게 되어 인간은 사망을 당하고 죽음의 존재
가 된 것입니다 죽음이란 사단의 것입니다 하나님에게는 죽음이 없습니다 그에게는 영생 . . .
과 생명이 있을 뿐 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죽어야 하는 존재입니다 왜 인간은 하나님과 영 . .
원히 살지 못하고 죽어야 하는 존재가 되었습니까 죄가 인간 속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 .
죽지 않을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다.
하나님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 하나님에게는 죽음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간은 . .
죄와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 세상은 죄로 오염이 되었고 땅은 저주를 받 .
았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과 환경은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 .
아담이 죄를 짓게 되었을 때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아예 폐쇄시켜 버립니다 인간은 에덴동 .
산을 경험하지 못합니다 창세기 장에 보면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시고 그 지상에 에덴동산 . 2
을 창설하십니다 지으신 그 사람을 거기에 두십니다 그러나 죄가 인간에게 접촉됨으로 말 . .
미암아 그 에덴동산은 지상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하지만 에덴동산은 언젠가는 다시 회복될 .
것입니다 우리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 . .
우리는 가끔 인간 속에서 그 창조적인 모습 반짝이는 지혜가 있는 하나님의 창조물의 모습 ,
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인간은 더 악해질 것입니다 지구의 환경 파괴는 점점 더 심해질 . .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죄가 우리를 만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폐쇄시키 . ? .
고 생명나무를 숨겨버렸습니다 인간은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후 공중 권세 잡은 자들이 지 .
배하고 엉컹퀴와 가시로 뒤덮힌 저주 받은 땅으로 가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살고 .
있는 이 세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완전히 버리시지 않았습니다 인간은 죽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 .
하나님은 그들을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구원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인간이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그순간에서부터 하나님의 인간 구 ?
원에 대한 결정이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구세주인 메시아에 대한 계획 .
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15 .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
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로마서는 장까지 구원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 부분이 구원에 대한 결론이기도 합 1~5 .
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한사람 아담에게로 말미암아 죄가 인간에게 접촉되어 사망이 오 . ?
게 되었고 그것은 아담 한사람의 사망이 아니라 모든 인류의 사망으로 연결되었다는 것입니
다 절이 말하는 바는 바로 그것입니다 아담 한사람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죽게 되었고 . 15 .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죄로 죽었지만 그것을 그대로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인류를 구원하기
로 결정하시고 그 백성들을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뽑아내고 살려내고 축복하시기 위하
여 한 사람을 준비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래서 로마서 장에 . . 5
는 한사람 아담 한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한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온 , .
인류는 죽음의 존재가 되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또 한사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심으로 말미암아 온 인류를 구원코자 하셨던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사람 아담과 또 한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 .
스도를 둘째 아담이라고 부릅니다 첫째 아담이 실패한 모든 것을 두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 .
스도가 완전하게 완벽하게 회복시키신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 . .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오늘 말씀입니다 첫째 아담이 죄의 . .
시발점였다면 둘째 아담은 죄의 마감입니다 어떤 사람은 일을 저지르는 사람이 있고 어떤 .
사람은 일을 수습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수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일을 복잡하게 하 . .
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모든 일을 다 마무리하고 치유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첫번째 아담이 범죄하여 많은 사람들을 죄로 물들였으나 두 번째 아담 예수 그리스도는 은 ,
혜로 말미암아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을 죽음에서 구원하는 역할을 ,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두번째 아담이 하신 일을 가리켜 로마서 장 절에서는 은사 라는 . 5 15 ‘ ’
표현을 씁니다 또한 로마서 장 절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 6 23 .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 ”
은사는 선물입니다 이 은사는 구원입니다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한 것도 아닙니 . . .
다 구원은 하나님이 만들어주신 선물이요 은사입니다 이 은사는 돈을 주고 사는 것이 아 . , .
닙니다 하나님이 거져 주신 것입니다 이 말은 선포만 하여도 귀신이 떠나는 그런 능력을 . .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선포하면 나의 구원을 의심케 하고 나의 구원을 불안하게 만드는 . ,
나의 구원을 무능력하게 만들었던 사단의 모든 궤계와 술수가 순식간에 차단되어 버립니다.
그 때 그 하나님의 구원은 내게 들어와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사람 아담으로 .
인해 죄와 죽음이 들어왔습니다 한사람 그리스도의 희생과 죽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 .
에게 영생과 생명이 왔습니다.
한 사람 그리스도
이 본문의 아담과 그리스도의 비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어 .
떻게 구원하시는가 하는 것입니다 아담이 저지른 실수를 그대로 역으로 회복시킨다는 것입 .
니다 이것을 타이폴로지 라고 합니다 모델은 같은데 역할이 전혀 다른 것입니 . (Typo-logy) .
다 어떤 사람이 방을 어질러 놓았습니다 다른 한 사람이 그것을 하나씩 하나씩 챙깁니다 . . .
