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읽기표✰✰
요일 |
성경구절 |
내용 |
비교 | |||
1일 |
창세기1-11장 |
창조, 기원, 아브라함에게 연결되는 영적 조상들 찾아보기, 포인트 (생각하며 읽기) |
말 씀 을
읽 을 때 는
기 도 로
준 비 하 시 고
성 경
한 절 한 절 을
믿 음 으 로
읽 으 면
은 혜 가 | |||
창12-20장 |
하나님도 나라를 시작하심, 아브라함의 생애 | |||||
2일 |
창21-36장 |
이삭과 야곱-------------------------------국민들이 시작 | ||||
창37-40장 |
요셉 | |||||
3일 |
창41-50장 |
요셉, 야곱의 12아들 출애굽-----------------국민이 번성함 | ||||
출애굽기1-11장 |
히브리 민족 생김, 모세출현, 10재앙 | |||||
4일 |
출12-19 |
유월절의 유래, 애굽 탈출, 시내산 도작------------------영토 찾아[행진] | ||||
출20-31장 |
시내산에 올라 법을 받는 모세-----------------------주권을 선포[교육] | |||||
5일 |
출32-33 |
모세 산에서 내려왔을 때 백성들 금송아지 만들어 섬김 | ||||
출34장 |
제2차 등산 | |||||
출35장 |
모세, 하산하여 안식일 지키기, 성막세우기 성막건축헌금----------[교육] | |||||
출36-40 |
성막 기술자들 공사착공------드디어 완공, | |||||
6일 |
민수기9:15~23 |
성막을 덮은 쉐키나의 구름 | ||||
민9:1-14 |
두 번째 유월절을 지킴 | |||||
민1-4장 |
첫 번 인구조사 | |||||
민5-8장 |
교육 | |||||
민10-12장 |
11개월 5일 만에 시내산 출발 | |||||
민13-15장 |
가데스바네아에 도착, 정탐꾼 보냄 | |||||
민16-19장 |
여러 가지 사건들과 교육 | |||||
7일 |
민20장 |
가데스바네아에서 있었던 일(40년 간 광야에 머물렀던 일) | ||||
민21장 |
북진시도(아랏, 지도에서 확인할 것-------[행진] (40년이 지난 후 제2세대 가나안을 향해 출발) | |||||
민22-27장 |
요단 동쪽 모압 땅 정복(지도) | |||||
민28-36장 |
교육과 여러 가지 사건들 | |||||
레위기1-4장 |
번제, 소제, 화목제, 속죄제:[교육](모압평지까지 와서 이제 레위기 읽자. 시내산으로 되돌감 | |||||
8일 |
레5-22장 |
아론의 대제사장 취임식, 제사법, 생활법, 형법-------[교육] | ||||
레23-27장 |
절기, 생활법------------------------[교육] | |||||
9일 |
신명기1-20장 |
모압 들에서 모세의 마지막 설교, [복습] 시작 -------[복습교육] | ||||
10일 |
신21-34 |
모세의 죽음 | ||||
여호수아1-5장 |
여호수아 등장, 요단강을 건너 전쟁을 준비함-------------[행진] | |||||
11일 |
수6-24장 |
가나안 땅 정복하여 지파별로 분배, 여호수아의 죽음(갓, 므낫세 반지파, 르우벤지파가 남아 살고 있음 | ||||
12일 |
사사기1-16장 |
계속되는 정복역사와 사사시대-------------[사명 따라 살기] | ||||
13일 |
삿117-21 |
미가신상, 레위인 첩 사건으로 동족상잔의 비극 초래 | ||||
룻기1-4장 |
이방 여인 룻이 다윗을 등장시킴 | |||||
사무엘상1-6 |
마지막 사사 사무엘 등장 | |||||
14일 |
사무엘상7-20 |
다윗의 기름부음 받음, 사울 왕, 요나단, 다윗의 이야기 | ||||
15일 |
시편1-2편 |
다윗의 도망시절(추종자들이 많았다.) | ||||
시4-17장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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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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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상21(시56), |
삼상22(시편52,57), 삼상23(시편54), 삼상24(시63) | |||||
|
(다윗은 도망 다니면서 외로울 때 하나님을 행해 기도시를 많이 썼다. | |||||
16일 |
삼상25-삼하2:11 |
사무엘의 죽음(25장)과 사울의 행적? | ||||
(시편19-30장) |
(시편22편은 마태복음27장과 함께 읽을 것) | |||||
17일 |
삼하2:12-5장 |
이스라엘과 유다의 갈등, 다윗의 통일왕국과 하나님과의 언약 | ||||
