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는 얼마나 오래되었을까? 이것은 중요한 질문이다.
1892년, *톰슨(Thompson)은 지구의 나이는 2천만년이라고 말했다. 1897년 그는 이것을 4천만년으로 늘렸다. 2년후 *졸리(J. Joly)는 9천만년이라고 했고, 1921년에 *레이라이(Rayleigh)는 10억년까지 늘렸다. 11년후, 하취키스(*W.O. Hotchkiss)는 16억년이라고 생각했다. 1947년 *홀름즈(A. Holmes)는 지구의 나이를 33억 5천만년이라고 결정했고, 1956년 45억년으로 늘렸다. 지금 지구의 나이는 50억년으로 생각되어진다.
그렇지만 과학적인 사실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그들은 우리의 행성이 겨우 수 천 년 밖에 되지 않는다고 단언한다. 과학적 증거들은 우리 행성의 나이가 매우 오래되었다는 이론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키고 있다. 과학적 증거들은 지구가 단지 몇 천년 밖에 되지 않았음을 나타내고 있다. 이것을 증명할 무수한 과학적 사실들이 있다. 이것은 과학 대 진화이다. Creation-Evolution Encyclopedia은 창조과학이 사실임을 당신에게 알려줄 것이다.
내용 : 지구의 나이
서론 -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질문이다.
1. 별들로부터의 증거들 - 6가지 과학적 사실들
2. 태양계로부터의 증거들 - 6가지 과학적 사실들
3. 다른 행성들로부터의 증거들 - 6가지 과학적 사실들
4. 달로부터의 증거들 - 7가지 과학적 사실들
5. 대기권으로부터의 증거들 - 2가지 과학적 사실들
6. 운석들로부터의 증거들 - 4가지 과학적 사실들
7. 지구로부터의 증거들 - 2가지 과학적 사실들
8. 지구 표면밑의 증거들 - 9가지 과학적 사실들
9. 지구 표면으로 부터의 증거들 - 2가지 과학적 사실들
10. 바다로 부터의 증거들 - 6가지 과학적 사실들
11. 생물체로 부터의 증거들 - 2가지 과학적 사실들
12. 문명으로 부터의 증거들 - 8가지 과학적 사실들
주석없이 숫자만 나온 페이지는 이러한 증거들이 요약되어 있는 '지구의 나이'라는 책을 인용한 것이다. 이름 앞의 별표(*)는 창조론자들로 알려져 있지 않은 사람들을 가리킨다. Of over 4000 quotations in the set of books this Encyclopedia is based on (see Order Sheet), only 164 statements are by creationists.
서론
세상은 얼마나 오래되었을까? 이는 중요한 질문이다. 오랜 연대가 진화론의 증거는 아니지만, 오랜 연대가 없이는 진화론의 독특한 이론들이 더 이상 계속될 수 없다는 것을 진화론자들은 인정하고 있다. 우주의 진화론적 나이는 150억년이며, 지구의 진화론적 나이는 50억년이라고 이론화 되어있다. '우주의 나이(The Age of the Universe)'에서, 우리는 우주와 태양계의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음을 나타내는 몇 가지 과학적인 사실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러나, 사실상 지구가 굉장히 젊다는 증거들이 많이 있다! 지구의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음을 나타내는 60가지 이유들이 있다.
이러한 사실들에 대해 진화론자들은 논의하기를 꺼려한다. 우리는 이러한 증거들이 유용하다는 것에 대해 감사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연구에서 여러분은 서로 다른 연구들이 우리의 세계가 서로 다른 최대 연령을 가리키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분명히 가장 적은 것으로 고정된 연대가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구는 약 6000년 전부터 존재하기 시작했다고 보여진다.
I. 별들로부터의 증거들
1. 성단들 (star clusters) - 외계의 은하 가운데 성단이 있다. 많은 성단들이 있는데, 각각의 성단은 수 억개의 별들로 구성되어 있다. 성단들 가운데 몇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데, 만약 우주의 나이가 무척 오래되었다면, 성단에 별들이 함께 모여있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2. 거성들 (large star) - 어떤 별들은 무척 클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빠른 속도로 방출하고 있어서, 그들의 처음 질량이 엄청나게 크지 않았다면, 오랜 시간동안 그런 빠른 비율로 에너지를 방출하기에 충분한 수소를 가지고 있지 못할 것이 틀림없다.