물건을 제자리에 놓고 씻고 닦고 해서 방을 깨끗하게 만들어 놓으면 얼마나 좋습니까 어 ?
떤 사람은 그가 가는 곳이면 쓰레기가 가득 찬 사람이 있습니다 인생을 그렇게 삽니다 이 . .
사람이 지나가면 쓰레기만 남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담은 이렇게 죄와 죽음의 쓰레기만을 .
뿌려 놓았습니다 예수님께서 그것을 하나씩 다 챙기고 정리해서 그것을 깨끗하게 만드신 .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성경에서 볼 수 있는 타이폴로지입니다 아담이 저지른 실수를 . .
그대로 예수께서 하나씩 완전하게 회복시키신 것입니다.
두번째 아담과 예수 그리스도의 대비는 죄인과 의인의 대비입니다 절입니다 . 16 .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을 인하여 “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하나님의 선물은 죄인을 의인으로 바꾸신 선물입니다 인간은 죄인으로 도장 찍혔습니다 . .
정죄되었습니다 구원은 이런 의미에서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다른 사람 . . ?
이 지은 죄로 왜 내가 죄인이 되어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저 사람이 잘못했는데 내가 죄 .
인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억울한 것입니다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어렵습니다 . . . .
또 한가지는 내가 아무 것도 한 것이 없는데 의인 된 사실입니다 저 사람이 잘했는데 내가 .
의인된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구원이라는 개념은 우리의 상식이나 이성이나 경험과 맞지 .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성과 합리와 맞아 떨어진다면 이것을 믿기는 쉬울지 모르겠습니 .
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 믿게 된 것이 기적입니다 그래서 어떤 찬송가 작사가는 . . .
이렇게 찬양했습니다.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없는 자 왜 구원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 ”
그래서 예수 믿는 것은 하나님의 선택입니다 하나님의 선택이 없으면 여러분의 이성과 지 .
성과 경험과 의지로는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없습니다 세상적으로 인간적으로 보면 말도 . ,
안되는 논리가 내 영혼에 비수 같이 꽂힙니다 그리고 죄인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내가 죄인 .
이라고 고백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냥 고백하는 것도 아니고 눈물을 흘리며 가슴을 치 .
면서 고백합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그래서 내가 마치 아담이 된 것 같은 . . .
심정을 가지고 인간의 본성과 운명에 대한 통회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죄인입니다 하나님 앞에 죄인입니다 그런 죄인이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 . .
구원입니다 이것도 참 이해가 안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죄인의 기본의 발상법은 진화론 . .
적 사고입니다 이 진화론적 사고가 창조론적 사고와 갈등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진화론적 . .
사고를 가지고 교회를 다니는 분들은 괴롭습니다 이런 분들은 평생 믿음이 자라지 않습니 .
다 왜냐하면 이 두 사고가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 .
진화론적 사고 방식을 오늘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안 버리면 신앙이 생길 수가 없습니다 . .
하나님이 우리 안에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는 것을 .
믿는 것입니다 본질적인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사고 속에는 역사를 보면서도 . .
이 발전적 진화적 틀을 사용합니다 죄인의 생각입니다 , . .
그러나 하나님의 사고 하나님의 생각은 그렇지 않습니다 죄인이 조금 잘된 것이 아니라 , .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는 것이 신앙입니다 이런 경험과 사고법은 인간 속에 없습니다 . .
따라서 성령이 아니고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할 수 없다고 성경이 말하고 있습니
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 믿게 된 것은 기적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자연적 경험 진화론적 . ,
사고 속에서는 그런 사고가 본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 자꾸 하나님을 누가 만들 . ‘
었는가 라고 질문합니다 그것이 진화론적 사고입니다 창조론적 사고에서는 하나님은 스 ? . . ’
스로 계신 분입니다 그러나 진화론자들은 하나님의 아빠 엄마는 누구냐 고 자꾸 묻습니 . , ? ‘ ’
다 해답이 없습니다 . .
그렇습니다 구원의 두번째 대비 죄인이 의인되었다는 것은 본질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 , .
예수 믿는다는 것은 다 착하게 살고 선하게 사는 것이지 라고 말하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 ”
그러나 예수 믿는다는 것은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는 것이다 라고 말하면 어려워합니다. “ ”
또 예수 믿는 사람 중에 나보다 나쁜 사람 많던데 뭐 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것도 역시 진 . “ ”
화론적인 사고입니다 도덕을 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구원의 진리에 이르지 못하는 것입 .
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내 죄를 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말 역 ,
시 성령의 특별한 역사가 없고는 할 수 없는 고백입니다 그런데 이 고백은 천년 동안 끊 . 2
임없이 되어 온 것입니다 놀라운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성경이 말한 구원이 있기를 기도합 . .
니다 여러분 자신이 정의한 구원이 아니고 첫 번째 아담이 실패한 것들을 두 번째 아담인 .