(시편31-41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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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하6장~7장 (시42-50) |
| |||||
18일 |
삼하8장 |
다윗왕국의 성립 | ||||
(시편60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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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하9-11장 |
통일 후 안정 | |||||
삼하12장 |
밧세바를 범함 | |||||
(시편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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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라자손[제사를 드리는 레위 지파]의 노래 | ||||||
삼하13-15 |
아들 압살롬의 반란 | |||||
(시편3편) |
| |||||
19일 |
삼하16:1-23:7 (시편53,55,58) |
다윗의 말년기(※삼하22장과 시18편은 똑같다.) |
넘 치 고
하 나 님 을
만 날
수
있 습 니 다.
| |||
삼하23:8-24 |
다윗의 용사들과 인구조사 | |||||
(시61-62,64-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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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
왕상1-6 |
솔로몬의 등극과 성전 건축 | ||||
(시72편),(잠언1-15장( |
솔로몬의 글들 | |||||
21일 |
왕상7-11 |
솔로몬의 영화와 타락 | ||||
(잠16-31장) |
솔로몬의 글들 | |||||
22일 |
(전도서1-12) |
솔로몬의 글들 | ||||
(아가서1-8장) |
〃 | |||||
23일 |
왕상12장 |
남북분열 사건(머리부분) | ||||
왕상13-22장 |
남 유다의 여호사밧 왕, 북이스라엘의 아합 왕까지 | |||||
왕하1-10 |
선지자 엘리사와 예후왕의 혁명(몸통부분) | |||||
(오바댜1장) |
에돔이라는 나라에 대한 예언(여기서부터 왕하와 선지서를 같이 읽는다.) | |||||
24일 |
왕하11-13 |
이달랴 여왕 중심으로 읽기 | ||||
(요엘1-3)왕하14-15:22 |
(아모스는 남방유다 사람인데 북이스라엘로 올라가 활동했던 선지자다. 내일 읽을 | |||||
(요나서1-4),(암1~9) |
호세아도 이스라엘 멸망기에 이스라엘을 대상으로 활동했던 선지자다. 이스라엘의 | |||||
|
시대상과 연관해서 호세아를 읽자.) | |||||
25일 |
왕하15:23-17장 |
북이스라엘 멸망, 남유다 웃시야 - 히스기야 왕 때 | ||||
(호세아1-14) |
(이때부터 이사야를 읽자: 북이스라엘이 망하면 유다만 남는다. 이 때는 히스기야 | |||||
(이사야1-4) |
왕과 이사야 선지자가 중심인물이다. 망국을 예언하기 시작하는 이사야는 죄에 | |||||
|
대하여 심판하시나 구원이 올 것이라는 두 가지의 메시지로 일관한다. 이 사실만 | |||||
|
생각하고 읽어도 그 내용이 조금 감이 잡힌다. | |||||
26일 |
(사5-24) |
| ||||
27일 |
(사25-35), (미가1-7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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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
왕하18-20 |
이사야와 히스기야왕 | ||||
(사36-66) |
※(왕하18:13~37절-이사야36장/왕하20:12~29-이사야39장/왕하19장-사37장. | |||||
29일 |
사53장과 |
왕하20:1~11-이사야38장/왕하20:12~29-이사야39장) | ||||
마26장 같이 읽기 |
| |||||
왕하21, (나흠1-3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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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
열왕기하 22-23:30절 |
요시야의 종교개혁(꼬리부분) | ||||
(스바냐1-3장) (예레미야 1-12) |
(역사서의 왕하는 한두 절밖에 안되나 그 시기에 활동한 예레미야는 많은 분량의 예언서를 남겼다. 유다가 망해가는 시기임을 염두에 두고 예레미야를 읽자. | |||||