3. 높은 에너지의 별들 (high-energy stars) - 별들 가운데 4가지 유형의 별들은 에너지를 너무 빨리 방출해서 50,000년에서 300,000년 이상 존재할 수 없다.
4. 연성들 (binary stars) - 은하계 원반에 있는 대부분의 별들은 연성(두 개의 별들이 서로 돌고 있는 별)들이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이 두 별 가운데 한 별은 굉장히 오래된 별이고, 다른 별은 굉장히 젊은 별로 분류된다. 이는 불가능하다.
5. 우주의 수소 (hydrogen in the universe) - 수소는 다른 원소가 바뀌어져서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만약 우주가 진화론의 이론대로 오래되었다면, 현재 우주 안에는 굉장히 적은 양의 수소가 있어야할 것이다.
6. 우주의 나이 (age of the universe) - 이 주제에 대한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를 '태양계의 기원(Origin of the Solar System)'에서 기록하였다.
II. 태양계로부터의 증거들
1. 태양의 붕괴 (solar collapse) - 태양은 일정한 비율로 점점 줄어들고 있다. 최소 50,000년 이전에 지구의 바다가 증발할 정도로 태양은 커야한다. 이보다 훨씬 적은(25,000년 정도) 시기에 지구의 모든 생물체는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이다.
2. 태양의 중성미자 (solar neutrinos) - 태양은 거의 뉴트리노를 방출하지 않는다. 이 사실은 태양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사실과 연관되어, 태양이 최근에 만들어졌음을 가리킨다.
3. 혜성들 (comets) - 혜성들은 태양의 주위를 돌고 있으며, 태양계만큼 오래되었다고 여겨진다. 혜성들이 지속적으로 붕괴되고, 몇몇은 파괴된 것으로 알려졌으므로, 혜성 모두가 상대적으로 짧은 시기 안에 분명히 자멸하게 된다. 혜성들은 앞으로 10,000년을 넘어 존재할 수 없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4. 혜성의 물 (comet water) - 혜성들은 주로 물로 이루어져있다. 많은 작은 혜성들이 지구와 충돌하고 있으므로, 만약 지구의 나이가 수십억년이라면, 지구의 바다는 몇 배의 물들로 채워졌을 것이다.
5. 태양풍 (solar wind) - 태양의 방사선은 매우 작은 입자들을 외계로 날려보낸다. 어떤 크기보다 작은 모든 입자들은 수백만년 전에 태양계 밖으로 날아갔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크기의 입자들은 굉장히 많으며 여전히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 그러므로 태양계는 상당히 젊다.
6. 태양견인력 (solar drag) - 태양을 돌고 있는 작거나 중간 크기의 돌들은 중력에 의해 점차 태양으로 빨려들어간다. 정밀한 분석에 의하면, 그 돌들 대부분이 10,000년 내에 사라지고, 50,000년 내에는 모두 사라짐을 보여준다. 돌이나 작은 입자들을 다시 채워주는 근원은 알려져 있지 않다.
III. 다른 행성들로부터의 증거들
1. 금성의 온도와 침식 (temperature and erosion on Venus) - 금성의 높은 표면온도 (섭씨 482도)는 금성의 다른 표면 특성과 결부되어 금성 나이가 젊음을 뒷받침한다. 만약 진화론대로 금성이 40억년이 되었다면, 금성의 두꺼운 대기층은 모든 크레이터들을 지워버렸을 것이다.
2. 화성의 물과 침식 (erosion and water on Mars) - 화성표면에서 보여지는 거칠은 모래폭풍을 일으킬 수 있는 기후가 단지 수천년 동안만 지속되었어도, 화성의 수많은 크레이터나 분화구들은 엄청난 침식을 받았을 것이다. 또한 오랜 기간동안의 침식은 표면의 뚜렷한 색깔 차이를 없앴을 것이다. 그리고 화성의 적은 양의 물은 태양의 자외선에 의해 오래 전에 수소와 산소로 나뉘어져, 수소는 대기권 밖으로 사라지고, 산소만 남아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이렇지 않다.
3. 토성 띠의 구성 (composition of Saturn,s rings) - 토성 띠의 수조개의 입자들은 주로 고체 암모니아이다. 암모니아는 매우 증기압이 높기 때문에, 토성 띠가 우주 공간으로 사라지지 않고 수십억년을 존재할 수 없다.
4. 토성 띠의 충돌 (bombardment of Saturn,s rings) - 토성 띠에 충돌하는 운석들은 20,000년이 못 되어 토성 띠를 파괴했을 것이다.