예수 그리스도께서 회복하셨고 그로 말미암아 죄인이 의인되었다는 이 구원이 여러분에게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세 번째 비교는 사망과 생명의 비교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17 .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하리
로다”
또 이해하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라는 말이 무슨 말입니까 씨름하는 . ? “ ”
것을 보면 막판 뒤집기라는 것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수 믿는 것은 막판 뒤집기입니 .
다 지옥 자식이었는데 막판에 확 뒤집어 버리는 것입니다 사망이 생명이 되었습니다 사람 . . .
들에게는 지옥의 아랫목에서 윗목으로 갔다가 빠져나왔다 고 설명을 하면 이해할 수 있을 “ ”
지 모르겠습니다 착한 일과 헌금에 대한 보상으로 지옥에서 빼 줬다 하는 이야기를 한다 . “ ”
면 좀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렇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고 사망이 변하여 생 .
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었다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 .
구원입니다 그래서 이 구원은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생각할수록 깜짝 놀라는 것입니다 생 . . .
각 안 한다면 놀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수 믿고 천국 가니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아 . . ! “
멘 하고 살면 됩니다 교회 다니고 그냥 신앙 생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잠히 이 구 . . ”
원을 묵상하면 기절할 것만 같습니다 하나님이 인간되었다는 말은 보통사건이 아닙니다 . .
하나님이 나를 위해 죽었다는 것이 보통 사건입니까 웬만한 것은 다 이해할 수 있지만 이 ?
것은 기막힌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 .
한사람의 죄가 모든 사람의 죄가 된 것입니다 고대사회에서 왕은 개인이 아니라 국가 전 .
체입니다 오늘날 대통령의 의미가 아닙니다 전쟁의 개념도 많이 다릅니다 고대에서는 양 . . .
편에 진을 치고 싸우는 사람을 앞에 내 놓습니다 그리고 그들끼리 싸웁니다 사람을 바꾸 . .
면서 계속 싸우는데 마지막에는 최고 책임자끼리 싸우게 됩니다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에서 .
도 이런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리앗이 자신과 싸울자 누구냐 하면서 계속 이스 .
라엘 군에게 싸울자 나오라고 소리 질렀습니다 다윗이 이기면 이스라엘 전체가 이기고 골 .
리앗이 이기면 블레셋이 이기는 것입니다 다윗이 와서 골리앗을 이기니까 이스라엘이 이긴 .
것입니다 이런 논리입니다 . .
한 사람은 전체를 의미했습니다 아담의 죄는 모든 사람의 죄를 의미한 것입니다 그러나 . .
구원은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께서 아담이 실패한 것을 회복하시고 아담이 저지른 모든 범
죄를 담당하심으로 말미암아 똑같은 패턴으로 모든 인류의 죄를 회복시키셨습니다 아담과 .
예수 그리스도 죄인과 의인 사망에서 생명으로의 형태를 취합니다 어떤 단체에 가면 구원 , , .
받고 어떤 사람을 따라다니면 구원받는다 하는 것은 구원이 아닙니다 성경적 구원이란 아 , . ,
담의 죄를 예수께서 회복시켜주셨다 죄인이 의인되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 하는 , ,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구원을 절에서 한 단어로 설명합니다 . 19 .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 “
람이 의인되리라”
구원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바울은 순종 이라고 말합니다 믿음이란 단어를 잘 설명하는 ? . ‘ ’
것은 충성입니다 믿음 라는 단어는 충성스러운 과 같은 어근을 갖습니다 . (Faith) (Faithful) . ‘ ’ ‘ ’
참 믿음을 가진 사람은 충성스러운 사람입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사람의 특징은 .
진정한 충성입니다 참 믿음은 참 충성을 가져옵니다 참 구원은 참 순종을 가져옵니다 순 . . .
종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완성합니다 우리 신앙 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순종과 .
충성입니다 예수를 잘 믿는가하는 것은 이 두 단어입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사업이 잘 . .
되거나 부도가 났거나 유명해졌거나 무명해졌거나 충성스러운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 .
이 믿음있는 사람입니다 왔다 갔다하는 사람은 안됩니다 화끈한 사람들을 주의해야 합니 . .
다 믿음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충성입니다 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이 믿음 있나 보 . . .
려면 그 사람이 무슨 일을 맡겨도 충성하는가 하는 것을 보면 됩니다.
또 하나는 순종입니다 말끝마다 반항하는 사람 남을 비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믿 . , .
음의 사람의 생리가 아닙니다 비판하고 투쟁하고 고발하고 이것은 생리상 하나님의 것이 .
아닙니다 그런 체질의 분들은 회개하고 체질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비판하고 . .
고발하고 남을 꼬집는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상처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자라온 과정에서 .
늘 당하고 거절당하고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그런 체질을 갖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
사람은 항상 푸근하고 격려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신앙적인 캐릭터입니다 . .
순종의 십자가
예수님의 캐릭터는 어떻습니까 사도 바울은 순종이란 단어를 씁니다 아담의 죄는 불순종 ? .