왕하23:31~34절 (예레미야13~34장) |
| |||||
31일 |
왕하23:35~37절 |
여호야김왕 때(꼬리부분) | ||||
32일 |
(렘35-36장) |
|||||
왕하24장, (렘37-40:6) |
| |||||
왕하25장 |
남왕국 최후의 날(꼬리부분) | |||||
(예레미야 52장 ,40:7~51장,) |
(예레미야서 자체가 순서 없이 왔다 갔다 하며 기록되어 있는 기록되어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역사서인 왕하와 맞추다 보니 좀 복잡한 감이 있다. | |||||
(예레미야애가1-5) |
구약과 신약은 이와 같이 조금도 빈틈이 없이 짝이 맞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 |||||
(하박국1-3장) |
그러므로 성경은 성경을 읽을 때에만 하나님 말씀으로 증명되는 책이다.하박국 다음에 에스겔~다니엘로****** | |||||
※여가까지“창ㆍ출ㆍ레ㆍ민ㆍ수ㆍ삿ㆍ왕”의 역사를 읽으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
“여기서 부터는 대상하ㆍ에스라ㆍ느혜미야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 |||||
33일 |
다니엘1-12 |
여호사밧부터 남방 유다 멸망 바벨론에서 말씀을 받았다. | ||||
에스겔1-48 |
바벨론에서 말씀을 받았다. 책망과 위로의 메시지을 담고있다. "심판하시나, 구원하신다"는 말씀이다. 포로신세인 유대인들에게는 그들의 하나님에게 되돌아 가고자 하는 회개를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들이 있다. | |||||
(에스겔1-8장)
|
(에스겔은 바벨론에서 이 말씀을 받았다. 이사야나 예레미야는 본국에서 유다의 형편을 예언한데 반해 에스겔과 다니엘은 바벨론에서 말씀을 받는다고 했다.에스겔 역시 “심판과 구원”을 외친 이사야나 예레미야처럼, “책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결국 포로시대의 메시지는 다 “심판하시나, 구원하신다.”는 동일한 말씀이다. 포로 신세인 유대인들에게는 그들의 하나님에게 되돌아가고자 하는 회개를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들이었다.) | |||||
(에스겔29-48장)
|
에스겔이 이상 중에 본 것은 새 예루살렘의 건축 설계도이다. 솔로몬이 지었던 예루살렘성전이 느부갓네살에 의해 파괴되었으나 여기40-48장에 에스겔을 통해 새로 보이시는 성전은 마치 신약의 사도요한이 가장 끝 부분에 기록한 계시록의 새 하늘과 새 땅의 새 예루살렘 성전을 환상 중에 보고 기록한 것과 같은 장면으로 대칭을 이루고 있다고 했다.** | |||||
34일 |
대상1-9:34장 |
창조부터 포로귀환까지의 개관 | ||||
대상9:34-14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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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일 |
대상13-16,(시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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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73-83장) |
| |||||
(시84-89장) |
고라 자손의 시편 | |||||
36일 |
대상17-22:1(시90-104) |
| ||||
(시편106) |
| |||||
37일 |
대상22:2절-26장 |
| ||||
(시편107~134) |
| |||||
38일 |
대상27-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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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135-150)(끝) |
| |||||
39일 |
대하1-18장 |
(분열왕국 이후 유다 왕의 역사만 나오는 것을 직접 확인하자.) | ||||
40일 |
대하19장-36:21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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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일 |
대하36:22절,23절 |
고레스의 조서 |
열 심 히
성 경 을
읽 으 면
좋 은
일 이
일 어 납 니 다.