5. 많은 행성들의 띠 문제 (more ring problems) - 목성, 천왕성 그리고 해왕성에서 발견된 띠들은 그들 행성이 매우 젊다는 것을 가리킨다.
6. 목성의 위성들 (Jupiter,s moons) - 목성의 큰 위성 중 하나인 이오(Io)는 화산을 통해 많은 물질을 내뿜고 있다. 비록 작긴 하지만, 이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활발한 활화산을 가지고 있으며, 무척 젊을 것이 틀림없다.
IV. 달로부터의 증거들
1. 달 먼지 (moon dust) - 자외선은 달의 암석들을 먼지로 바꾸고 있다. 달 표면은 40억년 동안 내리쬐는 자외선에 의하여, 두꺼운 층(32-96.5 km)의 먼지가 달 표면의 대부분을 덮고 있을 것이라고 오랫동안 예상되어왔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달 표면에 5.08-7.62 cm의 먼지만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랬다. 이 먼지의 양은 달의 나이가 겨우 몇 천 년 밖에 되지 않았을 때 예상된 양이었다.
2. 달의 토양 (lunar soil) - 달 표면의 먼지(dirt)들은 달이 매우 오래되었다면 가지고 있어야할 토양성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3. 달의 방사성동위원소 (lunar radioactive heat) - 단주기의 방사성동위원소(우라늄236, 토륨230)들이 수집된 달 암석 가운데 발견되었다. 이 방사성동위원소들은 수명이 길지 않고, 금방 납으로 변환된다. 만약 달의 나이가 50,000년 정도만 되어도 이러한 방사성동위원소들은 납으로 변환된지 오랜 후가 되었을 것이다. 달은 수 천년 이상 오래되지 않았다.
4. 달의 방사성열 (lunar radioactive heat) - 달의 암석들은 비교적 높은 방사성을 가지고 있다. 아직도 많은 열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은 달의 연대가 매우 젊음을 말해주고 있다.
5. 달의 가스들 (lunar gases) - 적은 양의 몇몇 비활성기체들이 달에서 발견되었다. 오늘날의 태양풍 강도에서, 달에서 발견되는 비활성기체들의 양은 10,000년 정도 걸린 것으로 추정된다.
6. 달의 현상들 (lunar phenomena) - 일시적인 달의 활동 자료들(달지진, 용암의 흐름, 가스 분출 등)은 달이 여전히 활동적이라는, 즉 상당히 젊다는 것을 보여준다.
7. 달의 후퇴 (lunar recession) - 달이 오래되었다면 과거에 지구와 너무 가까웠을 것이다. 조수의 마찰등에 기인해서 달은 점차 지구로부터 멀어진다는 것이 오늘날 알려져 있다. 후퇴비율에 근거하면, 달의 나이가 많을 수 없다. 달의 나이가 20,000에서 30,000년만 되어도, 초기에는 지구와 너무 가까웠을 것이다.
V. 대기권으로부터의 증거들
1. 대기권 안의 헬륨 (atmospheric helium) - 지구의 헬륨은 세 가지 경로를 통해 나온다. 우라늄이나 토륨의 방사선 붕괴는 헬륨을 만든다. 태양에서 분출된 헬륨이 지구의 중력에 의해 끌어당겨진다. 또한 헬륨은 대기권 상층부에서 만들어진다. 헬륨은 지구탈출속도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외계로 나가지 못하고, 모든 헬륨은 지구대기권에 점차 누적된다. 그러나 헬륨의 양은 우리의 지구가 매우 오래 되었다면 있어야할 양에 비해 너무 적다. 세 가지 헬륨의 근원에 근거해서, 지구 대기권의 나이는 10,000년을 넘을 수 없다.
2. 탄소14 붕괴 (carbon 14 disintegration) - 오늘날 대기권에서 방사성탄소의 전세계적인 축적량은 전세계의 방사성탄소를 만드는데 단지 수천년이 걸렸음이 추산되었다. 이에 근거해서 지구의 나이는 8000년으로 추정된다.
VI. 운석들로부터의 증거들
1. 유성 먼지 (meteor dust) - 철, 니켈 그리고 규소의 혼합물로 구성된 작은 유성들이 지구 대기권 안으로 날마다 25톤씩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 양에 근거하면 지구의 나이는 수 백만 년이 아니라 수천년이어야 한다. 대양에서의 니켈 함량은 9,000년 안에 육지로부터 대양으로 운반되었다. (만약 니켈이 대양에 이미 있었다면, 그 기간은 반으로 줄어든다.)