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아담이 순종했다면 결코 그가 사단의 유혹에 넘어 .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자녀들을 볼 때 어떻습니까 성경은 자녀들에게 주안에서 부모에게 . ?
순종하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최고의 자녀는 의지적으로 부모에게 순종할 수 있는 자녀입 .
니다 인간이 아니고 기계와 같이 순종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의지적으로 인격적으 . . ,
로 마음으로 순종하는 것이 참 순종입니다 , .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그가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아버지여 이 잔을 내가 . , “
마셔야만 합니까 하는 질문이 예수의 마음속에 없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 . ”
순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순종으로 말미암아 마귀의 불순종이 끝나버리고 만 것입니다 . .
우리 인간의 마음속에는 분노가 있습니다 분노는 이유가 있어서도 분노하지만 어떤 사람은 .
생리적으로 분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보면 계속 화가 나 있는 것을 봅니다 . .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화가 난 것입니다 잘 알아두셔야 할 것은 불순종의 영이 있기 때문 . .
입니다 어떤 영이 나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만사를 불편하게 생각합니다 수용하지 않습니 . . .
다 아담에게는 불순종의 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순종의 영이 있었 . .
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결론입니다 믿음이란 예수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불순종을 다 제거하 .
고 축복을 나누어 준 것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20 .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 “
나니”
죄가 있는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다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의인이라고 자랑하는 사람에게는 .
은혜가 없고 죄인이라고 고백하는 사람에게는 축복이 있습니다 자신에게는 하나도 죄가 없 .
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숨이 막힙니다 자기 약점을 절대로 드러내지 않는 사람들 .
을 보면 무섭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죄인이라는 것을 드러내야 합니다 숨길 필요가 없습니 . .
다 죄를 드러내면 은혜가 있습니다 . .
절에 재미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는 말 20 . “ ”
씀입니다 이 말은 율법이 들어오기 전에는 죄가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율법이 들어 . .
와서 범죄가 더했다는 것은 범죄가 많아졌다는 것이 아니라 범죄가 뚜렷해졌다는 표현입니
다 막연하던 것이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은혜가 드러나면 은혜가 죄를 치워버립니다 그래 . . .
서 죄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교회 오기 전에는 죄라고 생각 . .
하지 않았는데 교회 오니까 죄가 아닌 것이 없지 않습니까 그래서 예수 안 믿었을 때가 ?
더 편했었다고 합니다 무슨 말입니까 죄가 드러나서 그렇습니다 병이 드러나서 그렇습니 . ? .
다 병이 드러나지 않으면 죽습니다 죄는 드러나야 하고 병은 알려져야 합니다 죄가 드러 . . .
나면 은혜가 그것을 없애버립니다 절을 읽어보십시오 . 21 .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노릇한 것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여 우리 주 “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니라”
여러분 안에서는 죄가 왕노릇합니까 은혜가 왕노릇합니까 은혜가 왕노릇하기를 바랍니다 ? ? .
죄가 왕노릇하면 계속 괴롭습니다 죄책감에 사로잡히고 갈등이 많습니다 여러분의 생애에 . .
는 하나님의 은혜가 왕노릇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죄가 있는 곳에는 은혜가 넘칩니 .
다 죄가 많이 드러나면 그 많은 죄를 씻기 위해 은혜도 더욱 필요합니다 스스로 죄가 없 . .
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은혜를 베풀 수가 없습니다 죄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 .
습니다.
아담의 범죄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 상쇄되고 우리는 다시 회복된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구원의 진리 가운데 거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 축복된 구원 귀 . ,
한 구원을 두 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회복해 주셨고 죄인이 의인되었고 사망에서 , ,
생명으로 옮겨졌고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넘치고 사망이 왕노릇하던 우리들에게 이제 은 , ,
혜가 왕노릇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예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구원입니다 . .
기도합시다
하나님이 구원의 감격과 능력과 충만함이 우리에게 넘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 .
온누리신문 제공 - http://www.onnurinews.com/ ✍ ⌜ ⌟
롬 15:12~21
한 사람 아담
로마서 장 절은 한사람의 죄가 어떻게 나의 죄가 되는가에 대한 해답을 주고 있습니다 5 12 .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아담의 죄가 어떻게 온 인류의 죄가 될 수 있습니까 성경은 아담의 죄가 온 인류의 죄가 ?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담이 지은 죄가 얼마나 크기에 얼마나 치명적이기에 그 죄가 . ,
모든 사람의 죄가 되었을까요 아담의 죄는 물론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결정적이고 ? .
치명적인 죄를 지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의 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그가 최초로 죄를 .
세상에 들어오게 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죄가 들어왔다는 것은 어떤 도시에 방사능이 유출된 것과 같습니다 한 사람의 실 .
수로 방사능에 노출되어서 심각하고 결정적인 피해를 입게 된 것과 같은 것입니다 한 사람 .