살 롬 ! | |||
에스라1:1-3절과같다 |
| |||||
(에스라1-10) |
(40일째에 대하36:21절까지를 읽었는데 오늘 그 이 후인 22절이 연결된다. | |||||
|
개역성경은 22,23절을 에스라1:1-3절과 똑같이 번역했다. | |||||
(학개1-2) |
||||||
스가랴1-7 |
(에스라서 내용에 보면 1차 포로 귀환 때 돌아온 백성들은 스룹바벨이라는 제사장의 인도로 성전 짓기를 시작했지만 미완성한다. 그 후 학개와 스가랴가 성전을 마저 완성하기위해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완공한다. 그리고 에스라가 들어 오고, 그 다음에 느혜미야가 예루살렘 성벽을 개축하기 위해 예루살렘 총독이라는 명함을 갖고 돌아온다. | |||||
스가랴8-14 |
||||||
42일 |
에스더1-10 |
(에스더는 바사왕국 때 바벨론에서 있었던 이야기이다. 에스라도 아직 귀환하기 전이다. 따로 떼어내어 읽자. 말라기는 에스라, 느혜미야 다음에 놓으면 된다.개혁을 하느라고 해도 여전히 또 범죄하고 있는 모습을 안타까워하시는 하나님께 말씀을 받았다. 이 말라기 이후로는 신약시대 세례 요한까지 하나님은 침묵하신다. | ||||
43일 |
느혜미야1-13 |
| ||||
(말라기1-4) |
※ 여기까지 대상ㆍ하 에스라ㆍ느혜미야의 역사가 마칩니다. | |||||
욥기1-21 |
| |||||
욥기22-42 |
(역사적인 흐름상 끼울 데가 없었던 욥기를 맨 끝에 끼우지만 아무데서 읽어도 됨 ★★구약성경 읽기가 끝났습니다. 정말 수고가 많았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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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부터 신약입니다. 신약시작ꀶ | ||||||
49,50,51일 연속읽기 |
여기서부터 예수님의 사생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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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생에 관한 기록 | |||||
☞눅1:1-38 |
-누가의 예수 탐구에 대한 이야기 시작, 마리아와 천사 | |||||
☞마1:19-25 |
-요셉에게도 꿈에 천사가 나타남 | |||||
☞눅1:39-2:7 |
-몇 달 동안 사가랴 「세례요한의 부모집」에 머무름, 예수탄생 | |||||
☞마1:1-17 |
-예수의 족보, 누가가 기록한 복보 삽입 | |||||
| ||||||
☞눅2:8-39 |
-예수탄생 때의 사건들, 목자, 할례, 성전의 시므온과 안나 | |||||
☞마2:1-23 |
-예수의 소년시절, 성전에서 있었던 일, 귀향 후 가사를 돌봄 | |||||
|
| |||||
▶소년시절에 관한 기록 |
| |||||
☞눅2:40-52 |
-예수의 소년시절, 성전에서 있었던 일, 귀향 후 가사를 돌봄 | |||||
|
||||||
여기서부터 예수님의 공생애ꀵ | ||||||
유월절① 이전기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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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3:1-14 |
-세례와 시험 받으심, 세례 요한의 사역, 사도요한의 예수 증언 | |||||
☞마3:13-17 |
| |||||
☞마4:1-11 |
| |||||
☞요1:1-34 |
| |||||
☞요1:35-2:12 |
-다섯 제자를 만남, 가나 혼인잔치, 가버나움에 내려가심 | |||||
여기부터 공생애 1년 시작 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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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월절①에 시작하신 첫 예루살렘 사역-공생애 1년 시작 지점부터 그 후 8개월 간(제1년(제1년4-12월). |
| ||||
☞요2:13-4:2 |
-첫 유월절 이후 약 8개월을 예루살렘에 거주 | |||||
☞눅3:19-20 |
-세례요한의 투옥, 예루살렘에서 명성을 갖기 시작함 | |||||
☞마4:12 |
| |||||
☞요4:3-54 |
-예루살렘을 떠나 갈릴리로 가는 중 사마리아 여인 만남, 왕의 신하의 아들고침. | |||||
-8개월 후 예루살렘에서 떠나 첫 갈릴리 사역 시작 제1년12개월~제2년 4월 | ||||||
|
☞눅4:14-30 |
-고향에서 배척당함 |
| |||
☞마4:13-17 |
-가버나움으로 이사, 갈릴리에서 천국복음 전파 시작 | |||||
☞눅5:1-11 |
-네 제자를 다시 부르심 | |||||
☞눅4:31-41 |
-가버나움에서 어느 하루에 일어날 일 | |||||
☞눅4:42-44 |
-제1차 갈릴리 순회전도 | |||||
☞마4:23-25 |
| |||||
☞눅5:17-32 |
-순회전도 후 중풍병자 고침, 레위 마태를 부르심 | |||||
