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폴 워셔

현대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 폴 워셔

은바리라이프 2018. 10. 1. 18:14

현대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10 Indictments Against the Modern Church )
/ 폴 워셔(Paul Washer)







현대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

 

*설교자폴 워셔(미국 남침례교 순회 설교자)

*장소: 2008년 에틀란타 한 집회현장

*평가: 21세기 최고의 설교라고 평가를 받는다복음과 구원의 확신 교리에 초점을 두고 있다.

 

 

아버지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당신 앞에 나아갑니다주님당신은 모든 것을 아십니다모든 것은 펼쳐진 책과 같이 주님 앞에 있습니다누가 당신의 임재 하심과 당신의 눈앞에서 그들의 마음을 숨길 수 있습니까가장 영리한 사람들의 행동들도 주님 앞에서 다 드러납니다당신의 전지하심은 한계가 없으며은혜가 아니었다면 모든 사람들 가운데 나는 더욱 두려움에 떨었을 것입니다그러나 가장 약한 자들에게 부어지며 당신의 영광에 풍성한풍부하고 영광스러운 은혜가 있습니다아버지당신의 당신 되심과 당신의 하신 모든 일들을 인하여 당신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감사를 드립니다그리고 하늘이나 땅이나 땅 아래에 당신과 같은 분이 없습니다당신은 왕이시며 다른 왕은 없습니다당신은 구원자시며 당신은 그 영광을 다른 누구와도 나누어 가지지 않으십니다.

 

아버지오늘밤 당신은 나를 아시며 내가 커다란 은혜를 필요로 하는 것을 아십니다당신께서 사람들 가운데 가장 약한 자형제들 중에 가장 미천한 자를 부르셨고당신의 은혜로 때로는 더 작은 자가 더 큰 자를 가르친다는 사실 외에 내가 왜 여기에 있겠습니까그것이 언제나 나의 경우이며 나는 당신을 찬양합니다당신을 경배합니다.

 

아버지오늘밤 우리를 도와주소서말의 유창함이나 탁월한 지성 따위는 사라지게 하소서진리가 앞서 나아가게 하소서당신의 교회의 상태가 더 영광스럽게 되도록 내가 변화하게 하소서나 자신과 여기에서 듣는 자들을 위해 은혜 위에 은혜와 자비 위에 자비를 주시도록 기도합니다도와주소서오 하나님그러면 우리가 도움을 받을 것이고 예수님의 이름 안에 있는 그 도우심으로 인하여 우리는 자랑할 것입니다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오늘저녁 내가 여기에 선 것은 커다란 특권입니다여기 여러분 앞에 서서 부흥개혁하나님의 백성과 사람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 등과 같은 일들에 대해 말하는 것은 엄청난 특권입니다그러나 오늘밤 나는 여러분들과 함께 기소장을 나누려고 합니다그러나 이것은 소망의 기소장입니다.

 

이 일련의 모임들 가운데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기도하는 동안하나의 커다란 결론커다란 부담감이 내 마음에 지워졌습니다우리는 부흥이 필요합니다우리는 각성이 필요합니다그러나 우리는 성령께서 내려오셔서 우리가 만든 모든 문제들을 다 청소해 주시기만을 단순히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그리스도를 통해 그분이 하신 일과 그분이 우리가 어떻게 살기를 원하시는 지와 우리가 어떻게 그분의 교회를 이끌어가기를 원하시는 지에 대한 분명한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성경적 원칙이 우리 모두 가운데서 위반되고 있으면서 여분의 성경적 계시를 달라고 외치는 것은 사람들에게 무익합니다.

 

이것을 아시기 바랍니다만약 어떤 사람이 개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 않다면 악마나 악한 사람들이 그가 부흥을 위해 기도하는 것에 반대할 이유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우리에게는 진리가 주어졌고 우리가 단순히 우리 눈에 옳은 것들을 행하면서 성령께서 오셔서 우리의 노력을 축복해주시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구약을 볼 때 모세에게 어떻게 성막을 지어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아주 세부적인 설명들이 주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그것이 모세를 위해 주어진 것일까요 아니면 교회를 위해서 주어진 것일까요?제 생각에 여기서 설명되고 있는 것은 하나님이 자신의 뜻에 대해 특정하시고 우리가 그 중 가장 작은 세부사항이라도 빼서 무시해도 된다고 추정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나는 연약한 사람이며 많은 약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나 나는 하나의 기소장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을 나의 기소장이라고 부를 수는 없습니다왜냐하면 내가 누구 관대 다른 이를 기소할 수 있겠습니까또한 감히 이것을 하나님의 기소장이라고 부를 수도 없습니다왜냐하면 내가 어떻게 하나님의 이름으로 추정할 수 있겠습니까그러나 이것은 말하겠습니다내가 교회를 둘러보면서 성경과 비교해 볼 때변화해야만 하는 분명한 일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마틴 루터가 아닙니다이것은 비텐부르그의 문에 못 박힌 95개조의 선언문도 아닙니다그러나 이것은 내 마음에 지워진 부담이며 나는 이것을 나누어야 합니다반드시 나누어야 합니다.

 

이것을 지금 말하겠습니다내가 하려고 하는 말들은 일부 여러분들을 화나게 할 것입니다그러나 경고하겠습니다여러분들이 나를 건방지다고 비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내가 전달한다는 사실이 여러분에게 싫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나는 건방진 적도 많이 있었고 진리를 잘못된 방법으로 전달한 적도 많이 있었습니다.그러나 그것이 여러분들에게 변명이 되게 하지 마십시오문제는잘못된 전달자를 통해서든 아니든 간에 내가 말하는 것이 "사실인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 어떤 이들은 여러분이 듣는 것을 기뻐하며 아멘” 이라고 말하고 싶으며팔을 번쩍 들어 올리고 싶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그러지 마십시오왜냐하면 우리 모두가 어느 정도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어떤 영적 경지에 도달했다면내 형제가 했던 이 말을 하겠습니다. “네가 가진 것 중 받지 않은 것이 무엇이며만약 받은 것이라면 왜 자랑하는가?”

 

겸손함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이 더 낫지 않습니까?

 

만약 당신이 젊은 성직자라면이 진리들에 사로잡혀서 그것을 가지고 가서 사랑 없이 여러분의 교회에 휘두르지 않기를 원합니다하나의 제안을 하겠습니다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개혁이라도 하기 전에 여러분의 무릎에 피가 나도록 기도하십시오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주님을 여러 해 동안 섬겨 오신 더 나이든 성직자라면 제발 거만하지 않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늙고 어리석은 왕이 그의 하인들 중 가장 약한 사람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것도 부탁드립니다오늘이 당신의 삶의 마지막 날이라 할지라도 모든 것을 바꿀 용기를 가지십시오적어도 당신이 성경적인 개혁을 시도했다는 것을 알고 영광중에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더 나이 드신 분들께 경고로써 이것을 말하겠습니다내 말을 잘 들으십시오나는 내가 여러분들에게 설교하는 방법에 대한 디모데전서 5장의 훈계를 알고 있고 그 방법으로 여러분께 설교합니다그러나 이 나라 안에 커다란 각성이 일어나고 있고이 나라뿐 만 아니라 내가 다녀왔던 유럽과 남미 그리고 많은 다른 장소에서도 나는 젊은이들이 그들이 잘려져 나왔던 반석으로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그들은 스펄젼과 휫필드를 읽고 있습니다그들은 여전히 레이븐힐마틴 로이드 존스토저 그리고 웨슬리의 설교를 듣고 있습니다그것은 훌륭하고 놀라운 운동입니다단지 인기 있는 대중매체와 저명한 기독 잡지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15년 전에는 나는 지금 내가 보고 있는 각성을 내 사역이 아닌 것을 통해 보게 될 거라고는 꿈꾸지 못했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알기를 원합니다그러나 내가 여러 곳에 다니면서 내 사역과 전혀 상관없이 하나님께서 하시고 계시는 일을 봅니다.

 

밤새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능력과 성경의 진리를 위해 부르짖으며 변화해야 한다하고 천명의 젊은이들이 선포하고 있는 네덜란드에서든전도에 대한 미국으로부터 온 심리학과 각종 얄팍한 기술들에 의해 너무나 많이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깨닫고 지금 울면서 상한 심령으로 돌아가 그들의 교회를 전도하는 남미에서든,내가 때때로 새벽 두세 시까지 앉아오늘날 그 누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설교를 하도록 하나님께서 일으키실 두건을 쓴 젊은 흑인들과 신학을 논하곤 하는 미국 내부의 어느 도시에서든 간에 말입니다각성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것을 부드럽게 말하고자 합니다. 40세 이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런 생각이 없습니다이 세상에 매번 각성을 가져왔었던 옛 사람들과 옛날 방식들과 진리들에게로 눈을 돌리는 많은 젊은이들그 대부분은 아주 어립니다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목회자들과 지도자들에게 가서 말합니다, “이것 좀 보세요우리가 발견 한 거요웨일즈에서 무슨 일이 있었나 보세요아프리카에서 무슨 일이 있었나 보세요이것 좀 보세요저것 좀 보세요그리고 이 가르침을 좀 보세요이건 정말로 놀랍습니다.”

 

그러면 그들 대부분은 그것을 외면하거나 이렇게 말합니다. “이건 내가 지난 25년간 설교해온 것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 하지만 사실상 그것은 그들이 25년간 설교해 왔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시다는 것을 이해하는데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선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께서 그것을 마치실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부흥 가운데 기도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부흥은 네가 기도하든 안 하든 올 것이다.”

 

나는 이중 어떤 진영에도 속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이것은 압니다내가 전 세계의 남녀와 젊은이들이 각성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볼 때에내게 그것은 부흥의 첫 열매들입니다그리고 나는 그 첫 열매들을 주신 분께서 모든 추수를 가져오실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시간이 있으시다면이제 10 가지의 고발들내가 믿기로 우리가 변해야 할 것들을 보기 원합니다.

 


1. 성경이 충분하다는 것을 실제적으로 부인하는 것

 

디모데후서 3:15-17은 이렇게 말씀 합니다.

 

또 어린아이 때부터 네가 거룩한 성경 기록들을 알았나니 그것들은 능히 너를 지혜롭게 하여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해 구원에 이르게 하느니라모든 성경 기록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신 것으로 교리와 책망과 바로잡음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이 완전하게 되어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갖추어지게 하려 함이라.”

 

지난 몇 십 년간 성경의 영감에 관한 강력한 전투가 있어왔습니다지금 여러분 중 일부는 그 전투의 일부가 아니었지만우리 중 더 자유주의적인 교파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은 분명히 성경을 위한 전투에 참여해 왔습니다.

 

그런데 거기에는 오직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여러분들이 다 함께 성경이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믿게 된다면 그것은 전투의 반밖에 싸우지 않은 것입니다왜냐하면 문제는 성경이 영감을 받은 것인가 하는 것뿐만 아니라성경이 오류가 없는가 하는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그 다음에 따라오는반드시 응답되어야 할 중요한 질문은 이것입니다교회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려면성경으로 충분한가 아니면 소위 말하는 모든 사회과학과 문화연구를 들여와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그것은 중요한 질문입니다.

 

제 의견에는사회과학이 우리들 대다수가 보지도 못하는 방법으로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우선시되어 왔습니다이것이 우리의 교회와 전도와 선교 학에 살금살금 기어 들어와서 이제 더 이상 우리가 하는 일이 기독교적이라고 말 할 수도 없습니다심리학인류학사회학이 교회에 주요 영향력이 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여러 해 전에내가 신학교에 다닐 때 한 교수가 들어와서 칠판에 발자국들을 그리기 시작하던 것을 기억합니다칠판을 가로질러 간 후 그는 우리 모두를 돌아보며 단지 이 말만 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이 학교의 복도들을 누비고 있다주의하라이 발자국 소리가 사도 바울이나 그와 함께 하였던 영감의 무리의 발자국 소리심지어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의 발자국 소리보다 더 분명히 들린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이 교회 생활의 극히 작은 어떤 영역들은 다룰 수 있지만 일이 정말 힘들어지면 사회적 전문가들에게로 갈 필요가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그것은 절대적으로 거짓말입니다여기 성경에 말하기를 하나님의 사람이 완전하게 되어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갖추어지게 하려 함이라” 라고 했습니다.

 

예루살렘이 로마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실제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모든 현대 사회과학과 우리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그리고 왜 전도와 선교와 소위 말하는 교회 성장이 고고학자나 사회학자 그리고 모든 문화의 영향을 받는 월스트리트의 학생들에 의해 더 많이 형성됩니까?

 

우리 교회의 모든 활동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거해야 합니다선교의 모든 활동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의거해야 합니다우리의 선교 활동과 교회 활동우리가 하는 모든 것들이성경을 펴고 당신의 뜻이 무엇입니까오 하나님?” 이라는 한 가지 질문만 하는 신학자과 성경학자로부터 흘러나와야 합니다.

 

우리는 세속적 사람들에게 그들이 어떤 교회에 참석할 것인지를 알아보려고 설문지를 보내서는 안 됩니다.교회는 찾는 자에게 친절해야 하지만찾는 자는 오직 한 분이라는 것을 교회가 인식해야 합니다그분의 이름은 하나님이며만일 당신이 누군가에게 친절하고 싶다면누군가에게 순응하고자 한다면그것이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거절된다 할지라도 그분과 그의 영광에 순응하십시오우리는 제국을 건설하라고 부르심을 받은 게 아닙니다우리는 인정받으려고 부르심을 받지 않았습니다우리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부름 받았습니다.

