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칼럼·논문·서적/기독칼럼

비전3.비전을 받는 방법

은바리라이프 2009. 9. 14. 17:38

비전3.비전을 받는 방법

안정현 2008-07-25 21:50:27 주소복사
조회 73  스크랩 1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비전을 갖게 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비전을 계시받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 책을 아무리 읽어도 여러분 개인의 비전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근본적으로 비전은 하나님의 것이고, 하나님께로부터 비전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으로부터 비전을 받았다면 그 비전을 어떤 관점에서 해석해야할 것인가에 관한 지침서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비전을 받는 또 한가지의 방법은 누군가의 비전을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비전을 받은 또다른 사람의 비전을 자신의 인생이라는 대가를 지불하고 사서 자신의 비전으로 삼는 것입니다.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가장 아름다운 비전선언문 중의 한가지가 마틴 루터 킹의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라는 연설일 것입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조지아 주의 붉은 언덕에서 노예의 수손들과 주인의 후손들이 형제처럼 손을 맞잡고 나란히 앉게 되는 꿈입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이글거리는 불의와 억압이 존재하는 미시시피주가 자유와 정의의 오아시스가 되는 꿈입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내 아이들이 피부색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고 인격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나라에서 살게 되는 꿈입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모든 골짜기가 돋우어지고 산들이 낮아지고, 굽었던 길들이 펴지고 우리 주님의 영광이 드러나고 모든 육체가 그 영광을 볼 그 날에 대한 꿈이 있습니다’


비전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 비전을 위해 목숨까지도 아까워하지 않고 바치게 합니다. 실제로 마틴 루터 킹의 이 연설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흑인 민권운동에 뛰어들었으며 더러는 목숨을 잃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비전은 마틴 루터 킹의 개인 소유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흑인 민권운동은 킹 이전에도 존재했고 그 이후에도 존재했습니다.

비전은 개인의 소유가 아니라 그 시대의 공유재산입니다. 비전은 그것을 위해 인생을 바치는 사람의 소유입니다. 이 비전은 마틴 루터 킹 개인의 비전이 아니라 그 시대를 함께 살아간 그리고 오늘날에는 인류전체의 소중한 재산중 하나가 된 것입니다. 누가 먼저 그 비전을말했는가는 별 의미없는 질문입니다.

오늘날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비전을 너무 개인화시켜서 자기 자신에게만 의미있는 비전을 발견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비전을 발견하고 있지 못합니다.


타계하신 대천덕 신부님의 설교 중에 그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세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대충 이런 의미입니다.

‘오늘날 한국 사람들은 구원이라는 의미를 죽어서 천국 가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지만 성경적인 의미는 그것이 아닙니다. 히브리 사람들은 병에서 나았을 때, 전쟁에서 이겼을 때, 압제에서 놓였을 때 구원받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구원이라는 의미는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들은 날마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기대했고, 그리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갔던 민족이었습니다. 구원이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한국의 젊은이들이여 놀기만 하지 말고 모여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한국과 세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신을 준비하십시오’

비전이란 하나님의 구원을 이 땅가운데 가져오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