2. 유성 충돌구들 (meteor craters) - 유성 크레이터들은 암석지층에서는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나 퇴적지층이 쌓이는데, 수백만 년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유성 크레이터들은 암석지층에서도 발견되어야 한다. 유성 크레이터들은 언제나 지구 표면이나 지표면 가까운 곳에 있다. 따라서, 지구와 충돌한 모든 유성들은 지난 몇 천 년 사이에 지구와 충돌한 것이다.
3. 유성암석 (운석, meteor rocks) - 유성이 지구와 충돌할 때, 그것을 운석이라고 부른다. 아마도 유성 충돌은 수 백 만년 동안 일어났다. 그러나 운석들은 지구 표면이나 지표 근처에서만 발견된다. 보다 깊은 지층에서는 결코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지구의 나이는 젊으며, 지층은 그리 오래 걸린 것이 아니라, 신속히 형성되었다.
4. 텍스타이트 (textites) - 텍스타이트는 흑요석과 비슷한 유리형태의 특별한 운석이다. 이것들은 특히 strewn fields라고 불리는 넓은 지역에서 발견된다. 그런데 이 운석들은 토양층의 맨 윗지층, 표면에서만 발견되어진다. 이것들은 화석을 포함하고 있는 지층에서는 결코 발견되지 않는다. 만약 지구의 나이가 수십억년이라면, 이것들은 모든 지층에서 발견되어야한다. 그들은 지구의 기후가 결코 수천년 이상되지 않았음을 나타내고 있다. 탄소14 연대측정은 이것들이 6,500년보다 오래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VII. 지구로부터의 증거들
1. 지구의 회전 (earth rotation) - 태양과 달의 중력에 의한 끌림 때문에 지구의 회전속도(현재 1609km/h)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만약 지구의 나이가 수억 년이라면, 지구는 이미 회전하는 것을 멈추었을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 계산하면, 수억 년 전에 지구는 너무 빨리 회전해서 마치 팬케이크처럼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어떤 방식으로든 지구의 나이는 수천 년보다 많을 수 없다.
2. 자기장 감소 (magnetic field decay) - 지구의 자기장은 서서히, 그러나 가차없이 줄어들고 있다. 7,000년 전만 하더라도, 지구는 현재보다 32배 강한 자기장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20,000년 전에는 지구를 녹이기에 충분한 열이 발생되어야 했을 것이다. 따라서 지구의 나이는 6,000년 또는 7,000년을 넘을 수 없다. 자기장은 중요하고, 지구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150년간 측정되어왔다.
VIII. 지구 표면 밑의 증거들
1. 천연가스의 탈출 (escaping natural gas) - 원유나 가스는 흔히 작은 구멍이 많고, 침투성이 있는 사암이나 석회석 지반에 위치한다. 액체나 기체는 그것을 포함하고 있는 지반을 통해 쉽게 움직일 수 있는데, 침투성이 없는 지반 간격에서는 훨씬 느리게 통과한다. 가스의 탈출비율이 오랜 연대에 부합하기에는 너무 빠르다는 것이 알려져 있다. 만약 진화론이 사실이라면, 모든 천연가스들은 지금은 탈출하고 없어야 할 것이다.
2. 원유의 압력 (oil pressure) - 굴착기들이 처음으로 원유 속으로 들어갈 때, 원유의 분출이 있었다. 이것은 원유 안에 높은 압력이 있기 때문이다. 주위의 지반 침투성을 분석하면, 몇천 년 안에 원유 안의 압력은 사라져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땅 속 깊은 곳의 지반구조와 그 안에 있는 원유는 7,000년에서 10,000년 이상 되지 않았다.
3. 원유의 누출 (oil seepage) - 만약 지구의 나이가 2만년이 넘고, 원유의 누출이 대양바닥으로부터 일어났었다면, 해안가 근처의 오일 유정들은 사라졌어야 한다.
4. 오래되어 빈 저장고의 부족 (Lack of anciently destroyed reservoirs) - 지구의 모든 원유들은 비교적 최근에 형성된 것이 틀림없다.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원유 저장고들은 사라졌고, 우리는 단지 원유가 들어있었던 빈 공간만 발견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빈 공간들은 지금껏 발견된 적이 없다.