 

여러분이 교회가 별난 사람들의 집단이 아닌 다른 무언가가 되기 원한다면여러분은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는 무언가를 원하는 것입니다잠시 이사야 8장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이사야가 하는 말을 들어보십시오.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부리는 영들을 지닌 자들과 슬쩍 엿보고 중얼거리는 마술사들에 구하라할 때에 백성들이 마땅히 자기들의 하나님께 구하여야 하지 아니하겠느냐산 자를 위해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19이것은 사회과학과 교회성장 도사들과 그 외의 것들에 대한 완벽한아주 완벽한 정의또는 적어도 삽화가 됩니다왜냐하면 삼사 년마다 한 번씩 그들의 모든 이론들이 바뀌기 때문입니다인간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그를 계도할 것인가부터 교회란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성장시킬 수 있을까 까지 입니다삼사 년마다 무엇이 여러분의 교회를 세상이 볼 때 최고로 만들 수 있는지에 관한 다른 유행이 찾아옵니다.

 

최근에 최고 또는 가장 잘 알려진 교회 성장 전문가가 자신의 모든 이론이 전적으로 틀렸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그러나 상한 심령과 눈물로 무릎을 꿇고 성경으로 돌아가는 대신 그는 다른 이론을 찾아 나섰습니다그들은 명료한 말을 주지 않습니다여기 이사야서에서 말합니다. “백성이 마땅히 자기들의 하나님께 구하여야 하지 아니하겠느냐산 자를 위하여 죽은 자에게 구하겠느냐?”(8:19 – 역자 주)

 

교인으로서설교자로서목회자로서크리스챤으로서우리가 나가서 성령께서 살리신 사람들을 위해서 영적으로 죽은 자들에게 상담을 해야겠습니까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절대로 아닙니다.

 


2. 하나님을 모르는 것

 

때때로 사람들이 이렇게 요청합니다. “폴 형제님와서 하나님의 속성에 대해 일주일간 시리즈를 해 주십시오.” 그러면 여러 경우 나는 이렇게 말합니다제가, “글쎄요형제님이것에 대해 잘 생각해 보셨나요?” 그는 말합니다, “잘 생각해 보았냐니 무슨 뜻입니까?” “글쎄요그건 상당히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젠데요당신의 교회에 가서 가르치라고 하는 그 주제가요...”

 

그들은 말합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다니 무슨 뜻입니까하나님인데요우리는 크리스챤들 이잖아요이것은 교회 이구요논쟁의 여지가 있다는 게 무슨 말입니까?”

 

나는 말합니다친애하는 목사님제 말을 들어보십시오제가 하나님의 공의하나님의 주권하나님의 진노하나님의 최 고위하나님의 영광에 대해 당신의 사람들을 가르치기 시작할 때당신의 가장 훌륭하고 오래된 교회 구성원들 중 일부가 일어나서 이런 말을 할 텐데요. “그건 내 하나님이 아닙니다나는 그런 하나님은 결코 사랑할 수 없습니다왜냐하면 그들은 자기 마음에 스스로 만든 하나님이 있고 그들은 자신이 만든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9:23-24은 이렇게 말씀 합니다.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지혜로운 자는 자기 지혜를 자랑하지 말고 용사는 자기 힘을 자랑하지 말며 부자는 자기 재물을 자랑하지 말라오직 자랑하는 자는 이것 즉 자기가 깨달아 아는 것과 또 내가 땅에서 인자함과 공의와 의를 집행하는 주라는 것을 자랑할지니 내가 이 일들을 기뻐하느니라주가 말하노라.”

 

50:21-22은 이렇게 말씀 합니다.

 

네가 이 일들을 행하였을지라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도 전적으로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고 그것들을 네 눈앞에 차례대로 놓으리라하시는도다하나님을 잊어버리는 자들아,이제 너희는 이것을 깊이 생각할지어다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갈기갈기 찢으리니 건질 자가 없으리라.”

 

여기서 문제가 무엇입니까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부족한 것입니다여러분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속성이나 신학에 대해 얘기하는 것은 실제적으로 적용할 데가 없는 높은 상아탑일 뿐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실제적으로 적용할 데가 없다고 말하는 자신을 한번 들어 보십시오여러분은 왜 모든 기독서점들이 자기 도움에 관한 책들과 그것을 하는 다섯 가지 방법과 독실해지는 여섯 가지 방법과 넘어지지 않는 열 가지에 대한 책들로 가득한지 아십니까그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그들은 양들이 걸어가야 하는 것처럼 계속해서 걸어가기 위해 모든 종류의 사소한 작은 육신적 장치들이 주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고전15:34은 이렇게 말씀 합니다.

 

의에 대하여 깨어 있고 죄를 짓지 말라어떤 자들에게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으므로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고 이 말을 하노라.”

 

왜 하나님의 사람들에게조차 죄악이 만연합니까하나님을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부족해서입니다이제 여러분께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하나님의 속성에 관한 집회에 마지막으로 참석했던 것이 언제입니까목사로서 일 년 내내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마지막으로 가르쳤던 것이 언제입니까미국에서 일주일 내내 행해지고 있는 가르침 중 하나님이 누구신 지와 관계된 것이 얼마나 됩니까그러면서 우리는 의문을 가집니다흐름에 따라다른 사람들 모두를 그냥 따라가다가 어느 날 이런 소리를 듣고 갑자기 나는 누가 하나님의 속성에 대해 가르친 적이 있었는지도 기억이 안 난다.” 라고 말하기가 얼마나 쉽습니까?

 

우리가 지금 이런 모습의 사람들인 것이 하나도 이상할 게 없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그것이 모든 것입니다그것이 영생입니다(17:3). 그리고 영생은 여러분이 영광의 문들을 지나갈 때 시작되지 않습니다영생은 변화로부터 시작됩니다영생은 하나님을 아는 것입니다여러분은 영원히 진주 문을 여닫고 금 길을 걸어가는 것에 대해 여러분이 정말로 신나 할 거라고 생각하십니까영원 속에서 미치지 않을 이유는 이것 때문입니다거기에는 영광이 무한하신 분이 계시고 여러분은 그분을 좇아가는데 영원의 영원을 보내게 될 것이며 그래도 결코 그분의 산기슭 주변에조차 여러분의 팔이 미치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지금 시작하십시오여러분이 알고 싶고 하기 원하는 많은 여러 일들과 모든 책들이 있습니다하나님에 대한 책을 꺼내십시오바로 이 성경입니다그리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이 책을 공부하십시오.

 

일요일 아침이런 모든 것들 때문에차라리 일요일 아침이 없는 것이 더 낫겠다고 여러분께 말하고 싶습니다일요일 아침은 미국에서 일주일 전체 가운데 우상숭배가 가장 심하게 행해지는 시간입니다왜냐하면 사람들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이 아니라 – 적어도 대다수의 군중들은 – 그들 자신의 육신에 의해 자기 마음대로 만든 하나님사탄적 장치들과 세상적 지성을 숭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들은 자신들과 똑같은 신을 만들었고 그 신은 여호와보다는 산타클로스를 더 닮았습니다.

 

우리 가운데 주님을 아는 지식이 없기 때문에 우리 가운데 주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없습니다.

 

 

3. 인간의 고질적인 병폐를 언급하지 못하는 것

 

성경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의 하나인 로마서를 볼 때이것은 체계적 신학은 아닙니다만성경 중에서 어떤 책이 체계적인 신학 책이라고 말할 수 있다면 로마서가 가장 근접할 것입니다바울이 그 책의 처음 세 장을 한가지만을 하려고 썼다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까모든 사람들을 정죄하는 것모든 사람들을 정죄아래 데려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정죄가 그의 가장 위대한 신학적 업적은 아닙니다그것은 그의 결말도 아니고 최종 목적도 아닙니다그것은 독자들에게 구원을 가져다 주기 위한 수단에 지나지 않습니다왜냐하면 사람들이 자신을 하나님께 내어 드리기 전에 자신에 대해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사람은 아주 타락한 존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로 데려가려면 그들로부터 절대적으로 모든 육신의 소망을 잘라버려야 합니다그것은 모든 것에 있어 중요합니다만 전도에 있어서는 특히 중요합니다.나는 기억합니다그것은… 내가 21살 때설교하도록 막 부르심을 받았을 때였는데나는 성직자들에게 반값으로 양복을 파는 어느 오래된 가게에 갔습니다그들은 50, 60년을 그렇게 하고 있었습니다내가 거기로 들어가서캔터키 파두카에서양복을 찾고 있었는데 갑자기 문이 열렸습니다벨 소리가 들리더니 문이 닫혔습니다거기에는 한 늙은 노인이 서 있었습니다그의 이름도 몰랐는데그가 걸어 들어와서 나를 똑바로 쳐다보고 말했습니다.

 

젊은이설교하도록 부르심을 받았구만그렇지?” 나는 말했습니다. “선생님.” 그는 아주 늙은 전도자였습니다그가 말하기를, “이 건물 바로 바깥에 있는 저 건물이 보이나?” 나는 말했습니다. “.” 그가 말했습니다, “거기서 내가 설교했었지하나님의 영이 내려와서 영혼들이 구원받곤 했지.” 나는 말했습니다. “선생님그것에 대해 좀 더 말씀해 주세요.”

 

그가 말했습니다. “그때는 요즘의 전도와 같은 게 없었어우리는 이 삼 주 동안 설교를 하고서 죄인들에게 영접하도록 초대하지도 않았지우리는 그저 하나님의 영이 일하시기 시작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깨뜨리실 때까지 그들의 마음을 쟁기질하고 쟁기질 하고 또 쟁기질하기만 했지.”

 

내가 말했습니다. “선생님하나님의 영이 사람들의 마음을 깨뜨리러 오셨을 때를 어떻게 아셨나요?” 그리고 그가 말했습니다. “글쎄그냥 예를 하나 들어주지수 십 년 전에 내가 이 가게에 양복을 사러 왔었다네누가 나한테 30불을 주면서 말하더군, ‘목사님내일 가서 양복 한 벌을 사십시오.’ 그리고 내가 문으로 들어왔을 때 가게를 맡고 있던 젊은 점원이 돌아서 나를 보았고 나를 봤을 때 바닥에 엎드려서 소리쳤다네, ‘누가 나 같이 악한 사람을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그때 나는 하나님의 영이 그곳에 임했다는 것을 알았지.”

 

지금 우리는 그냥 사람들에게 가서 얘기하고세 가지의 입문적인 질문을 하고예수님께서 그들의 마음에 들어오시도록 요청하는 기도를 할 것인지 그들에게 물어봅니다그리고 전도자로서 우리가 우리 입으로 토해 놓은 종교적 삶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두 번 다시는 복음에 마음을 열지 않을두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합니다레오나르드 레이븐힐이 즐겨 하던 말을 하겠습니다. “이제 당신은 내가 왜 많은 장소에서 오직 한번만 설교하는지 이해할 겁니다.” 그러나 그것은 진실입니다.

 

우리가 죄를 피상적으로 다룰 때무엇보다도 우리는 성령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16:8 – 역자 주오늘날 여러분들에게 영원보다는 지금 가장 좋은 삶을 주는데 더 신경 쓰는 아주 유명한 설교자들이 있습니다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설교에 죄를 언급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대해 자랑합니다나는 이것을 말 할 수 있습니다성령은 그들의 사역과 싸우게 될까 봐 그들의 사역에 아무런 상관도 하지 않으십니다그것이 유일한 것입니다.

 

왜냐고요사람이 인간의 죄를 다루는 사역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면성령께서 하십니다오셔서 죄의 세상을 책망하시는 것이 성령의 주된 사역입니다그러므로 이것을 아십시오여러분이 특정하게열정적으로,사랑으로 사람들과 그들의 타락한 상태를 다루지 않는다면성령은 여러분 주변에 절대 거하지 않으십니다.

 

또한 예레미야 시대의 목자들처럼 우리가 인간의 고질적 병폐를 가볍게 다룬다면 우리는 속이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또한 내 백성의 딸의 상처를 조금 고쳐주고는 평안이 없는데도 말하기를평안하다평안하다,하였도다.” (6:14)

 

누군가에게 나쁜 소식을 전하기 싫어서그 사람이 자신을 싫어하거나 자신에게 화를 낼 까봐그 사람이 슬퍼질 까봐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부인하는 의사와 같이 우리는 속이는 자일뿐 아니라 부도덕한 자들입니다.그래서 그 의사는 그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사실을 그들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요즘 설교자들이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그들은 말합니다. “아닙니다아닙니다폴 형제당신은 이해를 못하는군요우리는 요한과 찰스 웨슬리 시대의 사람들과는 다릅니다우리는 휘트필드나 에드워즈가 설교했던 문화와도 같지 않습니다우리는 그들처럼 마음이 따뜻하지 않습니다우리는 깨어져 있어요우리는 자존감도 별로 없습니다우리는 의지도 약합니다우리는 그런 설교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내 말을 들으십시오그 사람들의 삶을 연구해 본적 있으십니까그들이 설교했던 것들은 그들의 문화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아무도 복음의 설교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그들은 그것을 짐승의 사나움을 가지고 대적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개심할 것입니다그리고 우리가 더 의지가 박약하고 자존 감이 없다는 부분에 대해 한마디 하겠습니다우리 나라와 이 세상은 이 혐오스러운 자존 감의 병폐로 넘쳐나고 있습니다우리의 가장 큰 문제는 우리가 하나님을 존중하는 것보다 자신을 더욱 존중한다는 것입니다.