↑여기부터 공생애 2년 시작 | ||||||
-유월절② 예루살렘 사역 제2년 4월 | ||||||
|
☞요5:1-47 |
-공생애 2년 초, 유월절에 예루살렘에 올라가심, 38년 된 병자얘기기록, 안식일문제 대두 | ||||
|
-갈릴리로 다시 옴 언제갈릴리에 오셨는지 알 수 있음(?) | |||||
☞마12:1-21절 |
-안식일 문제가 계속 이슈로 등장하기 시작함 |
성 경
속 에 는
큰
보 화 가
들 어
있 습 니 다. | ||||
☞막3:7-19절 |
-군중들이 몰려들고, 12제자를 임명함 | |||||
☞마5-7장 |
-산상수훈을 베푸심 | |||||
☞마8:1-13 |
-문둥병자, 백부장 하인을 고치심 | |||||
☞마9:14-17 |
-세례요한의 제자들이 금식문제 질문 | |||||
|
(이때부터-아래 사건들-등장하는 이슈는 바리새인들과 관련된 교훈들로 사역 2년 | |||||
|
중반을 엮어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 |||||
☞눅7:11-17 |
-나인성 과부의 아들을 살리심 | |||||
☞눅7:18-35 |
-세례요한의 질문과 이와 관련된 당시 사회를 풍자함 | |||||
☞마11:20-30 |
-위의 이슈와 연관된 설교 | |||||
☞눅7:36-50 |
-옥합을 깨뜨린 여인 | |||||
☞눅11:37-54 |
-바리새인과의 점심식사 | |||||
☞마12:22-37 |
-귀신 들린 자를 고친 후 마귀의 조직세력을 설명하심 | |||||
☞마12:38-42 |
-표적을 구함 | |||||
|
| |||||
☞눅8:1-42 |
-갈릴리 2차 순회전도 | |||||
☞마13:1-52 |
-교육, 비유를 베푸심 | |||||
☞눅12:1-13:9 |
-2차 순회전도에서 생긴 일 | |||||
☞마12:46-50 |
-모친과 현제들이 찾아옴 | |||||
☞눅8:22-56 |
-바다를 잔잔케 함, 거라사 귀신들린 자, 회당장 야이로의 딸과 혈루증 여인고침 | |||||
☞마9:27-34 |
-두 소경 눈을 뜸 | |||||
☞마13:53-58 |
-고향 나사렛을 방문하시나 또 배척당하심 | |||||
|
| |||||
☞마9:35-11:1 |
-12사도를 파송하시며 교육, 예수님의 3차 전도여행 | |||||
☞막6:7-13 |
| |||||
☞마14:1-12 |
-세례요한의 참수 | |||||
☞막6:14-29 |
-12사도 파송의 결과를 보고 받으심 | |||||
☞눅9:7-9 |
||||||
☞막6:30 |
| |||||
여기서부터 공생애 3년 시작 | ||||||
|
유월절③은 여전히 갈릴리에 계심 제3년 4월 초순경- | |||||
(이번 유월절③은 예루살렘에 올라가지 않으시고 갈릴리에 머물러 계심) | ||||||
막6:31-44 |
-12제자 파견 전도 후 제자들과 함께 좀 쉬러 가셨다가 그만 사람들이 몰려오는 바람에 | |||||
생긴 오병이어 사건 | ||||||
☞요6:1-71 |
|
| ||||
☞마14:22-33 |
-바다 위를 걸으심 | |||||
☞마14:34-36 |
-게네사렛에서 병을 고치심 | |||||
☞막7:1-23 |
-바리새인들이 여기까지 쫓아와서 자로 유전에 대해 질문함 | |||||
☞마15:21-28 |
-제자들과 조용히 시간 보내러 오셨는데 이번에는 수로보니게 여인 만남(두로, 시돈지역) | |||||
☞막7:31-37 |
-귀먹고 어눌한 자를 고치심 |
| ||||
-아직 갈릴리 북부지역 - 제3년 중간 - | ||||||
|
☞마15:13-28 |
-베드로의 신앙고백과 첫 번째 수난예고(가이사랴 빌립보) |
| |||
☞16:1-12 |
-변화산 사건, 세 제자만 데리고 올라가심 | |||||
-계속 갈릴리 북부 중심의 사역 제3년 초막절「10월」이전, 9월경 | ||||||
|
☞마16:13-28 |
-베드로의 신앙고백과 첫 번째 수난예고(가이사랴 빌립보) |
| |||
☞마17:1-13 |
-변화산 사건, 세 자자만 데리고 올라감 | |||||
☞막9:14-29 |
-변화산 아래, 귀신들린 아이로 곤란을 당하고 있는 제자들 | |||||
☞막9:30-32 |
-두번째 수난 예고(가이사랴 빌립보에서 가버나움으로 돌아오는 길에) | |||||
☞마17:24-27 |
-예수님과 베드로의 성전세(가버나움) | |||||
☞마18:1-18 |
-천국에서는 누가 큰가를 질문하는 제자들 | |||||
|
| |||||
▶이 즈음에 제지들에게 주신 중요한 강론 |
| |||||
|
☞마18:12-14 |
-목자와 양에 대한 강론 |
| |||
☞마18:21-35 |
-용서에 대한 강론: 베드로의 질문, 형제를 7번 용서 하리이까? | |||||
|
| |||||
- 드디어 예루살렘 행 -제3년 초막절(10월12-19일)이 가까워 오는 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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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7:2-9 |
-예수님의 친동생들이 예수님을 비방하며 초막절 지키러 예루살렘으로 올라가고, 예수님도 | ||||
|