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을 지배하고 점령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런 비유를 들 수 있습니다 어떤 상수원에 어떤 사람이 극약을 뿌린 것과 같 .
습니다 그래서 그 물을 먹는 자마다 죽게 된 것입니다 단순한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 .
그 결과는 너무나 엄청난 것입니다 아담 이후에 모든 인류는 날 때부터 죄인으로 태어나게 .
된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운명이 된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질을 결정하게 된 것입 . .
니다 이것을 피해 갈 길이 없는 것입니다 . .
죄는 죽음을 가지고 들어왔습니다 최초의 인간에게는 죽음이란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 .
에덴동산에 죄가 들어오고 인간에게 죄가 들어오게 되어 인간은 사망을 당하고 죽음의 존재
가 된 것입니다 죽음이란 사단의 것입니다 하나님에게는 죽음이 없습니다 그에게는 영생 . . .
과 생명이 있을 뿐 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죽어야 하는 존재입니다 왜 인간은 하나님과 영 . .
원히 살지 못하고 죽어야 하는 존재가 되었습니까 죄가 인간 속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 .
죽지 않을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다.
하나님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있습니다 하나님에게는 죽음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간은 . .
죄와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 세상은 죄로 오염이 되었고 땅은 저주를 받 .
았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과 환경은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 .
아담이 죄를 짓게 되었을 때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아예 폐쇄시켜 버립니다 인간은 에덴동 .
산을 경험하지 못합니다 창세기 장에 보면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시고 그 지상에 에덴동산 . 2
을 창설하십니다 지으신 그 사람을 거기에 두십니다 그러나 죄가 인간에게 접촉됨으로 말 . .
미암아 그 에덴동산은 지상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하지만 에덴동산은 언젠가는 다시 회복될 .
것입니다 우리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 . .
우리는 가끔 인간 속에서 그 창조적인 모습 반짝이는 지혜가 있는 하나님의 창조물의 모습 ,
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인간은 더 악해질 것입니다 지구의 환경 파괴는 점점 더 심해질 . .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죄가 우리를 만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폐쇄시키 . ? .
고 생명나무를 숨겨버렸습니다 인간은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후 공중 권세 잡은 자들이 지 .
배하고 엉컹퀴와 가시로 뒤덮힌 저주 받은 땅으로 가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살고 .
있는 이 세상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완전히 버리시지 않았습니다 인간은 죽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 .
하나님은 그들을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구원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인간이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그순간에서부터 하나님의 인간 구 ?
원에 대한 결정이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구세주인 메시아에 대한 계획 .
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15 .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
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로마서는 장까지 구원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 부분이 구원에 대한 결론이기도 합 1~5 .
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한사람 아담에게로 말미암아 죄가 인간에게 접촉되어 사망이 오 . ?
게 되었고 그것은 아담 한사람의 사망이 아니라 모든 인류의 사망으로 연결되었다는 것입니
다 절이 말하는 바는 바로 그것입니다 아담 한사람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죽게 되었고 . 15 .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죄로 죽었지만 그것을 그대로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인류를 구원하기
로 결정하시고 그 백성들을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뽑아내고 살려내고 축복하시기 위하
여 한 사람을 준비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래서 로마서 장에 . . 5
는 한사람 아담 한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한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온 , .
인류는 죽음의 존재가 되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또 한사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심으로 말미암아 온 인류를 구원코자 하셨던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사람 아담과 또 한사람 예수 그리스도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 .
스도를 둘째 아담이라고 부릅니다 첫째 아담이 실패한 모든 것을 두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 .
스도가 완전하게 완벽하게 회복시키신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 . .
첫째 아담과 둘째 아담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오늘 말씀입니다 첫째 아담이 죄의 . .
시발점였다면 둘째 아담은 죄의 마감입니다 어떤 사람은 일을 저지르는 사람이 있고 어떤 .
사람은 일을 수습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수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일을 복잡하게 하 . .
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모든 일을 다 마무리하고 치유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첫번째 아담이 범죄하여 많은 사람들을 죄로 물들였으나 두 번째 아담 예수 그리스도는 은 ,
혜로 말미암아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을 죽음에서 구원하는 역할을 ,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두번째 아담이 하신 일을 가리켜 로마서 장 절에서는 은사 라는 . 5 15 ‘ ’
표현을 씁니다 또한 로마서 장 절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 6 23 .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 ”
은사는 선물입니다 이 은사는 구원입니다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한 것도 아닙니 . . .
다 구원은 하나님이 만들어주신 선물이요 은사입니다 이 은사는 돈을 주고 사는 것이 아 . , .
닙니다 하나님이 거져 주신 것입니다 이 말은 선포만 하여도 귀신이 떠나는 그런 능력을 . .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선포하면 나의 구원을 의심케 하고 나의 구원을 불안하게 만드는 . ,
나의 구원을 무능력하게 만들었던 사단의 모든 궤계와 술수가 순식간에 차단되어 버립니다.