 

죄에 대해 많이 말하지 않을 때 우리는 또한 도둑들입니다우리는 도둑들입니다.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오늘 오후오늘 아침별들이 다 어디로 갔나요어느 우주 거인이 바구니를 타고 와서 별들을 다 따서 담아가지고 다른 곳으로 가져갔나요오늘 아침 별들이 다 어디로 갔을까요그것들은 거기에 그대로 있었지만 여러분은 그것들을 볼 수 없었습니다그러나 하늘이 점점 어두워져서 밤이 칠흑같이 캄캄하게 되면 별들이 그 영광의 풍성함 가운데 드러나게 됩니다.

 

여러분이 인간의 급진적 타락성에 대해 가르치기를 거부할 때 여러분이 하나님과 그분의 그리스도그리고 그의 십자가에 영광을 돌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그 영광은 우리의 타락성의 바탕 위에 놓여 졌을 때 가장 광대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므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이 여자가 많은 죄를 용서받았느니라이는 그녀가 많이 사랑하였기 때문이니라그러나 적은 것을 용서받은 사람을 적게 사랑하느니라”(7:47 – 역자 주)

 

우리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얼마나 악한지 말하기를 두려워하고그로 인해 그들은 결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우리는 자신을 자랑하지 않고 훈계를 따를 기회를 사람들로부터 강탈하였습니다.

 

이 일을 깨달은 지혜로운 자가 누구인가주의 입의 말씀을 받아서 그 땅이 어찌하여 멸망하고 광야같이 불에 타서 아무도 지나가지 아는하는지 밝히 알릴 자가 누구인가?(9:12)

 

 4.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무지

 

오늘 나는 여러분께 이 나라에 복음이 굳게 서 있지 않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이 나라는 대부분의 설교자들이 그렇기 때문에 복음에 대해 무지합니다다시 말하겠습니다이 나라의 병폐는 자유주의적 정치인들도사회주의의 근본도헐리우드나 다른 어떤 것도 아닙니다그것은 우리 시대의 소위 복음주의 목사와 우리 시대의 설교자와 우리 시대의 전도자입니다거기에 병폐가 있습니다우리는 복음을 모릅니다.

 

우리는 마지막에 하는 약간의 미신적 기도와 함께 우리의 축복의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사영리하나님께서 우리가 알기 원하시는 다섯 가지로 축소하였습니다그리고 누가 우리가 하는 기도를 충분히 진지하게 따라 하면 그들이 거듭났다고 천주교적으로 선언합니다우리는 거듬님(중생)’을 결심주의와 맞바꾸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는 지금 내가 말하려고 하는 것을 단 몇 분 동안 말한 후에 얼마나 많은 30, 40대의 신실한 분들이 나에게 와서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하는지 아주 놀랍습니다. “폴 형제내 인생에서 이런 것은 한 번도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속죄와 화해의 역사적 교리입니다.

 

보십시오여러분이 복음에 대해 말할 때친애하는 친구 여러분그냥 분명히 얘기합시다복음은 하나님의 본성으로 시작해서 사람의 본성과 그로 인한 타락에 이릅니다거기로부터 시작해서그 두 복음의 위대한 기둥들은 모든 믿든 사람들의 입에서 위대한 딜레마 (진퇴양난)라 불리고 알려진 것에 이르게 합니다그 딜레마는 무엇입니까하나님이 공의로우시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용서하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성경 전체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이것입니다어떻게 하나님이 공의로우시면서 동시에 악한 사람들을 정당화 할 수 있습니까성경 말씀특별히 잠언의 한 본분을 인용하자면, “사악한 자를 의롭다 하는 자와 의인을 정죄하는 자는 둘 다 주께 가증한 자니라.”(17:15) 그런데도 우리 모든 기독교 노래들은 얼마나 하나님이 악한 자를 정당화하시는지를 자랑합니다.

 

그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마틴 로이드 존스와 찰스 스펄전과 로마서를 세 번은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말했듯이 그것이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의 성채입니다보십시오여러분은 이것을 사람들 앞에 내놓아야 합니다큰 문제는 하나님은 진실로 공의로우시며 모든 사람들은 진실로 악한데하나님이 공의로우시려면 악한 자를 정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를 사랑하신 위대하신 사랑을 두셨는데그것은 이 세상에서 완전한 인간으로 사셨던 자신의 아들을 보내신 일입니다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이었던 그 계획대로 그는 그 나무로 나아갔습니다그리고 그 나무 위에서 그는 우리의 죄를 지고 그의 백성들의 법정에 서서 우리의 죄악을 지고 저주를 받으셨습니다.

 

율법 책에 기록된 모든 것들에 따라 행하지 않는 사람들은 다 저주를 받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를 저주에서 속량하시고 우리 대신 저주를 받으셨습니다많은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로마 제국의 상처 아래 고난 받고 나무에 달려 있을 때 아버지께서는 그 아들이 고난 받는 것을 볼만한 도덕적 인내심이 없어서 외면하셨다는 이런 낭만적이고 능력 없는 견해의 복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하나님은 그의 아들이 죄가 되었기 때문에 외면하셨습니다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이 잔을 내게서 옮기소서,” 라고 외쳤을 때, “그 잔에 뭐가 있었을까로마의 십자가구나채찍이구나못이었구나이것이다 저것이다.” 하고 추측해 봅니다.

 

나는 그리스도가 그 나무 위에서 겪으신 육체적 고난을 무시하려는 것이 아닙니다그러나 그 잔은 그 아들에게 부어져야 했던 아버지 하나님의 진노의 잔이었습니다누군가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죄를 지고하나님의 공의 때문에 버려지고하나님의 진노에 짓밟혀 죽어야 했습니다왜냐하면 하나님은 그를 짓밟으시는 것을 기뻐하셨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 내가 독일에아니 유럽의 독일 신학교에 있었는데, ‘그리스도의 십자가’ 라는 책존 스토트가 쓴 책이 아닌 다른 책이었습니다그 책을 꺼내서 읽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써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하늘에서 사람들에 의해 그의 아들에게 주어진 고통을 보시고 그것을 우리의 죄에 대한 대가로 여기셨다.”

 

그것은 이단입니다그 육체적 고통과 나무에 못 박은 것은 다 하나님의 진노의 일부였습니다그것은 피의 희생이어야 했습니다나는 그 사실로부터 아무것도 삭제하지 않겠습니다그러나 친구 여러분만일 여러분이 거기에서 멈춘다면 여러분은 복음이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께 물어보겠습니다오늘날 복음이 설교되고 개인 전도에서 나누어질 때 내가 지금 얘기한 것들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거의 없을 겁니다예수님이 하나님의 공의 아래 짓밟히셨기 때문에 그리스도가 속량하실 수 있었고자신의 신적인 공의가 만족되었기 때문에 이제 하나님은 공의로우시면서도 악한 자들의 공의롭게 하시는 분이 되신다는 것이 결코 분명하게 전해지지 않습니다.

 

복음 축소주의우리는 왜 복음이 능력이 없는지 의아해 합니다이상할 이유가 없지요… 무슨 일이 있었냐구요말씀드리죠여러분이 복음을 뒷전에 남겨두고여러분의 그럴듯한 복음 메세지라는 것에 더 이상 능력이 없을 때사람을 개종시키려면 요즘 가장 저명하게 사용되는 속임수나 상업으로 향해야 합니다그리고 우리는 그 대부분아니 전부가 효과가 없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나의 친구 여러분이 말을 하겠습니다몇 년 전 신학교를 졸업하고 나는 박사과정에 들어가야 할지 결정해야 했습니다나의 영적 삶을 지키기 위해 하나님은 나를 학문의 세계에서 할 수 있는 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페루의 정글 한 가운데로 보내셨습니다거기서 나는 무언가를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스펄젼이 말했듯이, “나보다 더 위대한 마음을 가진 더 위대한 사람들이 재림에 대한 이 교리에 접근했지만,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이것은 위대하고 강력한 교리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나는 이 입장을 고수하겠습니다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것과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에 대한 이해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말씀 드리죠이것이 나를 아주 화나게 하는 것입니다사람들이 영광스러운 그리스도의 복음이 마치 상담하는데 10분밖에 걸리지 않는 기독교로 들어오는 첫발걸음일 뿐이고그 다음에 더 훌륭한 것들로 넘어가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말입니다그것이 하나님의 것들을 아는 지식에 대해 우리가 얼마나 형편없는지를 보여줍니다.

 

친구여재림의 날에 재림에 대해 여러분은 완전히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그러나 여러분은 천국의 영원의 영원 속에 있으면서 갈보리의 하나님의 영광을 이해하는 것은 시작조차 하지 못할 것입니다그것이 모든 것입니다.

 

젊은이들젊은 설교자들은 제 말을 잘 들으십시오그분을 따라 그 나무로그것이 의미하는 것으로 나아가십시오여러분이 만약 그가 그 나무 위에서 하신 일그분이 그 나무 위에서 하셨던 그 일을 눈곱만큼이라도 안다면여러분의 오븐에 희한한 불을 지피는데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말을 하는 것을 나는 아주 좋아합니다이것을 나는 백 만 번은 말했을 것입니다아브라함은 그의 아들,그가 사랑하는 외아들 이삭을 산으로 데려갔습니다성령께서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뭔가를 말하려고 하셨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그리고 그 아들은 전혀 저항하지 않고 누워 있었고아버지는 자기의 의지를 하나님의 뜻에 드려 자기 자신의 아들의 심장을 찌르려고 돌 칼을 가져왔습니다그러나 그의 손은 머물러 있었고 그 노인은 하나님께서 수양을 준비하셨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 이야기의 결말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것은 결말이 아닙니다그것은 막간일 뿐입니다수 천 년 후에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그가 사랑하는 외아들의 이마에 손을 대고 아브라함의 손에서 돌 칼을 취하여 그의 충만한 진노 아래 그의 유일한 아들을 죽이셨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전하는 그 알량한 복음이 왜 능력이 없는지 아시겠습니까그것은 복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복음으로 돌아가십시오평생 동안 무릎 꿇고 기도하십시오사람들로부터 떠나십시오십자가를 공부하십시오.

 

 

5. 비 성경적인 복음으로의 초대

 

우리는 이것에 대해 이미 조금 살펴보았습니다이제 더 깊숙이 들여다보기 원합니다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보십시오내 말은지금 내가 하는 말을 들어보십시오더더욱… 나는 이것을 어디서나 보아 왔습니다칼빈주의자들아르미니우스파들그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점이 있습니다그것은똑같은 표면적 초대입니다그들은 많은 것들에 대해 많은 얘기를 하고서 그 초대로 나아옵니다그리고 마치 모든 사람들이 정신이 나가는 듯합니다.

 

누군가에게 다가가서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의 삶에 대해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것을 미국인에게 말하는 것이 상상이 됩니까?

 

선생님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의 삶에 대해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뭐라고요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구요굉장한데요나도 나를 사랑하거든요이거 놀랍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세요나도 내 삶에 대해 놀라운 계획이 있는데요그러므로 만약 내가 그를 내 삶에 받아들이면 내가 최선의 삶을 지금 갖게 되겠네요이거 완전 놀라운데요.”

 

그것은 성경적인 전도가 아닙니다.

 

그것 대신에 다른 것을 드리겠습니다하나님이 모세에게 와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주여주 하나님은자비하시며 은혜로우시며노하기를 더디하시며인자하심과 진리가 풍성하시도다그는 수천명에게 인자를 품으시며허물과 죄악을 용서하신다그러나 그는 죄인에게 결코 형벌을 면치 않으실 것이다.”

 

모세의 반응은 이렇습니다. “모세는 급히 땅에 엎드려 경배했습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성품으로부터 시작합니다하나님이 누구십니까사람이 자신과 비교할 기준이 없다면 자신의 죄에 대해 어떤 것이라도 깨달을 수 있을까요우리가 그에게 세속적인 마음을 속일 하나님에 대한 사소한 것들만 이야기한다면 그가 진짜 회개와 믿음으로 나아올 수 있을까요?

 

우리는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라고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우리는 하나님이 누구이신가 에 대한 완전한 조언의 설교로 시작해야 합니다그리고 우리는 처음부터 그에게 이것이 그의 생명을 치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 우리는 입문적인 질문을 합니다. “이봐요당신은 당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압니다안 그렇습니까?” 그것은 몇 년 전에 나의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셨을 때와 같습니다그것은 오늘날 의사가 들어와서이봐요바바라당신은 당신에게 암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안 그렇습니까?” 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너무나 표면적으로 대합니다무게도 없고 엄숙함도 없습니다. “선생님당신에게 끔찍한 병폐가 있고 심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사람에게 단지 선생님당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라고 한다면마귀에게 가서 자신이 죄인인지 아느냐고 물어보십시오그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글쎄요그렇죠죄에 대해서라면 나는 아주 잘 하고 있으며… 아니면 보기에 따라 못하고 있다고 할 수도 있겠죠그러나 예나는 내가 죄인이라는 건 압니다.”

 

문제는 당신이 죄인임을 아는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문제는 성령이 복음의 설교를 통해서 여러분의 마음에 너무나 일하고 계셔서 변화가 일어나서여러분이 한때 사랑했던 죄가 지금은 미워지고한때는 품기를 원했던 죄로부터 지금은 마치 용을 피해 도망가는 것처럼 피해 도망가고 싶은가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야 오는 질문이 천국에 가기 원하십니까?” 입니다.