뒤이어 올라가심(그 동안은 갈릴리에 묻혀 계셨는데, 드디어 유대지역으로 이동하심 | |||||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는 여행 도중에 생긴 일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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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9:51-56 |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내려가는 길로 사마리아를 택하시는데 그들이 냉대함 |
| |||
☞눅17:11-19 |
-10명의 문둥병자를 고치심 | |||||
☞눅9:57-62 |
-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시는 길에 주를 따르겠다는 사람 세 사람을 만남 | |||||
☞눅10:1-24 |
-이즈음에 70인 전도 단을 교육시키셔서 베레아 지방에 파송하심 | |||||
여기까지 예루살렘 행 도중에 생긴 일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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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7:11-8장 |
-초막절 끝날 즈음에 드디어 예루살렘 성전에 나타나셔서 설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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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10:25-37 |
-영생에 관한 질문,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 | |||||
☞눅10:38-42 |
-마리아와 마르다의 신앙. | |||||
☞눅11:1-13 |
-주기도문을 가르치심 | |||||
☞요9:1041 |
-날 때부터 소경된 자를 고치심(‘예수, 그는 누구인가?’의 관점으로 읽자.) | |||||
☞요10:22-42 |
-목자와 양에 대한 비유와 논쟁 | |||||
여기, 초막절이후부터 수전절 사이 기간(11월부터 12월 25일 전까지)은 어디에 계셨는지 알 수 없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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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0:22-42 |
-수전절(12월 25일)에 예루살렘에 나타나심, 배척을 받으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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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1:1-44 |
-나사로를 살리심. 「베다니 : 예루살렘 근교-로 다시 들어오심」 | |||||
☞요11:45-53 |
-가야바의 예언, 나사로를 살리심, 이 일이 최근이 되어 예수 믿는자 출교령 내림 | |||||
☞요11:54-57 |
-에브라임 산지동네에 피신하심 | |||||
-베레아로 들어가심(지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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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13:10-17 |
-베레아 지방으로 3달 동안 가셔서 전도하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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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13:22-33 |
-베레아에서의 설교 : 좁은 문 설교를 이때 하심 | |||||
☞19:1-30 |
-베레아에서의 사건과 교훈 | |||||
☞눅14:1-35 |
-베레아에서 고창병 든 사람을 고치심, 그리고 설교 | |||||
☞눅15:1-17:10 |
-베레아에서의 강론, 유명한 비유 잃은 것 3가지 설교 | |||||
☞마20:1-16 |
-베레아에서의 비유, 포도원, 품군의 비유 등 | |||||
☞마20:17-29 |
-베레아에서 예루살렘으로 들어오는 길에 세 번째 수난예고, 요한과 야고보의 어머니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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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 청탁함 | |||||
☞눅18:35-19:27 |
-베레아에서 예루살렘으로 들어오는 길, 여리고에서 소경과 삭개오 만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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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레아에서 나오심 | ||||||