5. 녹아있는 지구 (molten earth) - 지구 깊은 곳의 용암들은 녹아있다. 그러나, 만약 지구가 수 억 년이 되었다면, 오래 전에 지구는 현재보다 훨씬 차가워져 있을 것이다.
6. 화산의 분출 (volcanic eruptions) - 많은 사화산들이 있다. 그러나 화산활동은 세계가 시작된 이후 비교적 짧은 기간만 지속되어졌다는 증거들이 있다. 그렇지 않았다면 지금 존재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용암이 있어야만 한다.
7. 지르콘/납 비율 (zircon/lead ratios) - 납은 방사성을 띤 지르콘 결정에서 점차 빠져 나오는데, 고온에서 더 빠르게 빠져 나온다. 하지만 313℃보다 높은 땅 속 깊이 발견된 지르콘에서도 매우 적은 양의 납만이 빠져 나왔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매우 강하게 지구의 나이가 젊다는 것을 알려준다.
8. 지르콘/헬륨 비율 (zircon/helium) - 헬륨은 기체인데, 결정으로부터 납을 포함한 다른 원소들보다 훨씬 빨리 빠져 나올 수 있다. 온도가 높을수록 화학반응 속도가 빨라지므로, 같은 깊이의 구멍에 있는 지르콘에서 헬륨은 남아있지 않아야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적은 양의 헬륨만이 지르콘을 빠져 나왔다. 그러므로 지구는 매우 젊다.
9. 토양-물 비율 (soil-water ratio) - 지구는 아직까지도 부분적으로 홍수기간에 발생했던 것과 같은 적셔져 있는 상태(soaked condition) 이다. 이 것은 대홍수가 단지 몇 천 년 전에 일어났음을 알려준다.
IX. 지구 표면으로부터의 증거들
1. 표토 (topsoil) - 1인치(2.54cm)의 표토가 생기는데는 300년에서 1,000년의 시간이 걸린다고 계산되고 있다. 그러나 표토의 평균두께는 약 8인치 정도이다. 이를 근거로, 지구는 단지 몇 천 년 밖에 되지 않았다.
2. 나이애가라 폭포 (Niagara falls) - 나이애가라 폭포의 침식은 1년에 106.68cm정도이다. 계곡의 길이가 약 7마일 정도이므로, 폭포의 나이는 최대한 5,000년에서 10,000년 정도가 될 것이다. 하지만, 대홍수가 그 침식을 굉장히 가속시켰을 것이다.
X. 바다로부터의 증거들
1. 강의 삼각주 (river deltas) - 미시시피강은 매년 2억2천9백만cm3의 흙을 멕시코만으로 운반하여, 삼각주의 넓이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한다. 그러나 미시시피강의 삼각주는 그렇게 넓지 않다. 계산 결과, 미시시피강의 삼각주는 4000년 전에(정확히는 4620년 전에) 형성되기 시작한 것으로 나왔다. 만약 세계가 120,000 년이 되었다면, 삼각주는 북극까지 뻗어 있어야할 것이다.
2. 바다 진흙 (sea ooze) - 매 1,000년에서 5,000년에 1인치(2.54cm)의 비율로 죽은 동식물로부터 부드러운 진흙이 바다 밑바닥에 형성된다. 바다 진흙의 깊이는 지구의 나이가 젊다는 것을 알려준다.
3. 바다의 침식 (erosion in the ocean) - 지구가 수천만년에서 수십억년 되었다면 당연히 있어야할 바다 밑의 침식을 찾을 수 없다. 바다 밑에는 울퉁불퉁한 절벽과 경사가 급한 산들이 있다. 사실상, 대륙은 지금까지 바다에 의해 침식되어 사라져야했을 것이다.
4. 해양퇴적물의 두께 (thickness of ocean sediments) - 지구가 수십억년이 되었다면, 바다 밑은 육지로부터 나온 96.5~160.9km 가량의 퇴적물로 덮여있고, 모든 대륙은 침식되어 사라졌어야만 할 것이다. 그 대신에 몇 천 m정도의 퇴적물만이 발견된다. 알려진 연간 퇴적물의 누적에 근거하면, 지구의 나이는 수천 년으로 계산된다.
5. 대양 농도들 (ocean concentrations) - 바다속의 소금과 다양한 원소들의 양에 대해 비교적 정확한 계산치를 가지고 있는데, 이 양들은 매년 증가된다. 이를 기초로 지구는 상당히 젊다. 예를 들어, 질소화합물 분석에 의하면 지구의 나이는 13,000년이 된다.