그 때 그 하나님의 구원은 내게 들어와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사람 아담으로 .
인해 죄와 죽음이 들어왔습니다 한사람 그리스도의 희생과 죽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 .
에게 영생과 생명이 왔습니다.
한 사람 그리스도
이 본문의 아담과 그리스도의 비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어 .
떻게 구원하시는가 하는 것입니다 아담이 저지른 실수를 그대로 역으로 회복시킨다는 것입 .
니다 이것을 타이폴로지 라고 합니다 모델은 같은데 역할이 전혀 다른 것입니 . (Typo-logy) .
다 어떤 사람이 방을 어질러 놓았습니다 다른 한 사람이 그것을 하나씩 하나씩 챙깁니다 . . .
물건을 제자리에 놓고 씻고 닦고 해서 방을 깨끗하게 만들어 놓으면 얼마나 좋습니까 어 ?
떤 사람은 그가 가는 곳이면 쓰레기가 가득 찬 사람이 있습니다 인생을 그렇게 삽니다 이 . .
사람이 지나가면 쓰레기만 남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담은 이렇게 죄와 죽음의 쓰레기만을 .
뿌려 놓았습니다 예수님께서 그것을 하나씩 다 챙기고 정리해서 그것을 깨끗하게 만드신 .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성경에서 볼 수 있는 타이폴로지입니다 아담이 저지른 실수를 . .
그대로 예수께서 하나씩 완전하게 회복시키신 것입니다.
두번째 아담과 예수 그리스도의 대비는 죄인과 의인의 대비입니다 절입니다 . 16 .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을 인하여 “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하나님의 선물은 죄인을 의인으로 바꾸신 선물입니다 인간은 죄인으로 도장 찍혔습니다 . .
정죄되었습니다 구원은 이런 의미에서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다른 사람 . . ?
이 지은 죄로 왜 내가 죄인이 되어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저 사람이 잘못했는데 내가 죄 .
인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억울한 것입니다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어렵습니다 . . . .
또 한가지는 내가 아무 것도 한 것이 없는데 의인 된 사실입니다 저 사람이 잘했는데 내가 .
의인된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구원이라는 개념은 우리의 상식이나 이성이나 경험과 맞지 .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성과 합리와 맞아 떨어진다면 이것을 믿기는 쉬울지 모르겠습니 .
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 믿게 된 것이 기적입니다 그래서 어떤 찬송가 작사가는 . . .
이렇게 찬양했습니다.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없는 자 왜 구원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 ”
그래서 예수 믿는 것은 하나님의 선택입니다 하나님의 선택이 없으면 여러분의 이성과 지 .
성과 경험과 의지로는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없습니다 세상적으로 인간적으로 보면 말도 . ,
안되는 논리가 내 영혼에 비수 같이 꽂힙니다 그리고 죄인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내가 죄인 .
이라고 고백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냥 고백하는 것도 아니고 눈물을 흘리며 가슴을 치 .
면서 고백합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그래서 내가 마치 아담이 된 것 같은 . . .
심정을 가지고 인간의 본성과 운명에 대한 통회를 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죄인입니다 하나님 앞에 죄인입니다 그런 죄인이 의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 . .
구원입니다 이것도 참 이해가 안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죄인의 기본의 발상법은 진화론 . .
적 사고입니다 이 진화론적 사고가 창조론적 사고와 갈등을 일으킵니다 그래서 진화론적 . .
사고를 가지고 교회를 다니는 분들은 괴롭습니다 이런 분들은 평생 믿음이 자라지 않습니 .
다 왜냐하면 이 두 사고가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 .
진화론적 사고 방식을 오늘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안 버리면 신앙이 생길 수가 없습니다 . .
하나님이 우리 안에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는 것을 .
믿는 것입니다 본질적인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사고 속에는 역사를 보면서도 . .
이 발전적 진화적 틀을 사용합니다 죄인의 생각입니다 , . .
그러나 하나님의 사고 하나님의 생각은 그렇지 않습니다 죄인이 조금 잘된 것이 아니라 , .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는 것이 신앙입니다 이런 경험과 사고법은 인간 속에 없습니다 . .
따라서 성령이 아니고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할 수 없다고 성경이 말하고 있습니
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 믿게 된 것은 기적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자연적 경험 진화론적 . ,
사고 속에서는 그런 사고가 본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 자꾸 하나님을 누가 만들 . ‘
었는가 라고 질문합니다 그것이 진화론적 사고입니다 창조론적 사고에서는 하나님은 스 ? . . ’
스로 계신 분입니다 그러나 진화론자들은 하나님의 아빠 엄마는 누구냐 고 자꾸 묻습니 . , ? ‘ ’
다 해답이 없습니다 . .
그렇습니다 구원의 두번째 대비 죄인이 의인되었다는 것은 본질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 , .