▶마지막 일주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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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2:1-8 |
-베다니 마리아가 향유를 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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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눅19:29-48 |
-두 번째 성전 숙청 | |||||
☞막11:15-19 |
-무화과 나무 저주, 예수 권위에 대한 질문 | |||||
☞마21:18-46 |
-정치, 종교지도자들과 최종 변론 | |||||
☞마22:1-23:39 |
-과부의 헌금 | |||||
☞요12:20-50 |
-예루살렘 방문 헬라인과 만나심 | |||||
☞마24-25장 |
-감람산 강설(긴 강설 중 하나이다.「산상수훈처럼」 | |||||
마26:1-5,14-16 |
-예수 죽일 음모와 유다의 배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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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3:1-30 |
-세족식, 최후의 만찬 | |||||
☞마26:26-30 |
-성찬식 | |||||
☞요13:31-16:33 |
-다락방 강설(이것도 긴 강설 중 하나이다.) | |||||
☞요17장 |
-예수님의 위대한 마지막 기도 | |||||
☞눅22:31-38 |
-감람산(겟세마네 동산)으로 가면서 베드로 장담함 | |||||
☞마26:36-56 |
-겟세마네 기도, 체포됨(목요일 밤) | |||||
☞마26:57-75 |
-대제사장의 심문, 베드로의 배반(철야심문) | |||||
☞마27:3-10 |
-유다의 죽음 | |||||
☞눅23:1-5 |
-빌라도 1차 심문 | |||||
☞눅23:6-12 |
-헤롯의 심문 | |||||
☞눅23:13-52 |
-빌라도 2차 심문, 사형선고, 처형, 장사 | |||||
☞요20:1-31 |
-부활 | |||||
☞요21:1-25 |
-부활 후의 사건들 | |||||
☞마28:16-20 |
-제자들에게 사명을 주심 | |||||
☞행1:1-11 |
-승천하심, 제자들은 무섭지만 예루살렘에 모여 있음 | |||||
여기까지 공생애 3년, 복음서 끝 | ||||||
★★ 여기부터 사도행전과 서신서 읽기입니다.↑ | ||||||
52일 |
☞행1-12 |
-교회의 탄생「예루살렘교회」, 베드로의 사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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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13-14 |
-바울의 등장, 1차 선교여행(지도! 지도! 지도!) | |||||
☞행15:1-35 |
-예루살렘 총회 | |||||
▶갈라디아서 읽기 - |
(우리 일독 학교에서는 데살로니가 전서보다 갈라디아서를 먼저 읽으려고 합니다. 초창기 바울의 예루살렘총회와 연결해거 읽어보자. 그러나 데사로니가전 후서와 함께 읽어도 된다. 아멘입니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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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15:36-16장 |
-제2차 선교여행(에베소를 목표로 했는데 마케도니아 환상으로 결국 고린도에 도착하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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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는 여행) 마케도니아 환상, 빌립보 전도 | |||||
53일 |
☞행17장-18:11 |
-데살로니가(여기에 실라. 데모데를 남겨놓음), 베뢰아, 아덴을 거쳐 고린도에 도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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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스길라와 아굴라를 여기서 만나게 되어 18개월 동안 동역 | |||||
▶데살로니가 전ㆍ후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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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일 |