6. 산호의 성장 (growth of coral) - 산호의 성장률은 지구가 상당히 젊음을 나타낸다. 알려진 산호군들은 3,500년보다 오래되지 않았다.
XI. 생물체로부터의 증거들
1. 나이테 (tree rings) - 세쿼이어(sequoias)는 4,000년보다 오래되지 않았는데, 이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생물체이다. 브리스틀콘 소나무(Bristlecone pines)는 4,000년 이상으로 오래된 걸로 알려졌는데, 이 나무는 가끔 일년에 2개의 나이테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세쿼이어는 가장 오래된 생물체이다. 사람이나 홍수만이 세쿼이어를 없앨 수 있다. It appears that climate conditions, prior to 600 B.C., was erratic and produced difficult conditions, enabling tree-ring counts to provide longer ages than actually occurred. - pp29-30.
2. 돌연변이 부하 (mutation load) - 유전적인 load(생물체 돌연변이의 좋지 않은 영향이 점차 늘어나는)에 의한 계산은 생물체가 몇 천 년 이상으로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생물체들은 현재 돌연변이적인 결함으로부터 안전하다. (아마도 대홍수 이후에 나빠진 대기와 그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된 태양광선의 영향이 이러한 유전적인 load를 증가시켰을 것이다.)
XII. 문명들로부터의 증거들
1. 역사 기록들 (historical records) - 인류가 수백만년 동안 지구에서 살았다면, 최소 500,000년 전의 기록을 찾을 수 있어야한다. (진화론자들은 인류가 백만년 동안 여기 살았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단지 2,500-3,000 B.C.정도의 기록만이 발견된다. 문자가 사용되었을 때, 이미 완전히 발전되어 있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이집트의 것인데(Manetho's king lists), 그러나 몇몇 이유들에 의하면 더 낮춰져야 한다. 잘 인증된 이집트의 기록은 단지 1600 B.C. 밖에 되지 않았다.
2. 초기의 성경 기록들 (early biblical records) - 성경의 기록은 창조시기를 약 4,000 B.C.로, 대홍수의 시기를 약 2,348 B.C.라고 말한다. 과학적 사실들은 이것과 같은 시기임을 가리키고 있다.
3. 천문학적 기록들 (astronomical records) - 2,250 B.C. 이전에 인간에 의해 관측된 일식 기록은 없다. 일식 현상은 정확해서, 오래 전에 기록된 천문학적 기록들은 중요한 단서가 된다. 이 기록은 대홍수 이후 불과 몇백년 후에 나타난다. 이것은 홍수가 끝난후 상당기간동안 화산재에 의해 하늘이 어두워졌었다고 믿는 이유중 하나이다.
4. 문자 (writing) - 가장 오래된 문자인 수메르의 상형문자는 3,500 B.C.정도이다. 초기 서구문자(Proto-Sinaitic)도 1,550 B.C. 경이다.
5. 문명들 (civilizations) - 검증된 고고학적 연대측정 가운데 3,500 B.C. 이전보다 앞선 연대측정은 없다. 600 B.C. 이전의 오래된 연대는 방사성동위원소에 의해서 결정된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부정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경우에, 문명의 가장 초기현상(농업, 가축을 이용한 경작, 금속가공, 건축, 도시건설 등)은 중동지방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는 성경의 기록(창세기 8:4)과 일치한다.
6. 언어들 (languages) - 고대 언어의 기록은 3,000 B.C.보다 오래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 이후 근동지방에서 시작하여 세계 모든 곳으로 퍼져 나간 언어가계도가 있다.
7. 인구 통계 (population statistics) - 인구증가율을 근거로 추정하면 약 3,300 B.C. 경에는 단지 한 가족만이 있어야한다.
8. 사실들 대 이론들 - 진화론적인 지구의 연대 추정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바뀌었고, 점차 늘어났다. (현재는 50억년이다.) 그러나 과학적 증거들은 항상 일정하다. 그리고 새로운 믿을만한 증거들이 나타날 때, 그것은 이전보다 더 젊은 연대를 가리키고 있다. 이것들은 지구의 시작을 약 6,000년 전으로 가리킨다. 어떤 이는 7,000년에서 10,000년으로 보기도 한다. 그러나 증거들은 우리 지구의 기원이 단지 4,000 B.C. 정도임을 분명히 가리키고 있다. 젊은 지구에 대한 증거들은 확고할뿐만 아니라 과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