 

이것이 내가 내 아이들을 98%의 복음주의 교회의 주일학교와 여름성경학교에 보내지 않는 이유입니다왜냐하면 예수님에 관한 영화를 보여준 다음에좋은 의도를 가진 어떤 사람들이 서서 말하기를 예수님이 너무 훌륭하지 않니?” 라고 말하기 때문입니다그렇습니다. “너희 어린이들 중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사랑하니?” 라고 말합니다.

 

저요.”

 

누가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기 원하니?”

 

저요.”

 

그리고 그들은 세례를 받습니다그리고 그들은 일종의 기독교 문화적어도 교회 문화 속에 자라고 있기 때문에 얼마 동안은 잘 따라갈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그들이 15, 16의지력이 생기는 때가 되면 매였던 줄을 끊기 시작합니다그들은 죄악가운데 살기 시작하고우리는 그들을 쫓아다니며 너는 크리스챤이야너는 단지 크리스챤이 아닌 것처럼 살고 있을 뿐이야타락하지 마라.” 라고 말합니다성경적으로 그들에게 접근해서 너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고백했었다너는 심지어 세례식에서도 그를 선언했었다그러나 지금 보니까 너는 그분에게서 떠나간 것 같구나자신을 살펴봐라자신을 시험해 보아라네가 정말로 개종했다는 증거가 거의 없구나.” 라고 말하는 대신 말입니다.

 

그런 다음 대학 졸업 후 24, 25또는 30세가 되었을 때그들은 교회로 돌아와서 그들의 삶을 재 헌신하고 미국에서 기독교를 둘러싸고 있는 바로 그 모조의 기독교적 윤리에 참여합니다그리고 마지막에 그들은 이런 말을 듣습니다. “너희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내게서 떠나가라나는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7:23)

 

여러분은 말합니다. “폴 형제당신은 너무 화를 내는군요.”

 

내게 그럴 권리가 없습니까누군가는 부흥을 위해서 외쳐야 합니다그러나 우리는 기초도 바로 세워놓지 못했습니다부흥이 와서 우리의 기초를 바로 세워주겠지요그러나 우리가 멀쩡한 눈과 귀를 가지고 있고 성경이 우리 앞에 있는데도 이런 문제들을 고치지 않아야 합니까?

 

천국에 가고 싶으십니까?

 

친구 여러분들누구나 천국에 가고 싶어 합니다다만 그들은 그들이 천국에 갔을 때 하나님이 거기 있기를 원하지 않을 뿐입니다문제는 천국에 가고 싶은가가 아니라이것입니다당신은 하나님을 원하십니까당신은 하나님을 증오하는 것을 멈추셨습니까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소중해졌습니까당신은 그분을 갈망하십니까?

 

그것이 정치적 이론이 뜻하는 모든 것입니다친구 여러분누구나 천국에 가고 싶어 합니다그러나 사람들은 하나님을 미워합니다그러므로 문제는 여러분이 더 이상 상처받지도 않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가기 원하는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문제는 이것입니다당신은 그분을 원하십니까그리스도가 여러분에게 소중하게 되었습니까?

 

어떤 사람이 기도할 때그 다음에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천국에 가기 원하십니까?”

 

.”

 

그렇다면당신은 예수님께서 당신의 마음으로 들어오시도록 기도하시겠습니까?”

 

친애하는 친구들이여이것을 말하겠습니다그 방법을 사용해서 구원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그러나 그것은 그 방법 때문이 아닙니다그 방법에도 불구하고 그런 것입니다.

 

선생님당신은 예수님을 갈망하십니까당신의 죄를 알겠습니까?”

 

그럼요그렇습니다.”

 

선생님회개가 어떤 것인지당신의 삶에 이것이 일어나고 있다는 성령의 증거가 어떤 것인지 우리에게 보여주는 여기 몇 구절의 성경을 봅시다상한 심령을 보십니까당신이 싸워왔던 모든 것들이 붕괴된 것과 지금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에 대한 새로운 생각들과 새로운 열망들과 새로운 소망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십니까?”

 

그것이 보입니다.”

 

선생님그것이 회개의 첫 열매들일 수 있습니다자신을 그리스도께 던지십시오그분을 신뢰하십시오.그분을 신뢰하십시오.”

 

그런 다음 제 말을 들으십시오당신은 복음을 말할 권세가 있습니다당신은 나에게 어떻게 구원받는지 말할 권세가 있고 당신은 사람들에게 구원의 확신에 대한 성경적인 원칙을 가르칠 권세가 있습니다그러나 당신은 사람들에게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말할 권세는 없습니다그것은 하나님의 성령이 하시는 일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들을 그 하찮은 일로 데려올 때,

 

예수님을 당신의 마음에 초청하셨습니까?”

 

.”

 

당신은 그때 진심이었습니까?”

 

.”

 

당신은 구원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

 

잘 모르겠는데요.”

 

물론 당신은 구원받았습니다왜냐하면 당신은 진심이었고그분은 당신이 그분을 초청하면 들어오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당신은 구원받았습니다.”

 

그러고는 그들은 5분 동안의 상담 후에 교회 밖으로 나갑니다그 전도자들은 데니스’ (미국의 체인 레스토랑 이름 – 역자 주)로 먹으러 가고그 사람은 길을 잃습니다그 사람은 길을 잃습니다.

 

비 성경적인 초청만약 그들이 의심하게 된다면만약 그들이 그들의 구원에 대해 다시 의심하게 된다면다시 말합니다만약 그들이 그들의 구원에 대해 의심하게 된다면, “예전의 한 시점으로 돌아갑시다당신의 삶 속에 당신이 기도했고 예수님이 들어오시도록 초청한 시점이 있었나요?”

 

.”

 

진심이셨나요?”

 

그런 거 같은데요.”

 

마귀가 당신을 괴롭히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그들이계속적인 세속 성 속에 두려움이 없고 성장이 없는 교회의 견지에서조차 성장이 없이 살고 있다면우리는 그것을 개인적 제자도의 부족의 탓으로 돌리고 그것을 세속적 그리스도인의 교리로 치부해 버립니다세속적 그리스도인의 교리가 더 많은 생명을 파괴시켰고 더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죄와 씨름합니까.

 

그리스도인이 죄에 빠질 수 있습니까물론입니다.

 

그리스도인이 평생을 열매 없이 계속적인 상태의 세속 성 안에 살면서도 진짜 그리스도인일수 있습니까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만약 그렇다면신약의 언약에 대한 구약의 모든 약속들이 실패한 것입니다그리고 하나님이 히브리서에서 훈련에 관해 말씀하신 모든 것들이 거짓말입니다.

 

나무는 열매로 알 수 있습니다우리가 개종을 위한 사람들과 일하고 있을 때… 나는 하나님의 것들에 대해 많이 이해하고 있는 설교자들을 보았습니다그러나 그들이 시범적인 복음의 제시를 접할 때 그들은 또 다시 이런 방법론에 빠집니다.

 

제가 이야기 하나를 들려 드리고그 다음에 다음 고발 내용으로 넘어가겠습니다그러나 이 이야기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내 일생에서 가장 소중했던 순간들 중 하나입니다내가 캐나다에서 설교하고 있었을 때인데… 사실상 그들이 내게 말하기를 거기는 알라스카에서 3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고 했습니다그 동네에는 사람보다 북극곰이 더 많았습니다진짜로요거기는 사람이 15, 20명쯤 되는 작은 교회였고 나는 설교 중이었습니다내가 강대상에 서자마자 60대나 70대 초반쯤의 산같이 커다란 사람이 들어왔는데그저 산처럼 거대한 사람이었습니다그는 이 건물 안에 있는 우리 모든 사람들을 두들겨 팰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내가 설교하면서 그의 얼굴을 보았을 때나는 다 때려치우고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그는 내가 본 가장 슬픈 인간이었습니다그냥 복음복음그리고 단상에서 내려왔을 때 나는 곧장 그에게로 걸어갔습니다.

 

나는 말했습니다. “선생님무엇이 문제입니까무엇이 당신의 영혼을 괴롭히고 있습니까나는 내 평생 그렇게 슬프고 낙심한 사람을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서류봉투 하나를 꺼냈는데 그 안에는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엑스레이 사진들이 들어 있었습니다.그런데 그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지금 의사를 만나고 오는 길입니다나는 3주 후에 죽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그가 나에게 한 말이었습니다. “나는 평생 소 목장에서 살았습니다거기는 산 같은 것들을 지나서 경비행기나 말을 타야지만 갈수 있는 곳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한 번도 교회에 간 적이 없습니다성경도 읽어본 적이 없습니다나는 하나님이 계시다고 믿고 있고누가 예수라는 이름의 사람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을 언젠가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 어떤 것도 두려워한 적이 없었는데지금 나는 공포에 질려 있습니다.”

 

내가 말했습니다. “선생님설교내용을 이해하셨나요복음을요?” 그가 말했습니다. “.”

 

그 순간 거의 대다수의 설교자들은 무엇을 했을까요?

 

그럼예수님을 당신의 마음속에 들어오시도록 초대하시겠습니까?”

 

그게 그들이 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생님이해하셨군요.” 그가 말했습니다. “이해했지요그런데 그게 전부입니까?그냥 그게” 그가 말했습니다. “애라도 그건 이해했을 겁니다누구라도 말입니다내가 이해하고 기도하는 게 전부입니까아니면?”

 

나는 말했습니다. “선생님당신은 3주 후에 죽을 겁니다나는 내일 떠나야 합니다내가 비행기 표를 취소하겠으니우리가 여기 머물면서 당신이 개종하거나 죽어서 지옥에 갈 때까지 성경과 씨름하면서 하나님께 부르짖읍시다."

 

그래서 우리는 시작했습니다나는 구약과 신약의속량과 구원에 관한 하나님의 약속을 다루고 있는 모든 구절들을 여러 번 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요한복음 3:16을 읽으면서잠시 기도하면서하나님께 부르짖으면서그 사람에게 회개에 관해믿음에 관해확신에 관해 질문하면서그의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어질 때까지 일했습니다.

 

그리고는 마침내 그날 저녁 그저 지친 채로 아무런 돌파구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아무것도 없었습니다그래서 내가 말했습니다. “선생님기도합시다.” 그리고 우리는 기도했습니다.

 

내가 말했습니다. “선생님요한복음 3:16을 다시 읽으십시오.”

 

그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백만 번은 읽었을 것입니다.”

 

내가 말했습니다. “압니다그러나 그것은 가장 위대한 구원의 약속중의 하나입니다그 본문을 다시 읽으십시오.” 그리고 나는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그가 그의 산같이 커다란 손으로 그의 무릎 위에 나의 성경을 들고 말했습니다. “알겠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 나는 구원받았습니다나는 구원받았습니다폴 형제님내 모든 죄는 다 사라졌습니다나는 영원한… 나는 구원받았습니다내 말은

 

내가 말했습니다. “그걸 어떻게 아시죠?”

 

그가 말했습니다. “이 성경 구절을 한 번도 안 읽어 보셨습니까?”

 

무슨 일이 생긴 겁니까하나님의 성령의 일하심입니다당신들이 시도하는 그런 작은 속임수 대신에 말입니다식사하러 가신다구요여러분 생각에 설교란 구경거리고 그 다음엔 호텔로 돌아가신다구요?아닙니다설교 후는 일을 시작하는 때입니다영혼을 다루면서 말입니다.

 

집회 중에 사람들은 상담하지 말아야 할 사람에게 상담을 하려고 앞으로 나옵니다. 5분 동안그들은 상담을 받고빨리 카드를 목사에게 줍니다그러면 목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새로운 하나님의 자녀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그를 하나님의 가족으로 환영해 주십시오.”

 

감히 어떻게!

 

만약 그를 소개하고 싶다면 이렇게 말하십시오. “오늘밤 이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을 고백했습니다그리고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경외심 과 사람들의 영혼을 향한 우리의 사랑 때문에그리스도의 형상이 그의 안에서 진정으로 이루어지고 그가 정말로 회개와 믿음과 위대한 구원의 확신과 성령 안에서의 기쁨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가지는 것이 확실해지도록 이제 우리는 그와 함께 일할 것입니다그게 우리가 할 일입니다.”

 

우리가 한 짓을 보십시오여러분께 간청합니다우리가 하고 있는 짓을 좀 보십시오이것은 어떤 종교집단이 아닙니다이것은 우리의 모습입니다멈추십시오멈추십시오!

 

6. 교회의 속성에 대한 무지

 

하나님은 오직 하나의 종교 기관만 가지고 계십니다그것은 교회입니다그것은 교회입니다그리고 우리의 궁극적 목표와 부흥의 궁극적 산물은 성경적 교회들을 심는 일일 것입니다.

 

나는 오늘날 지역 교회들이 경멸 받고 있다는 것에 가장 큰 두려움이 있습니다누군가에게 당신이 순회 설교자라서 세계적인 사역을 하고 있다고 말해보십시오그러면 그들 모두가 절할 것입니다누군가에게 당신이 30명의 무리의 목사라고 말해보십시오그러면 그들은 집회 중에 당신을 뒷자리에 앉게 만듭니다.

 

그분은 순회 설교자들의 왕자가 아니라그분은 목사들의 왕자이십니다.

 

몇 년 전 빌 클린턴이 선거 기간에 이런 슬로건을 내 걸었습니다. “중요한 건 경제다바보들아.” 나의 목사님제프 노블렛우리 교회 장로들 중 한 분이시고주교육자이며 주설교 목사이신 그분이 어느 날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기요셔츠를 잔뜩 만들었으면 좋겠는데요.”

 

거기에 뭐라고 쓰시려구요제프 형제님?”