☞행18:12-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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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18:23-19:22 |
-제3차 선교여행, 2차 때의 목적지였던 에베소에 드디어 도착, 사역함 | |||||
▶고리도 전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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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일 |
☞행19:23-20:1 |
-에베소에서 그렇게 지나며 사역하고 있던 어느 날, 아데미 여신 우상 만드는 사람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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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을 일으켜 바울이 결국 에베소를 떠나 마케도니아를 올라감. | |||||
▶고리도 후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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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20:2-35 |
(드디어 3개월을 지나 그 문제 많던 고린도에 도착한다. 전에 2차 선교여행 때 브리스길라 와 아굴라와 함께 개척했던 그 교회로 다시 돌아온 것이다. 도착해서 기쁜 마음으로 쉬면서 3차 선교여행을 정리하고, 다음 선교여행을 위해 전략적인 내용이 담긴 편지를 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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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1-6장 읽기 | ||||||
56일 |
▶로마서7-16장 읽기 | |||||
☞행20:36-28장 |
-로마서도 다 쓰고 이제 헌금 거둔 것 갖고 예루살렘에 돌아왔다가 체포됨(3차 선교 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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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로서 로마로 가는 여행 로마에서 1차 구금 상태로 사도행전이 끝남) | |||||
57일 |
▶골로새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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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레몬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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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베소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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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립보서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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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데전서 읽기 |
(바울은 1차 구금에서 풀려 나와 마케도니아와 그레데, 에베소 등을 여행한다. 소위 4차 | |||||
▶디도서 읽기 |
여행이다. 이들에게 보낸 편지가 디모데전서, 디도서이다. 이것이 목회서신이다. | |||||
58일 |
▶디모데후서 읽기 |
(바울은 그 후 또 체포되어 감옥에 갇힌다. 2차 구금이다. 이 감옥은 아주 힘든 감옥이었다. | ||||
이 감옥에서 마지막으로 편지를 쓴다. 디모데후서이다. | ||||||
여기까지 사도행전과 바울서신입니다. | ||||||
▶야고보서 읽기 ▶유다서 읽기 ▶베드로전서 읽기 ▶베드로후서 읽기 | ||||||
59일 |
▶히브리서 읽기 |
| ||||
▶요한1,2,3서 읽기 |
※ 주님의 말씀이 항상 함께 하십니다. | |||||
60일 |
▶요한계시록 읽기 |
★ 내일부터는 이제 성경 안 읽을 거 아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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