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분별/영 분별

거룩한 웃음(Holy laughter) - 토론토 블레싱

은바리라이프 2012. 8. 8. 14:08



이번에는 늦은 비의 배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했습니다만..

잠시 토론토 블레싱의 빈야드 현상과 이 운동의 비성경성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룩한 웃음(Holy laughter)"으로 알려진 토론토 블레싱(토론토 축복)은 여러가지 비성경적인 괴기한 현상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주로 망칙한 신체적인 움직임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한마디로 술취한 현상과 대동소이합니다.

즉, 자신의 몸과 마음의 절제를 잃게 되는 현상입니다.

[BUT! "오직 성령의 열매는 ... 온유와 절제니" (갈라디아서 5:22-23)]

이것을 그들은 "성령에 취함" 또는 "새 술(New Wine)에 취함"이라고 부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쓰러짐이 있는데, 쓰러짐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영 안에서 죽기(Slain in the Spirit)"라고 합니다.

(자매가 쓰러지는 경우 민망함을 덜어주기 위해서 담요를 덮어주는 것도 빈야드의 특징 중의 하니일 수 있겠습니다.)

 

거룩한 웃음의 진수(?)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나오는 분은 케네스 해긴이라는 오순절계 지도자로서 성경을 강조하는 분인데 어쩌다가 연루되었는지 안타깝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Wn6FF5nhTSs

 

떨림, 팔딱거림은 이 타드 벤틀리의 비디오가 잘 보여주고 있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BeoiamEvZMA

 

짐승처럼 기어다님, 짐승의 울부짖음

지난 번 글 마지막에 붙였던 비디오입니다. 여러가지 현상을 골고루 보여 줍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xCeVZ6e2T0E

[비디오 후반부 자매의 간증 부분에서..]

"예수님은 넥타이를 매고 계셨는데 넥타이에는 늑대가 달을 향해 울부짖는 그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는 나를 위해 울부짖어 줄래?'...그래서...아우~~~~ 아우아우~~"

 

이런 모든 현상은 기름부음의 임파테이션(分與, Impartation)으로 인해 전이된다고 말합니다.

"임파테이션"은 신사도운동만의 고유한 용어로서, 이것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내용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굴러 다님, 셰이킹 - 우리나라에서의 빈야드식의 임파테이션 집회의 모습도 하나 눈에 뜨여서 소개합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rtCmXonznqA&feature=player_embedded

 

토론토 블레싱을 일으키는 데 기여한 중요한 인물들이 있습니다.

로드니 하워드 브라운은 남아프리카에서 웃음 현상을 날랐으며,
또 다른 주역인  아놋은 그의 기름부음을 아르헨티나에서 받았습니다.

폴 케인은 삼위일체를 부인한 윌리엄 브래넘의 치유방식을 전했고,

그리고 빈야드 교회의 창시자인 퀘이커(덜덜 떤다는 뜻에서 유래된 이름) 출신 존 윔버가 있습니다.

 

이 사람들과 이 운동의 배경, 그리고 "늦은 비" 운동의 후예들인 "캔자스시티 선지자"들에 대해서 다음에 더 살펴 보겠으며,

빈야드 집회에서 주장하는 교설의 내용과 성경의 내용을 일부 간단하게 소개하는 것으로 마무리짓겠습니다.

  

 교리 토론토 블레싱 / 빈야드 부흥 성경
 성령 날라야 한다 어디에나 계심
  우리가 요청하면 주신다 주님의 뜻대로
  우리의 감각적 체험을 위해 교회의 사역을 위해
  스스로를 높인다 예수를 높이고 구원으로 인도
 미혹 크리스천은 미혹되지 않는다 성경 속에 미혹에 관한 경고 구절들
 현상의 근원 상관 없다 다른 신을 두지 말라
 주권주의 교회가 땅을 정복하고 천년을 불러들임 예수께서 오셔서 왕국을 세우심
 표적과 기사 기적은 하나님으로부터만 미혹의 표적과 기사 있음
 구원 기분 좋은 것, 삶의 변화 불필요 거듭남과 회개 필요

교리적 문제에 관한 더 많은 내용은 여기에서<< 영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