 

중요한 건 교회다바보들아.”

 

예수님은 교회아름답고 때 묻지 않은 순결한 교회를 위해 그의 생명을 주셨습니다여러분이 사역에서 무언가를 위해 생명을 드리고 싶다면교회에 드리십시오하나의 교회에한 몸의 신자들지역의 신도들 말입니다중요한 것은 교회입니다.

 

이제 교회에 대해 이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잘 들으시기 바랍니다교회에는 신도들 중 남은 자라는 게 없습니다우리 모두는 남은 자’ 신학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아시다시피 이스라엘의 모든 여정 속에는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과 남은 자인 진짜 신도들이 있었습니다그것은 교회에 관해서는 사실이 아닙니다남은 자인 신도들또는 작은 무리의 신도들이 교회라 불리는 커다란 집단 안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교회가 바로 남은 자입니다.

 

그리고 이 말을 하고 싶습니다만약 목사들이 신성모독에 가까운 일을 한 적이 있다면 그것은 이것에 관한 것입니다나는 신학자들이나순회 교육자들설교자들이나이런 저런 사람들이 이런 종류의 말을 하는 것을 듣습니다. “교회 안에는 교회 밖만큼이나 죄가 많다교회 안에는 교회 밖만큼이나 이혼율이 높고교회 안에는 교회 밖만큼이나 비윤리성이나 음란물이 많다.” 그런 다음 설교자들은 말합니다. “교회가 창녀처럼 행동합니다.”

 

이것을 아시기 바랍니다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를 창녀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말씀 드리겠습니다목사들과 설교자들이 교회가 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미국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아름답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그녀는 때로는 부서질 듯 합니다때로는 연약합니다괴롭힘을 당합니다완벽하지 않습니다그러나 그녀가 심령이 상해있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그녀는 자신의 하나님과 겸손하게 동행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의 문제는 여러분이 교회가 무엇인지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성경적인 설교의 부족함 때문에소위 말하는 교회라는 것은 기독교와 동일시하는 세속적이고 사악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그리고 양들 가운데 있는 모든 염소들 때문에양들은 염소들이 하는 모든 일에 대한 비난을 받고우리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이 이방인들 가운데 모독되어집니다.

 

이것을 읽어보셨는지… 그냥…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압니다만빨리 한번 봅시다빨리요보여 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예레미야 31장을 봅시다감사합니다예레미야 31장 31절입니다. “나 주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는 이스라엘이라 불리는 사람들로부터 아무것도 뺏고 싶지 않지만이 본문은 교회에도 적용됩니다그것을 이해하십시오나는 종말론에 관해 논쟁에 빠지고 싶지는 않습니다그러나 성경에는신약의 히브리서에서는이것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그들을 이집트 땅에서 이끌고 나오던 날에 그들과 맺은 언약에 따른 것이 아니니 그들이 내 언약 안에 머물지 아니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을 중히 여기지 아니하였노라주가 말하노라.”(8:9)

 

나는 설교자들이 항상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이스라엘을 돌아보면하나님을 믿지 않고 우상숭배 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그리고 그 중에는 극소수의 진짜 신도들인 남은 자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그러나 그것을 신약의 교회에 적용시키지는 마십시오왜냐하면 그분이 뭔가 새로운 일을 하겠다.” 라고 말하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그들을 이집트 땅에서 이끌고 나오던 날에 그들과 맺은 언약에 따른 것이 아니니 그들이 내 언약 안에 머물지 아니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을 중히 여기지 아니하였노라주가 말하노라그 날들 이후에 내가 이스라엘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곧 내가 내 법들을 그들의 생각 속에 두고 그들의 마음 속에 그것들을 기록하여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한 백성이 되리라주가 말하노라.”(8:9,10)

 

당신이 정말로 개종했다면그분이 당신에게 율법이 적힌 돌 판을 주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그분은 초자연적으로중생의 교리를 통해그 율법들을 당신의 마음에 써 놓으셨습니다그리고 그분이 그렇게 하셨기 때문에,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그들은 내게 한 백성이 되리라.” (히 8:10b)

 

그리고 뭐라고 써있는지 보십시오.

 

그들이 각각 자기 이웃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말하기를주를 알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가장 큰 자에 이르기까지 다 나를 알 것이기 때문이라내가 그들의 불의에 대하여 긍휼을 베풀고 다시는 그들의 죄들과 그들의 불법들을 기억하지 아니하리라하시느니라” (히 8:11,12)

 

다시 말하지만중생의 교리입니다하나님은 지난 2000년 동안 이 새 일을 하고 계십니다미국에는 교회가 많지 않습니다잘 가꾸어진 잔디 위에 지어진 정말 멋진 벽돌 건물들이 많이 있을 뿐입니다누가 자신이 교회에 속해 있고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그분이 뭐라고 하시는지 보십시오그들은 서로를 가르칠 필요조차 없을 것입니다그렇다고 해서 선생들과 설교자들이 없어질 것이라는 뜻은 아닙니다그러나 그들 모두들 가운데에는 하나님을 아는 뛰어난 지식특히 그들의 죄가 용서받은 사실에 대한 지식이 있을 것입니다.

 

빨리 넘어갑시다. 32장을 보십시오32장 38절입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그분은 나는 그렇게 되길 소망한다어쩌면운이 좋으면만약 나와 같이 일할 전도자들을 충분히 구할 수 있다면어쩌면 이게 제대로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나는 나를 위해 한 백성내가 내 아들에게 줄 한 백성을 이끌어 낼 것이다.” 그리고 또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며

 

39절을 보십시오.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길을 주어

 

나에게 화내지 마십시오적어도 지금 화내고 있는 것 보다는 더 화내지 마십시오그러지 말고 내 말을 들어 보십시오. 70년대와 80년대와 모든 예수 행진들과 모든 사람들이 울고불고 하면서 교회는 너무 분열되었다교회는 하나가 아니다.” 하는데친애하는 친구 여러분들이것을 말해 드리죠만약 교회가 하나가 아니라면 어디엔가 아버지 하나님께서 그 아들을 위해 듣지 않으신 기도가 있습니다그리고 이 새 언약의 약속은 습격 당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의 초점을 조금 다시 맞춰드리죠나는 여러분들에게 교회는 하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그녀는 항상 하나였습니다.

 

당신은 비행기 안에 앉아 있을 때아니면 슈퍼마켓에서당신이 알지도 못하는 어떤 이를 만났을 때당신이 침례교도이거나 메노파 교도이거나 이것이든 저것이든 간에 진정한 복음주의자이자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서그 사람과 몇 분도 얘기하지 않았는데 그 사람 신자구나살아있는 신자다.” 라는 것을 발견했던 적이 있었습니까?

 

그렇다면 그 순간 당신은 그를 위해 당신의 생명을 내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그를 위해 당신의 생명도 내어 줄 것입니다.

 

내가 기억하기로 한번은 우리가 페루의 디파르맨또 아르조나스에 있었는데그때는 신데로 루미노소의 시대였고 그곳에 한창 내전이 있던 때였습니다우리는 검은 방수포를 덮은 곡물 트럭 뒤에 타고 22시간을 달리다가 자정쯤 되어서 그 방수포를 벗겼는데그 트럭은 멈추었고 우리는 정글 속으로 뛰어 내렸습니다우리는 그날 밤을 정글의 주변에서 보내고인해니오 탐블릭이라는 곳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다음날 반쯤 갔을 때 우리는 어둠 속에서 길을 잃었고그래서 나와 나의 친한 친구 파코는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우리에게 어디로 가야 할지 알려주십시오우리는 길을 잃었습니다만약 여기가 테러리스트들이 점령하고 있는 지역이라면군인들조차 거기로 들어가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부르짖었습니다. “하나님우리에게 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시옵소서도와주시옵소서.”

 

우리는 종소리를 들었습니다그리고 누군가 말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처음에는 이상한 대화라고 생각했습니다그런데 그것은 당나귀를 데리고 밭에서 돌아오고 있는 한 소년이 당나귀에게 말하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그래서 우리는 그 소년의 뒤로 가서 그를 따라갔습니다그러다가 우리는 한 마을오두막집과 어도비 진흙집들이 있는 조그마한 마을 주변에 다다랐습니다. “파코.” 내가 말했습니다. “알겠지만,만약 테러리스트들이 이 마을을 점령하고 있다면 우리는 죽었네.”

 

맞아하지만 어디라도 가긴 가야지.”

 

그래서 우리는 내려가서 어둠 속에서 술에 취해 있는 한 남자에게로 다가가서 남미어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기 형제들이 있습니까?” 왜냐하면 산간지방에서는 그게 무슨 뜻인지 누구나 다 알기 때문입니다그것은 진실한 그리스도인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는 남미어로, “저기 사는 할머니.”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거기로 갔습니다거기에는 한 늙은 나사렛 여자가 있었고 나는 문을 두드렸습니다나는, “나는 기독교 목사입니다제발 도와주십시오.” 하고 말했습니다.

 

그 할머니는 등불을 비추고나를 잡아채서는 안으로 끌어다 놓았습니다그녀는 파코도 잡아챘고우리를 아래층으로 데려갔습니다그 집은 일종의 진흙 벼랑을 파서 만든 것이었는데우리를 건초와 닭과 물건들이 있는 지하실로 데리고 갔습니다그녀가 우리를 거기 앉혔고 등불을 켰는데 그때 한 어린 소년이 들어왔고 그녀는 그 아이를 불러다가 가서 다른 형제들을 데리고 오너라.” 하고 말했습니다그리고 그들은 닭고기와 유카와 다른 모든 것들을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그들의 생명을 무릅쓰고 말입니다왜 그랬을까요왜냐하면 우리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하는그리스도의 몸은 분열되었고 엉망이 되었으며 죄로 가득하다는 그 모든 바보 같은 소리를 그만 하십시오내가 여러분이라면 그리스도의 신부에 대해서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을 겁니다.

 

여러분들에게 있는 것은 양들 가운데 있는 한 무리의 염소들과 가라지 들입니다그리고 극소량의 성경적,긍휼적 교회 훈련만이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그들은 양들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그들은 양을 먹고 살고양을 파괴하고여러분 중 교회의 지도자들은 그들을 사랑하시는 그분 앞에 설 때에 비싼 죄 값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왜냐하면 여러분은 일어서서 악한 사람들을 대면할 충분한 용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사실을 말하자면들어보십시오교회에 관한 미국에서의 평균적 시나리오는대체로 교회는 민주주의라는 것입니다그것에 대한 가정이라든지장단점에 대해서는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그러나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복음에 대한 설교가 아주 적기 때문에교회는 기본적으로 대다수가 세속적인 잃어버린 사람들이며교회가 민주주의이기 때문에 그들이 대체로 교회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목사가 많은 수의 사람들을 잃고 싶어 하지 않고 전도와 진정한 개종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 교회의 악한 자들에게 영합하고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한 적은 무리의 진짜 양들은 그 모든 극장의 가운데그 모든 세상적인 것 가운데그 모든 대충 매체 가운데 앉아 우리는 단지 예수님을 경배하고 싶고단지 누군가 우리에게 성경을 좀 가르쳐 주기를 원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목사들은 그것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것은 사실입니다이것은 그냥 사실입니다.

 

당신은 말합니다. “당신은 그냥 화가 났네요.”

 

친구 여러분들내가 이것을 말하는 데 어떤 희생이 필요한지 아십니까이것은 사실입니다많은 수의 악한 사람들을 모아 유지하는 반면에 그 가운데 있는 소수의 양떼는 굶어 죽고 세속적 다수와 함께 그들이 가고 싶어 하지 않는 방향으로 끌려가고 있습니다.

 

내 말을 들어보십시오만약 내 아내가 어느 늦은 밤에 월마트에 있었는데 당신이 남자로서 지나가다가 두 남자가 그녀를 희롱하고 있는 것을다섯열 명의 남자들이 그녀를 희롱하며 상처 입히고 있는 것을 보고도 자기 보존의 이름으로 고개를 숙이고 그냥 지나갔다면내가 당신에게 할 말이 있습니다친구나는 그 열 명을 찾아 다닐 뿐 아니라당신도 찾을 것입니다그것은 그리스도의 신부이며 그녀는 그분에게 소중합니다예수님을 섬기는 것에는 희생이 따릅니다당신의 교회당신의 명성당신의 교파절대적으로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를 위해서는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 뭐라고 하는지 보십시오나는 이 말을 사랑합니다.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길을 주어.” 그러면 그 도가 무엇입니까그것은 그리스도이고 거룩함입니다.

 

내가 만났던 모든 진짜 신도들은 그리스도에 대해 많이 말했고현재보다 더 거룩해지고 싶다는더 그리스도를 닮아가고 싶다는 갈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리고 보십시오. “또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길을 주어 그들이 자기들과 자기들 뒤에 있을 자기들 자손의 복을 위하여 영원히 나를 경외하게 하리라.” (렘 32:39)

 

얼마나 훌륭한 본문인지요그러나 아주 빨리 다음을 봅시다. “또 내가 그들에게 복을주기 위하여 그들에게서 떠나 돌아서지 아니하리라는 영존하는 언약을 내가 그들과 더불어 맺고”(렘 32:40 전반부 – 역자 주)

 

우리는 이 부분만 읽습니다그리고 너무나 많은 악하고 잃어버려진 사람들이 일요일에 교회에 가서 이 구절을 듣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와 영 영한 언약을 세우셨습니다그분은 결코켤코 나를 떠나지 않으실 것입니다나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음 부분을 읽는 데는 실패합니다.

