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분별/성령과 악령

[본문스크랩] 사단의 정체 | 나의 관심정보 2008/05/09 19:34

은바리라이프 2008. 5. 9. 19:36
[본문스크랩] 사단의 정체 | 나의 관심정보 메모 삭제 2008/05/09 19:34   
그까이꺼(matsy) http://memolog.blog.naver.com/matsy/185
출처 주 사랑 | 엘피스
원본 http://blog.naver.com/dorga1676/100022342314

최초의 죄는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1. 하늘의 모든 천사를 다스리는 천사장이 있었다.

 

   ①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 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겔28:14) 

 

   ② 그룹천사는 천사들 중에서 가장 높은 천사였다. 하나님의 보좌에서 하나님을 수행하던 천사였다. 영어성경(흠정역)에서는 그 이름을 ‘루시퍼(Lucifer)'이라고 불렀다.

 

   ③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웠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겔28:12-)


2. 루시퍼는 하나님과 같아지고자 하는 마음을 품었다.

 

   ① 마음이 교만하여짐 

    -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겔 28:17)

 

   ② 불의가 드러남

     -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겔28:15)

 

   ③ 자신의 보좌를 높이려 함

     -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사14:13)


3.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짓기 이미 전에 하늘에 전쟁이 있었고 악한 천사들이 쫓겨났다.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예수님)과 그의 사자들이 용으로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계12:7-9)


4. 그가 이 땅에 죄와 죽음을 가져왔다.

 

   지금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죄와 불행과 죽음은 사단이 역사하는 결과이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8:44)

 

 


사단은 하와를 어떻게 유혹했는가?


○ 하와가 처음에는 뱀의 유혹에 대하여 저항하였다. 그러나 그 과일을 먹으면 눈이 밝아져 하나님처럼 된다는 말에 미혹된 것이다. 인간의 죄는 하나님처럼 되려고 할 때에 발생한다. 사단도 하나님처럼 되려고 하다가 이 세상에 죄를 가져왔고, 하와도 하나님처럼 되고 싶어서 선악과를 먹은 것이다. 오늘날도 하나님을 무시하고 자신도 하나님처럼 되려고 할  때 죄가 시작된다.

 

 


인간은 어떤 경로를 통해 범죄하게 되는가?

 

하와의 시험

(창3:6)

예수님의 시험

(마4:3-11)

요한의 표현

(요일2:16)

적  용

먹음직함

돌이 이 되게 하라

육신의 정욕

식욕, 성욕

보암직함

천하만국을 보여주고

 경배를 요청함

안목의 정욕

물욕, 탐심

지혜롭게 함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려 자신을 과시하라

이생의 자랑

교만, 명예

 

사단은 어떤 방법으로 일을 하는가?


1.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여 미혹한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고후11:13-15, 마7:15)


2. 변장된 모습으로 접근

 

   결코 마귀의 모습이나 이리의 모습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하와에게 접근할 때에는 당시 가장 아름다운 동물이었던 뱀의 모습으로 접근한 것처럼 오늘날도 변장된 모습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그 구별이 매우 어렵다.

  (진짜 가짜는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진짜 같은 가짜) 예로 죽은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모든 영들은 악의 천사들이 미혹하기 위해 변장한 모습이다.


3.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사람을 미혹한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24:24, 마7:22-23) 

  

4. 사단도 이적을 행함

 

    초자연적인 이적과 기사는 사단도 할 수 있는 것이므로 누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어떤 기적을 일으켰다고 하여 무조건 그것이 하나님의 역사라고 생각하면 큰 시험에 들 수도 있다. 참과 거짓의 판단  기준은 겉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