예수 믿는다는 것은 다 착하게 살고 선하게 사는 것이지 라고 말하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 ”
그러나 예수 믿는다는 것은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는 것이다 라고 말하면 어려워합니다. “ ”
또 예수 믿는 사람 중에 나보다 나쁜 사람 많던데 뭐 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것도 역시 진 . “ ”
화론적인 사고입니다 도덕을 중심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구원의 진리에 이르지 못하는 것입 .
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내 죄를 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말 역 ,
시 성령의 특별한 역사가 없고는 할 수 없는 고백입니다 그런데 이 고백은 천년 동안 끊 . 2
임없이 되어 온 것입니다 놀라운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성경이 말한 구원이 있기를 기도합 . .
니다 여러분 자신이 정의한 구원이 아니고 첫 번째 아담이 실패한 것들을 두 번째 아담인 .
예수 그리스도께서 회복하셨고 그로 말미암아 죄인이 의인되었다는 이 구원이 여러분에게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세 번째 비교는 사망과 생명의 비교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17 .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하리
로다”
또 이해하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라는 말이 무슨 말입니까 씨름하는 . ? “ ”
것을 보면 막판 뒤집기라는 것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수 믿는 것은 막판 뒤집기입니 .
다 지옥 자식이었는데 막판에 확 뒤집어 버리는 것입니다 사망이 생명이 되었습니다 사람 . . .
들에게는 지옥의 아랫목에서 윗목으로 갔다가 빠져나왔다 고 설명을 하면 이해할 수 있을 “ ”
지 모르겠습니다 착한 일과 헌금에 대한 보상으로 지옥에서 빼 줬다 하는 이야기를 한다 . “ ”
면 좀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렇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죄인이 변하여 의인이 되고 사망이 변하여 생 .
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었다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 .
구원입니다 그래서 이 구원은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생각할수록 깜짝 놀라는 것입니다 생 . . .
각 안 한다면 놀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수 믿고 천국 가니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아 . . ! “
멘 하고 살면 됩니다 교회 다니고 그냥 신앙 생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잠히 이 구 . . ”
원을 묵상하면 기절할 것만 같습니다 하나님이 인간되었다는 말은 보통사건이 아닙니다 . .
하나님이 나를 위해 죽었다는 것이 보통 사건입니까 웬만한 것은 다 이해할 수 있지만 이 ?
것은 기막힌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 . .
한사람의 죄가 모든 사람의 죄가 된 것입니다 고대사회에서 왕은 개인이 아니라 국가 전 .
체입니다 오늘날 대통령의 의미가 아닙니다 전쟁의 개념도 많이 다릅니다 고대에서는 양 . . .
편에 진을 치고 싸우는 사람을 앞에 내 놓습니다 그리고 그들끼리 싸웁니다 사람을 바꾸 . .
면서 계속 싸우는데 마지막에는 최고 책임자끼리 싸우게 됩니다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에서 .
도 이런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리앗이 자신과 싸울자 누구냐 하면서 계속 이스 .
라엘 군에게 싸울자 나오라고 소리 질렀습니다 다윗이 이기면 이스라엘 전체가 이기고 골 .
리앗이 이기면 블레셋이 이기는 것입니다 다윗이 와서 골리앗을 이기니까 이스라엘이 이긴 .
것입니다 이런 논리입니다 . .
한 사람은 전체를 의미했습니다 아담의 죄는 모든 사람의 죄를 의미한 것입니다 그러나 . .
구원은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께서 아담이 실패한 것을 회복하시고 아담이 저지른 모든 범
죄를 담당하심으로 말미암아 똑같은 패턴으로 모든 인류의 죄를 회복시키셨습니다 아담과 .
예수 그리스도 죄인과 의인 사망에서 생명으로의 형태를 취합니다 어떤 단체에 가면 구원 , , .
받고 어떤 사람을 따라다니면 구원받는다 하는 것은 구원이 아닙니다 성경적 구원이란 아 , . ,
담의 죄를 예수께서 회복시켜주셨다 죄인이 의인되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 하는 , ,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구원을 절에서 한 단어로 설명합니다 . 19 .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 “
람이 의인되리라”
구원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바울은 순종 이라고 말합니다 믿음이란 단어를 잘 설명하는 ? . ‘ ’
것은 충성입니다 믿음 라는 단어는 충성스러운 과 같은 어근을 갖습니다 . (Faith) (Faithful) . ‘ ’ ‘ ’
참 믿음을 가진 사람은 충성스러운 사람입니다 성경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사람의 특징은 .
진정한 충성입니다 참 믿음은 참 충성을 가져옵니다 참 구원은 참 순종을 가져옵니다 순 . . .
종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완성합니다 우리 신앙 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순종과 .
충성입니다 예수를 잘 믿는가하는 것은 이 두 단어입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사업이 잘 . .
되거나 부도가 났거나 유명해졌거나 무명해졌거나 충성스러운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들 .
이 믿음있는 사람입니다 왔다 갔다하는 사람은 안됩니다 화끈한 사람들을 주의해야 합니 . .