 

그리고 뭐라고 써 있는가 보십시오. “또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에게서 떠나 돌아서지 아니하리라는 영존하는 언약을 내가 그들과 더불어 맺고 나를 두려워함을 그들의 마음속에 두어 그들이 나를 떠나지 아니하게 하리라.”(렘 32:40)

 

하나님께서 당신과 영 영한 언약을 세우신 증거는그분께서 당신의 마음에 하나님을 경외함을 두어서 당신이 그분을 떠나지 않는 것이고만약 당신이 그분을 떠나고 그분이 당신을 징계하지 않으셔서 당신이 계속해서 그분을 떠나 있다면그것은 그분이 당신의 마음에 경외함을 두지 않으신 것이고당신은 중생하지 않은 것이며하나님과 아무런 언약이 없다는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7. 사랑과 긍휼이 있는 교회적 훈련 부족

 

오늘날 미국의 대부분의 기독교 목사들은 마태복음 18장을 그들의 성경에서 바로 찢어버려야 합니다그러면 안되지요선생님전체를 다 취해야지요.

 

많은 목사들은사무실과 서재에서 나올 때 신학은 뒷전에 남겨 둡니다그들은 대화할 때는 신학적입니다.그들은 자신의 사무실에서는 신학적입니다그러나 밖으로 나서면그들은 세속적 수단에 의해 교회를 운영합니다.

 

나는 우리 교회의 장로는 아닙니다거기에 그렇게 오래있지도 않았구요그래서 나는 이것을 자랑하지 않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 교회는 교회적 훈련을 실행합니다이곳은 1000명 정도 되는 아주 큰 교회입니다그리고 파문(추방)으로 시작하지 않는 사랑과 긍휼이 있는 교회적 훈련을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30여 개의 결혼을 구해냈다고 그들은 추정하고 있습니다이것은 이것과 함께 시작합니다. “영적인 사람은

 

우리는 말합니다. “나는 너무 사랑이 많아요우리는 훈련을 할 수 없어요우리는 다만… 우리는 다만 너무 사랑이 많아요.”

 

여러분이 예수님보다 더 사랑이 많으신가요그분께서 이것을 명하신 분이십니다.

 

이것은 아주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맞습니다아마도 그것이 오늘날 교회와 문화 사이에 그다지 많은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일 것입니다우리가 문화에 맞서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냥 나가서 헐리우드 에서 시위하는 것으로 문화를 맞서는 것이 아닙니다우리는 하나님께 순종함으로써 문화에 맞섭니다노아는 방주를 지었고 세상을 정죄했습니다여러분이 항의 표지판을 가져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단지 순종함으로 걸으면 세상이 여러분을 미워할 것입니다친구 여러분,

 

또한 만일 네 형제가 네게 범법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이에서만 따로 그의 허물을 그에게 일러 주라만일 그가 네 말을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었느니라.”(18:15). 얼마나 좋은 일입니까. “그러나 만일 그가 네 말을 듣지 아니하거든 너와 함께 한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서 두 세 증인의 입으로 모든 말을 확증하라.”(마 18:16)

 

이 사람들이 여러분 편에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그들은 들어보고 판단할 것입니다당신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당신의 형제가 죄를 범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당신이 과잉반응하고 있고 율법적일 수도 있습니다누가 알겠습니까그리고 들어보십시오. “만일 그가 그들의 말도 무시하여 듣지 않거든 교회에게 그것을 말하되 그가 교회의 말도 무시하여 듣지 않거든 너는 그를 이교도나 세리같이 여기라.”(마 18:17)

 

친구 여러분나는 우리가 이 말을 들을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우리는 하나님께 순종하여 우리 자신을 훈련하기 시작하거나아니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그 일을 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그리고 아마도 때가 가까워 왔고 지금이 그 일이 일어날 때 일수도 있습니다.

 

나는 비판적이고율법적이고증오에 가득 찬 사람들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그런 사람들은 충분히 많이 있습니다나는 이것이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내어놓을 정도로 충분한 사랑이 있는 사람한 무리의 장로들지도자들에 관하여 말하는 것입니다이것은 우리가 단지 이 세상에서의 삶만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영원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영혼의 구원이

 

이 모든 기독교 서점들을 보십시오웨슬리와 휘트필드 등등과청교도파와 종교개혁의 시대의 오래된 책들을 보십시오그 대부분의 책들은 복음이 무엇인가어떻게 그것을 설교할 것인가어떻게 사람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것인가어떻게 진정한 개종을 분별하는가어떻게 영혼의 의사가 될 것인가 하는 것들을 다루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관해서 로마(카톨릭)에 참여했습니다.

 

로마(카톨릭) : 아기가 세례를 받습니다아기가 그리스도인입니다아기는 로마 카톨릭에 속했습니다결코 개종을 다시 다루지 않습니다다만그들을 교회에 유지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세상적 수단들을 창조합니다.

 

기독교도 같은 일을 했습니다. 25분은 아주 웃긴 얘기들이고 5분 후에 그물을 끌어당기는 그런 30분의 설교 후에, 2, 3분 동안 상담을 하고그들과 함께 약간의 기도를 합니다그들과 약간의 상담을 한 후그들이 구원받았다고 선언합니다그리고 나머지 날들을 그들을 훈련하는데 보내고 왜 그들이 자라지 않는지 의아해 합니다.

 

나는 일대 일 개인 제자도의 가치를 믿는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그러나 친구 여러분,교회는 그것모든 책들과 모든 다른 것들과 함께 우리가 지금 일대 일 개인 제자도라고 알고 있는 그것 없이도 천년 또는 더 오랫동안 잘 해 왔습니다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대 일 제자도는 7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 거대하게 되었습니다무엇 때문에요앞문으로 들어오는 사람들만큼 뒷문으로 많은 사람들이 나가고 있고그런 일이 발생하고 있는 이유가 우리가 사람들을 제자 화하고 있지 않아서라는 생각에서 입니다.

 

아닙니다그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사람들이 개종이 되지 않고 있어서이고당신이 그들을 제자화하든 안 하든 간에 그분의 양들은 그분의 음성을 듣고 그분을 따르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제자 화를 해야 합니다그러나 그것이 그들이 떠나는 이유는 아닙니다그들은 우리에게 속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를 떠나갔습니다그리고 그들은 한 번도 진정한 복음을 들어본 적이 없고 아무도 그들의 영혼을 다루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속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염소들을 제자 화하는 데 많은 돈을 쓰면서 그들이 양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은 염소를 양이 되도록 가르칠 수 없습니다염소는 권능의 하나님의 성령의 초자연적인 역사에 의해서만 양이 됩니다.

 

다음으로 교회적 훈련

 

나는 그들이 교회적 훈련을 실천하고 있었기 때문에내가 교회적 훈련이것을 심각하게 여기는 장로들과 다른 구성원들의 빈틈없는 돌봄 아래에 있을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내 가족들을 이 교회로 옮겼습니다나는 내 아이들이만약 그들이 언젠가 개종한다면그들은 지금은 다 아주 조그마합니다그러나 만약 그들이 개종하거나 또는 믿음의 고백을 한 다음에 빗나간다면내 아이들은 교회로 데려와 질 것이라는 것을 나는 알기 원합니다만약 그들의 영혼의 구원을 위해서 필요하다면 말이죠.

 

여기에 있는 여러분의 일부는만약 목사가 여러분에게 다가가서 솔직히 말해서내가 당신의 아이에 대해서 기도해 왔는데걔들이 개종이 안 된 것 같아 두렵습니다.” 라고 말한다면 굉장히 화를 낼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시다여기 하나님의 사람이 있습니다.” 라고 말하는 대신에여러분은 너무 화가 나서,그 목사를 쫓아낼 무리를 모을 것입니다.

 

 

8. 분리에 대한 침묵

 

거룩에 대한 진지한 가르침의 공백이 있습니다나의 친구 여러분거룩에 관한 일반적인 가르침에는 모두가 동의합니다거룩해집시다우리는 더 거룩해질 필요가 있습니다거룩함에 대한 집회를 합시다그러나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특정해지면그때가 모든 것이 혼란에 빠지는 때입니다.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히브리서의 저자는 우리에게 말합니다,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히 12:14)

 

이것을 믿는 사람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말합니다. “폴 형제나는 행위를 가르친다고 너무나 자주 비난 받아왔습니다.”

 

내 말을 들어보십시오들어보세요다시 말하지만이것은 중생과 하나님의 섭리로 돌아갑니다만약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들 정말로 개종시키시면가르침과 축복과 권고와 훈련을 통해 그분은 그 사람 안에서 계속해서 일하실 것입니다그분은 자신이 시작하신 일이 끝나는 것을 보실 것입니다그리고 그것이 그 저자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입니다, “성화가 없이는거룩함이 없이는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왜냐구요만약 거룩함 가운데 성장이 없다면하나님이 여러분의 삶 속에 일하시고 계시지 않기 때문입니다만약 여러분의 삶 속에 하나님이 일하시지 않고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자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야곱과 에서의 차이를 보십시오. “내가 야곱은 사랑하였고 에서는 미워하였다.”(롬 9:13) 그러나 하나님은 두 사람 모두에게 그의 모든 약속들을 성취하셨습니다야곱은 축복받았습니다에서도 축복받았습니다어떻게 하나님께서 에서를 향한 자신의 심판과 진노와 야곱을 향한 자신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까어떻게 하셨는지 말씀 드리죠그는 에서는 자기 마음대로 살도록 내버려 두셨습니다훈련에 대한 일도 없고신령함에 대한 일도 없고아무것도 없었습니다그러나 그분은 야곱을 그의 삶 속에 거의 매일 죽을 만큼 치셨습니다.

 

우리를 거룩함으로 데려오시기 위한 사랑의 훈련하나님의 바로잡으심입니다.

 

자 이것에 대해 아주 많은 가르침이 있습니다그러나 이것만 말하겠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긍휼을 힘입어 너희에게 간청하노니 너희는 너희 몸을 거룩하고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살아있는 희생물로 드리라그것이 너희의 합당한 섬김이니라” 로마서 12장 1절입니다그리고 나서 2절로 갑시다.

 

너희 몸”. 왜 그는 몸이라고 말합니까이 모든 초 영성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글쎄요나는 예수님께 내 마음을 드렸고당신은 표지를 보고 책을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글쎄요사실을 말하자면표지를 보고 책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예수님께서는 표지를 보고 책을 판단할 수 없다고 말하신 적이 없습니다그분은 그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 열매로 나무를 아느니라.” (12:33b)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그분께 여러분의 마음을 주었다고 생각한다면그분은 여러분의 몸도 가지실 것입니다그리고 그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마음은친구 여러분무슨 피를 퍼 올리는 근육이 아니고 어느 시인의 상상 속에 있는 환상도 아닙니다그것은 당신의 존재의 가장 본질이며 핵심을 뜻합니다예수님께서 여러분 존재의 본질과 핵심을 가졌는데 당신의 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십시오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우리는 성경을 읽어나가야 합니다율법적으로요아닙니다추론을 이끌어 내면서요아닙니다단지 성경의 말씀들 위에 서 있는 것입니다.

 

무엇에 관해서입니까?

 

나는 청교도들이 말한 모든 것에 동의하지는 않습니다그러나 나는 청교도들을 사랑합니다내가 그들을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는나는 그들이 그들 삶의 모든 것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주되심 아래로 가져 오려는 정직한 시도를 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그들의 마음 때문에그들이 성경에 따르면 내가 무엇에 대해 생각해야 할까에 관해 800장짜리 책들을 썼기 때문에성경에 따르면 무엇을 내 마음 속에 들여오지 말아야 할 것인가내 눈은 어떻게 할 것인가이 귀로는 무엇이 들어가야 하며무엇이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 것인가?혀는 어떻게 다스려져야 하는가내 삶의 방향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그리고 예나는 여러분을 무서워 죽게 할 것입니다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까요?

 

이제 이 부분에서 나는 신중 하려고 합니다나는 추론을 끌어내거나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나의 친구 여러분내 아내는 이것에 대해 이런 식으로 이야기 합니다만약 당신의 옷차림이 그리스도의 영광이 솟아나오는 당신의 얼굴을 위한 틀이라면그것은 하나님의 것입니다그러나 만약 당신의 옷차림이 당신의 육신을 위한 틀이라면그것은 감각적이고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미워하십니다충분히 말했나요?

 

지금 내가 거룩에 관해 모든 것을 다 말할 수는 없습니다그리고 거룩이 단지 외적인 표현만은 아닙니다그러나 우리는 성령님의 내적인 역사를외적으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말하기 위한 변명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되어 버렸습니다그리고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일부 젊은 여러분들여러분은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에게 충만하고 여러분 안에서 일하시기를 아마도 나보다 더 부르짖을 것입니다그러나 그분을 너무나 근심하게 만들어서 그분이 당신으로부터 멀리 떠나시게 하는 데는 오직 30분의 텔레비전 밖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99% 순수한 물에 1%의 하수도 물은 나는 마시지 않을 것입니다

 

  

9. 심리학과 사회학이 가정에 관한 성경말씀을 대체

 

심리학과 사회학이 가정에 관한 성경말씀을 대체하였습니다.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목사님들지도자들은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우리의 교회는더 잘 말하자면,우리의 주일 아침 예배는 너무 겉치레적입니다아름다운 예배가 있었고 설교가 잘 되었고 사람들이 감동받은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그것이 증거는 아닙니다증거가 무엇인지 말씀 드리죠.

 

가정결혼가족입니다.

 

사사기17:6. “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나는 사람들과 대화하면내가 모든 종류의 사람들과 대화하기 때문에독실한 아이들을 길러낸 독실한 사람을 찾고가서 그 사람에게 달라붙습니다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내가 무엇을 알아내는지 아십니까내가 교회에서 대화하는 사람들은 모두아줌마들이나 하는 허탄한 이야기들과 사회학과 이것저것과 다른 모든 것들과 자기들이 보기에 좋은 것들뿐이고한 구절의 성경 구절도 주지 못합니다그러나 가끔씩 나는 자신의 가정을 성경말씀대로 꾸려 나가려는 남자와 여자를 찾게 되는데그 차이는 압도적입니다나는 비행기 안에 있을 때 이렇게 하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내 옆자리에 사람들이 앉을 것이고그들은 무슨 일 하세요?” 라고 묻습니다.

 

나는, “나는 남편 이예요.” 라고 합니다.

 

그들은, “그 밖에 또 무엇을 하세요?” 라고 묻지요.

 

나는 아버지예요.”

 

그 외에는 무엇을 하세요?

 

시간이 남으면 설교 조금 합니다.”

 

사람이 전 세계를 얻어도 자신의 가정을 잃으면 무슨 소용입니까그것을 그냥 이런 식으로 표현하겠습니다무엇에 의거해서 당신의 자녀들을 키우고 있으며 당신의 아내를 사랑하고 있습니까무엇을 바탕으로요지금 당장 성경말씀으로 가서 말씀들을 끄집어내어 어떻게 당신의 가정이 그 말씀에 바탕을 두고 있는지 나에게 보여주기 시작하지 않는다면당신이 심리학과사회학과일시적 기분과이 시대의 거짓말들의 포로라는 것을 나는 보증할 수 있습니다.

 

보십시오당신은 아무런 권리가 없습니다당신은 권위도 없습니다선생님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서는 말이죠.

 

창세기18:19을 봅시다. “이는 네가 그를 알기 때문이라그가 자기 자녀들과 자기 뒤에 있을 자기 집안사람들에게 명령할 터인즉 그들이 주의 길을 지켜 정의와 공의를 행하리니 이로써 주가 아브라함에 관하여 말한 것을 그에게 이루리라.” 얼마나 아름다운 말씀입니까!

 

그리고 들으십시오로마서 12장 1절과 2아니 2절은 하나님의 뜻은 완벽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그래서 만약 당신이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나는 나의 사역을 위해서 내 가정을 희생하고 있습니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면내가 말하겠는데당신은 뻔뻔스러운 거짓말쟁이 입니다당신은 당신이 세우려고 하는 작은 왕국을 위해서 당신의 가정을 희생하고 있습니다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은 완벽하기 때문입니다그것은 사역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기 위해서 나의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위반할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하나님은 당신이 순종하기를 갈망하십니다당신이 순종하기를.

 

여러분에게 두 가지만 예를 드리죠이것은 한때 누가 나에게 이렇게 물어보던 때와 같습니다. “폴 형제당신은 전도에 반대하십니까?” 나는 대답했습니다.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나는 성경적인 전도는 반대하지 않습니다그러나 나는 당신이 하고 있는 방식에는 반대합니다.”

 

당신은 주일학교와 중고등부에 반대하십니까?”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내가 여러분께 무언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여러분 중 일부에게는 내가 충분치 않을 것이고다른 일부에게는 내가 너무 지나칠 것입니다나는 우리에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지적하기 위해서 이 두 가지만 사용하기 원합니다.

 

주일학교입니다당신이 무슨 교파에 속했든 간에만일 일종의 조직적인 교파에 속해 있다면당신의 교파가 주일학교 교재와어떻게 주일학교를 가르칠 것인지 선생들을 가르치는 집회와주일학교를 성장시키기 위해 책에 있는 모든 것을 하는데 수십억을 쓴다고 보증할 수 있습니다나는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묻겠습니다당신의 교파가 얼마나 많은 돈과 얼마나 많은 집회와 노동력을 아버지들이 자기 자녀들을 가르치도록 가르치는데 쓰고 있습니까이제 아시겠지요안 그렇습니까하나님은 두 번째 계획이 없으십니다그분은 첫 번째 계획만 있으십니다여러분이 첫 번째 계획을 피해가면 두 번째 계획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지금 나는 아이들이 그룹으로 모여서 교리문답을 받거나 가르침을 받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아닙니다그러나 만약 그것이 가정에서의 아버지의 사역을 대체한다는 암시를 주기 시작한다면그것들을 산산조각 내 버려야 합니다.

 

내가 하는 말을 이해하겠습니까단지 그 조그만 경우 하나를 보십시오모든 것을 주일학교를 위해서모든 것을 주일학교를 위해서그러나 이 나라 전체에서사람들에게 어떻게 그들의 자녀를 가르칠지를 가르치기 위한 집회는 거의 없습니다그리고 주일학교 교사들이 여러분의 아이를 훈련시킬 권위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주일학교는 오락에 지나지 않습니다그리고 만약 그들에게 권위가 있다 해도 그들은 훈련의 가치를 믿지 않기 때문에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작은 예일 뿐입니다고등부를 봅시다.

 

글쎄요청소년들은 함께 할 필요가 있습니다아시다시피그들은 모일 필요가 있습니다.”

 

좋습니다봅시다잠언13:20.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

 

누가 청소년들이 함께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까누가 그렇게 말했나요누가 그렇게 말했는지 말씀 드리죠. 1960년대의 심리학자들과 세대차이입니다청소년들은천진난만한 바보들처럼 행동하는 것을 멈추고 어른스럽게 되고파괴로 인도하는 어리석음을 버릴 수 있도록어른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나는 지금 청소년들을 함께 모으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그렇게 한다면 그들의 모든 부모들도 거기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그러면 여러분은 말합니다. “그럼우리 교회에 나오는 부모 잃은 청소년들은 어떻게 합니까?”

 

글쎄요그들이 지금 무엇을 보고 있나요부모 잃은 청소년들은 교회의 기독교 청소년들에게로 와서 자기 자신의 집에서 보는 것과 거의 똑같은 것을 봅니다부모도 없고애들이 애들을 가르치고아니면 머리에 무스를 바른 약간 더 나이든 아이가 당신의 애들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만약 부모 잃은 아이가 당신의 교회로 와서 거기서 아이들을 본다면그들의 부모와 총체적으로 사랑의 놀라운 관계를 가지는 청소년들을 본다면 어떨까요그들은 이런 것은 전에는 본적이 없다그의 아빠 좀 봐라그는… 그는 그의 아빠를 사랑하는구나이것 좀 봐라… 그러니까 이게 기독교 정신이라는 건가?” 라고 말할 것입니다.

 

보십시오친구 여러분나는 의사는 아닙니다그러나 어떤 사람이 나에게 이마에 피를 흘리면서 와서 폴 형제나는 다 다녀봤습니다아무도 나의 문제를 진단해 주지 못합니다.” 라고 말한다면나는 이렇게 말합니다. “글쎄요나는 의사는 아니지만당신을 24시간 동안 따라다녀 보겠습니다.”

 

그리고 시계가 정각이 될 때마다만약 한시가 되면 그가 벽돌로 자기 이마를 한번 치고두 시가 되면 벽돌로 자기 이마를 두 번 치고열 두 시가 되면 벽돌로 자기를 열두 번 치는 것을 내가 알아냈다고 합시다. 24시간 동안 기록을 하면서 조심스럽고 주의 깊게 이것을 관찰한 후에나는 그에게 가서 말합니다. “저기요내가 당신의 문제를 알아냈다고 생각합니다나는 의사는 아니지만당신의 문제를 알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교회여우리가 그 정도로 측은합니다왜 우리 아이들이 그런 일을 하느냐구요왜 모든 것이?

 

그것은 한 늙은 성도분과 같은데그에게 누가 한번은 물어봤습니다그는 그의 10대 아들이 젊은 아가씨와 함께 어떤 조용한 장소에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는데그들이 물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아들을 못 믿습니까?”

 

그는 말했습니다. “아니요나는 내 아들을 못 믿습니다왜 그런 생각을 하셨나요나는 그의 아빠도 못 믿습니다나는 그의 아버지도 그의 아내가 아닌 다른 여자와 함께 단둘이 있게 놔두지 않을 겁니다내가 아이보다 훨씬 더 잃을 수 있는 것이 많은 데도요나는 넘치는 호르몬이 있는 10대보다 나의 의지력을 더 잘 통제할 수 있습니다그러니까 무엇이… 무엇이 내가 그렇게 할 거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까?”

 

우리는 성경적 원칙들을 하나하나 위반합니다그리고는 왜 모든 것이 엉망인지 의아해 합니다.

 

마지막으로나와 함께 정말 빨리 넘어갑시다내가 정말 빨리라고 얘기할 때 무슨 비유 같은걸 말하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아실 겁니다.

 

디모데전서로 갑시다.

 

나는 두어 달 전에 우리의 그것을 뭐라고 불러야 되는지 더 이상 모르겠는데공화정민주주의국가나는 더 이상 모르겠습니다사회주의적 상태 – 그것에 대한 그 모든 끔찍한 일에 대해 듣고 있었고거기에 앉아서 듣고 있을 때 나는 너무나 마음에 부담이 되었고그래서 하나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내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나는 지금 당장이라도주님진심으로 내 안에 있는 모든 걸 걸고불 속에라도 뛰어들겠습니다그렇게 하겠습니다돌진하는 코뿔소가 있다면 내가 그 앞으로 뛰어들겠습니다다만 내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내가 워싱턴에 가서 그냥 백악관 앞에 서서 그들이 나를 감옥에 집어넣을 때까지 설교를 하기 원하십니까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와 교회와 이 모든 것에서만 설교하는 것에 지쳤습니다하나님제발… 이 나라가 지옥으로 가고 있습니다제발 나를 던져주십시오내가 무엇을 하기 원하십니까나를 그들에게 던지시옵소서.”

 

딤전4장 1절입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디모데전서 41절입니다,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그는 기본적으로 젊은 디모데에게문화 속에 모든 지옥이 풀려나서 모든 것이 그냥 미친 듯이 돌아가고 사람들은 짐승과 같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몇 달 전에 콘래드 움베웨이와 함께 있었고 그가 설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사람들은 그를 아프리카의 스펄젼 이라고 부르는데그 말이 맞습니다만약 그의 설교를 들을 기회가 있으면들으십시오그는 세상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설교자들 중 한 사람입니다그리고 그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우리는 더 이상 짐승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우리는 짐승들로부터 도망치지 않는다우리는 사람을 두려워하고 사람으로부터 도망친다.” 그는 물론 타락에 관해서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기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이 곧 분리될 것이다디모데야.”

 

이제 그가 또 무슨 말을 합니까? 6절입니다.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

 

그리고 바로 여기 이 본문이 나에게 그냥 풀어지기 시작했습니다바울세상은 정신을 잃었습니다모든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이것은 섭리 아래에 있습니다그러나 내 말을 들으십시오모든 지옥이 풀려나는 가운데에서배교의 가운데에서핍박의 가운데에서 여러분의 반응은 이러해야 합니다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이것입니다계속해서 믿음의 말씀으로 양육을 받으십시오.

 

우리는 언제나 나가서 무엇인가 하고 싶어 합니다우리는 무엇인가 바로잡고 싶어 합니다하나님께서는 연단된날 선검과 같은 사람을 찾고 계십니다. “무엇보다도 아들아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라.”

 

이 네가 따르는” 은 매우 중요합니다이것은 우리에게단순한 지적 성경공부가 결코결코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람들을 위해 가지고 계신 목적을 성취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그들은 그것에 순종해야 합니다그들은 따르기 시작해야 합니다당신은 당신이 배우는 그 교훈을 따를 때까지는 교훈을 제대로 배울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친구 여러분여러분에게 할 말이 있습니다이 모든 눈에 보이는 교회 일들많은 교회 성장에 대한 일들모든 문화에 대한 민감함성경에 대한 민감함은 창 밖으로 던져버리는 것이것은 단지 한 떼의 어린 아이들이 그들의 삶에 하나님의 능력이 없이 교회 놀이를 하기 원하는 것일 뿐입니다그리고 나는 그 말을 고수합니다.

 

그것은 다윗이 사울의 갑옷에 맞추려고 하는 것보다도 못합니다갖다 버리십시오육신의 팔을 더 신뢰하면 할수록당신은 하나님의 능력을 더욱 더 적게 보게 될 것입니다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하나님의 사람당신은 부흥을 원합니다나도 그렇습니다그러나 우리는 전신 갑주가 필요합니다만약 능력의 검들이만약 강력한 불타는 파이프와 검들과 무기들이 싸움을 위해 하늘로부터 우리에게 내려진다면,우리는 그러한 무기들을 잘 쓰고 잘 다루며잘 연단된 인격으로 그것들을 가지고 싸울 수 있는 잘 조정된 사람이어야 합니다우리는 신령함을 위해 우리 자신을 훈련해야 합니다.

 

젊은이여자신이 기도하도록 훈련하십시오여러분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여러 번 계속해서 반복해서 체계적으로 읽는 것을 훈련하십시오말하는 것에 대해 자신을 훈련하십시오여러분이 교제하는 사람들에 대해 자신을 훈련하십시오언제 잠자리에 들고 언제 일어날지에 대해 자신을 훈련하십시오이것은 전쟁입니다자신을 훈련하십시오.