다 믿음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충성입니다 사람을 볼 때 그 사람이 믿음 있나 보 . . .
려면 그 사람이 무슨 일을 맡겨도 충성하는가 하는 것을 보면 됩니다.
또 하나는 순종입니다 말끝마다 반항하는 사람 남을 비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믿 . , .
음의 사람의 생리가 아닙니다 비판하고 투쟁하고 고발하고 이것은 생리상 하나님의 것이 .
아닙니다 그런 체질의 분들은 회개하고 체질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비판하고 . .
고발하고 남을 꼬집는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상처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자라온 과정에서 .
늘 당하고 거절당하고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그런 체질을 갖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
사람은 항상 푸근하고 격려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신앙적인 캐릭터입니다 . .
순종의 십자가
예수님의 캐릭터는 어떻습니까 사도 바울은 순종이란 단어를 씁니다 아담의 죄는 불순종 ? .
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아담이 순종했다면 결코 그가 사단의 유혹에 넘어 .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자녀들을 볼 때 어떻습니까 성경은 자녀들에게 주안에서 부모에게 . ?
순종하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최고의 자녀는 의지적으로 부모에게 순종할 수 있는 자녀입 .
니다 인간이 아니고 기계와 같이 순종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의지적으로 인격적으 . . ,
로 마음으로 순종하는 것이 참 순종입니다 , .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그가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아버지여 이 잔을 내가 . , “
마셔야만 합니까 하는 질문이 예수의 마음속에 없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 . ”
순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순종으로 말미암아 마귀의 불순종이 끝나버리고 만 것입니다 . .
우리 인간의 마음속에는 분노가 있습니다 분노는 이유가 있어서도 분노하지만 어떤 사람은 .
생리적으로 분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보면 계속 화가 나 있는 것을 봅니다 . .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화가 난 것입니다 잘 알아두셔야 할 것은 불순종의 영이 있기 때문 . .
입니다 어떤 영이 나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만사를 불편하게 생각합니다 수용하지 않습니 . . .
다 아담에게는 불순종의 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순종의 영이 있었 . .
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결론입니다 믿음이란 예수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불순종을 다 제거하 .
고 축복을 나누어 준 것입니다 절을 보십시오 . 20 .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 “
나니”
죄가 있는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다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의인이라고 자랑하는 사람에게는 .
은혜가 없고 죄인이라고 고백하는 사람에게는 축복이 있습니다 자신에게는 하나도 죄가 없 .
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을 만나면 숨이 막힙니다 자기 약점을 절대로 드러내지 않는 사람들 .
을 보면 무섭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죄인이라는 것을 드러내야 합니다 숨길 필요가 없습니 . .
다 죄를 드러내면 은혜가 있습니다 . .
절에 재미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는 말 20 . “ ”
씀입니다 이 말은 율법이 들어오기 전에는 죄가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율법이 들어 . .
와서 범죄가 더했다는 것은 범죄가 많아졌다는 것이 아니라 범죄가 뚜렷해졌다는 표현입니
다 막연하던 것이 분명하다는 것입니다 은혜가 드러나면 은혜가 죄를 치워버립니다 그래 . . .
서 죄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교회 오기 전에는 죄라고 생각 . .
하지 않았는데 교회 오니까 죄가 아닌 것이 없지 않습니까 그래서 예수 안 믿었을 때가 ?
더 편했었다고 합니다 무슨 말입니까 죄가 드러나서 그렇습니다 병이 드러나서 그렇습니 . ? .
다 병이 드러나지 않으면 죽습니다 죄는 드러나야 하고 병은 알려져야 합니다 죄가 드러 . . .
나면 은혜가 그것을 없애버립니다 절을 읽어보십시오 . 21 .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노릇한 것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여 우리 주 “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니라”
여러분 안에서는 죄가 왕노릇합니까 은혜가 왕노릇합니까 은혜가 왕노릇하기를 바랍니다 ? ? .
죄가 왕노릇하면 계속 괴롭습니다 죄책감에 사로잡히고 갈등이 많습니다 여러분의 생애에 . .
는 하나님의 은혜가 왕노릇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죄가 있는 곳에는 은혜가 넘칩니 .
다 죄가 많이 드러나면 그 많은 죄를 씻기 위해 은혜도 더욱 필요합니다 스스로 죄가 없 . .
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은혜를 베풀 수가 없습니다 죄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 .
습니다.
아담의 범죄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 상쇄되고 우리는 다시 회복된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구원의 진리 가운데 거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 축복된 구원 귀 . ,
한 구원을 두 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께서 회복해 주셨고 죄인이 의인되었고 사망에서 , ,
생명으로 옮겨졌고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넘치고 사망이 왕노릇하던 우리들에게 이제 은 , ,
혜가 왕노릇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예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구원입니다 . .
기도합시다
하나님이 구원의 감격과 능력과 충만함이 우리에게 넘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 .
온누리신문 제공 - http://www.onnurinews.co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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