 

젊은이 여러분내가 여러분에게 이것은 말할 수 있습니다당신이 무슨 예외가 아니라면여러분이 태어난 그 시대에 태어났기 때문에만약 당신이 30세 미만아니 40세 미만이라면아마도 당신은 한 번도 일할 수 있었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훈련이 부족할 것입니다당신은 한 번도 먹을 것을 위해서 일할 필요가 없었고,당신의 아버지가 당신이 뼈가 빠지도록 일하게 만든 적이 없었을 것입니다.

 

많은 것을 성취했고 하나님께 사용되었던 사람들은 사역에서 노력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그것은 힘든 일이며 당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게 할 것입니다그리고 당신이 늙은 사람이 되었을 때당신은 깨어져 있겠지만 하나님의 일에는 강하게 되어 있을 것입니다성령 충만함을 위해서 당신을 훈련하십시오. “육체의 훈련은 유익이 적으나 하나님의 성품은 모든 일에 유익하며 현재의 생명과 다가올 생명의 약속을 지니고 있느니라.”

 

나의 친애하는 친구들이여지금 가장 좋은 삶을 사는 게 무슨 소용입니까영원이 있는데요여러분이 영광의 하나님 앞의 화강석 홀에 서는 날왕들과 이 세상의 가장 위대한 사람들이 나누어지고 구분되고 따로 모아져서어떤 사람들은 영원한 지옥으로 던져지고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살아있는 영원한 영광으로 초대됩니다.

 

올림픽 참가자들이 얼마나 위엄이 있습니까 만잠시 동안 일뿐입니다그들은 네 살이나 다섯 살 때부터 훈련을 시작합니다그들은 22살이 될 때까지 훈련 말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그들은 걸어놓을 메달을 따려고 9초 동안의 경기를 하고그것으로 끝입니다.

 

당신은 영원한 것들을 위해서 똑같은 것을 줄 수 없습니까일부 가장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들은 그들의 육신에 큰 제약이 있었던 사람들이었습니다그들의 능력에 제약이 너무나 커서 그들은 한가지에만 집중해야 했습니다그것은 사역이었습니다.

 

육체의 훈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이것은 모든 수용의 가치가 있는 믿을만한 진술입니다. “이런 까닭에 우리가 수고하고 치욕을 당하나니 이는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신뢰하기 때문이라”(딤전10a)

 

이것은 소망 없이 단지 산산조각 나기 위하여 우리가 아무것도 아닌 것에 쓸데없이 우리의 생명을 주는 무슨 순교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면 하나님은 우리를 명예롭게 하실 것입니다우리는 우리의 소망을 거기에 두고 있고그것이 우리에게 힘을 줍니다힘을.

 

이 삶은 수증기입니다나는 47살인데그제는 21살이었습니다그것이 다 어디로 갔습니까이것은 수증기입니까여러분이 힘이 있을 동안에 설교하십시오나는 그분의 섭리 안에서 젊을 때 내 삶을 안데스 산지와 페루의 정글에서 내가 지금은 더 이상 할 힘이 없는 일을 하면서 보냈다는 것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당신이 아직 젊을 때아직 당신에게 힘이 있을 때당신의 모든 힘을 다해 노력하십시오여러분의 그 모든 바보 같은 비디오 게임들을 여러분의 발로 밟아 부숴 버리십시오텔레비전을 창문 밖으로 던져 버리십시오당신은 그런 것들보다 더 위대한 일들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왕의 아들이라면 이 세상의 아무것도 당신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아무것도요.

 

이것들을 명령하고 가르치라.” (11)

 

여기에는 아주 많은 것이 있습니다그러나 15절을 보십시오. “이것들을 묵상하고 네 자신을 그것들에게 온전히 드려 네가 유익을 얻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만일 나무 식탁에 내 아이가 한 컵의 물을 쏟았다고 합시다그리고 하나님께서 정해 놓으신 자연의 법칙에 따라웅덩이로 보일 정도로 물이 식탁에 좀 쌓였다고 합시다당신은 지나가면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식탁에 물이 엎질러졌네.” 그것은 모두에게 명백합니다.

 

그러나 내가 와서 수건을 가지고 그 물 웅덩이 위에 덮었다가 그것을 집어 올립니다그러면 여러분은, “더 이상 물이 없네어디 있지?” 하고 말할 것입니다그 물은 수건에 흡수되었습니다.

 

사람들이여여러분은 성령충만 함과 연단의 일들에 흡수되어야 합니다여러분내가 간청합니다내 말을 들으십시오이것은 정말 중요합니다여러분은 심부름꾼이 아닙니다여러분은 여러분의 날들을 속세적 교인들의 콧물이나 닦으면서 보내서는 안 됩니다당신의 공부방으로 들어가십시오쭉 들이키십시오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너무나 흡수되어서 사람들이 그가 어디에 있지그는 동네에 중요한 사람이었는데그는 모든 사람에게 친구가 되어주고아주 품위 있는 사람이었는데그 사람 어디에 있지?” 라고 말하도록 하십시오그는 이런 일들에 흡수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우리는 지극히 높으신 분의 사역자 입니다우리에게는 별개의 것이 있어야 합니다우리는 멀리 있는 것을 향해 멀리 바라보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우리가 사람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것들에 흡수된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어서 우리가 입을 열 때 하나님의 말씀이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내가 나가는 교회에는 제프 노블렛이 주 설교 목사입니다그는 언제나 공부에 전념해 왔습니다그러나 내가 거기에 갔을 때 나는 그에게 말했고 다른 지도자들에게도 말했습니다그리고 누가 나에게 무엇을 물어볼 때마다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발 이거 하나만 해 주십시오노블렛 형제로부터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짐을 덜어줍시다그래서 그가 그 서재에서 하나님과 함께 살도록 내버려 둡시다나는 여기에 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그 사람이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자신이 승인 받은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공부하고성령의 능력으로 그 강단에 나와서 바로잡고 꾸짖고 위대한 약속들과 경고들을 주면서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제발 나를 위해서 그렇게 해 주십시오.”

 

목사님제발 당신의 사람들을 위해서 그렇게 하십시오왜냐하면 그가 이렇게 말하기 때문입니다, “네 자신과 교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것들 가운데 거하라네가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 말을 듣는 자들을 구원하리라.” (16)

 

나는… 일단 이것을 끝냅시다이 구절은 오늘날 복음주의 기독교 공동체에서 거의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얼마나 많은 목사들과 설교자들이 이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서 나는 나 자신을 자세히 살펴서 나 자신과 나에게 듣는 자들을 구원할 필요가 있어.’ 라고 여긴다고 생각하십니까나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목사님.당신이 믿음 안에 있는지당신이 정말로 그분을 알고 있는지 보기 위해 당신 자신의 삶을 마지막으로 살펴본 것이 언제입니까?

 

보십시오나의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내가 나 자신이 개종했는지를 연구할 때내가 다른 사람들과 그것에 대해 논할 때내가 20년간의 나의 그리스도와의 순례를 돌아볼 때나는 커다란 확신이 있습니다나는 그분을 알게 된 것에 대한 커다란 확신이 있습니다그러나 만약 지금이라도 내가 믿음에서 떠나가서 멀리 가고,이단과 세상적인 방향으로 계속해서 가고 있다면그것은 내가 그분을 결코 알지 못했었고 그 모든 것이 육신의 일이었다는 것에 대한 가장 큰 증거일수 있습니다내가 하는 말이 여러분에게 놀랍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여러분은 오 세상에나는 그런 말은 들어본 적이 없는데이건 모두가 다 ” 라고 말합니다.천로역정을 읽어보십시오.

 

네 자신과 교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것들 가운데 거하라네가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

 

말을 듣는 자들을 구원하리라.”(딤전4:16)

 

하나님께서 그의 교회를 축복하시기를!

 

  

10. 중생의 교리에 대한 무지

 

친구 여러분이것을 직설적으로 말하겠습니다나는 여기에 칼빈주의자도 있고 아르미니우스파도 있고 그 중간의 온갖 종류의 동물들도 있다는 것을 압니다그러나 이것을 아시기 바랍니다비록 내가 스스로 5점짜리 스펄젼주의자라고 부르듯 이쪽으로 치우치기는 하지만이것은 아시기 바랍니다칼빈주의가 문제가 아닙니다문제가 뭔지 말씀드리죠중생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나는 웨슬리와 레벤힐과 토저와 나머지 모두와 교제할 수 있습니다다른 문제들에 대해 그들이 어떤 입장을 취했든 간에그들은 구원은 설교자에 의해 조작되어서는 안 되며 그것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의 광대한 일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그들과 함께 나는 그것이 하나님의 일이었다는 입장을 고수합니다.

 

성령의 중생하게 하시는 일에는 이 세상과 우주를 창조하는 것보다 더 하나님의 능력이 크게 나타납니다왜냐하면 그는 이 세상을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그는 타락한 인간으로부터 사람을 재창조하십니다.

 

그것은 우리 구세주가 죽음에서 부활하는 것과 같습니다여러분이 설교자라면설교하는 데는 선생들도 있고 설교자들도 있고 해설자들도 있고 이것도 있고 저것도 있는데 그들 모두가 다 교회의 건강을 위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나는 이해합니다그러나 이것은 이해하셔야 합니다캠벨 몰건처럼그분이 그 위엄 있는 강대상으로 설교하러 올라갈 때 이렇게 스스로 인용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양처럼털 깎는 자들 앞의 양같이.” 그는 광대하신 중생시키시는 성령의 나타남이 없이는 그가 하는 모든 말이 죽은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성령께서 생명을 주시는 분이시며 그런 의미에서 선포하는 우리 모두는 선지자로서 선포해야 합니다.

 

그게 무슨 뜻이냐구요우리는 항상 말합니다우리는 언제나언제나 아주 메마른 뼈들이 있는 골짜기에 서 있는 에스겔입니다그 뼈들은 아주 메말라 있습니다그러면 우리는 거기로 가서 무엇을 합니까우리는 예언합니다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라.” 하고 말합니다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바람이 이 살육당한 이들 위에 불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다시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그리고 여러분 심령 가장 깊은 곳에서 이것을 굳게 붙잡는다면이 나라에서 전도의 이름으로 너무나 많이 행해지고 있는 조작에 더 이상 자신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여러분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것입니다여러분은 그것을 선포할 것입니다.

 

중생의 교리웨슬리를 보십시오잠시 동안 그들이 직면했었던 것을 보십시오그리고 나의 친애하는 휘트필드그는 무엇이었습니까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철저히 그리스도인이라고 믿었습니다왜 그렇습니까?글쎄요그들은 유아세례를 받았구요언약으로 인도되었습니다그들은 확증되었습니다그들은 악마처럼 살았습니다중생은 그 시대의 종교적 지도자들에 의해 권위가 주어진 어떤 신조와 맞바꾸어졌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웨슬리가 있습니다아닙니다여러분의 영혼이 바르지 않습니다여러분은 거듭나지 않았습니다영적 삶의 증거가 하나도 없습니다자신을 살펴보십시오여러분이 믿음 안에 있는지 자신을 시험해 보십시오당신이 부르심을 받은 것과 택함을 받은 것을 확실히 하십시오. “여러분은 거듭나야 합니다.”

 

여기 미국에서는 지난 몇 년몇 십 년간의 전도자들 때문에거듭남에 대한 생각은 완전히 버렸습니다이것은 단지 신앙단체에서 언젠가 여러분이 한번 결단을 한 적이 있고 그것이 진지했었다는 것만을 뜻하게 되었습니다그렇지만 여러분의 삶에는 성령의 초자연적인 재창조의 일에 대한 증거가 없습니다누구든지일부의 사람들만이 아니라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우리가 직면한 것은 무엇입니까우리가 직면한 것이 무엇인지 말씀드리죠그것은 대체로 꼭 일종의 유아세례가 아닙니다그것은 교구의 권위에 의한 고교회의 견진성사도 아닙니다우리가 직면한 것은 죄인의 기도’ 입니다그리고 오늘 나는 내가 전쟁을 선포했던 대상이 있다면 바로 이것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말합니다. “폴 형제

 

그렇습니다유아세례가 내 의견에는 종교개혁의 금송아지였던 것과 마찬가지로침례주의자와 복음주의자와 오늘날 그들을 따르는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는 그 죄인의 기도가 이 지구상의 어떤 것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냈습니다.

 

여러분은 말합니다,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성경으로 같이 가서 나에게 보여주십시오누구든 그렇게 전도했었다는 것이 어디에 있는지 일어서서 나한테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이스라엘 나라로 가서 때가 찼고하나님의 나라는 가깝다자 이제 나를 자신의 마음으로 초대할 사람이 누구냐손 든 사람 있구나.’ 하고 말했다고 써 있지 않습니다성경은 그렇게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그는 회개하라그리고 복음을 믿으라.”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들의 삶 속에 적어도 한번은 기도를 했고 누군가 그들에게 그들이 충분히 진지했기 때문에 구원받았다라고 말했다는 사실을 신뢰하고 있습니다그래서 그들의 구원에 대해서 당신이 그들에게 구원받았습니까?” 라고 물으면 그들은 그럼요나는 지금 예수님을 바라보고 있고 나에게 거듭났음 의 확신을 주는 강력한 증거가 있기 때문에 나는 구원받았습니다.” 라고 말하지 않습니다아니요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 삶 가운데 나는 한번 기도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마귀처럼 삽니다하지만 그들은 기도를 했습니다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나는 한 전도자가 그런 짓을 하도록 한 사람을 꼬시고 있는 것을 들었습니다마침내 그 사람은 너무 불편하게 느낀 나머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렇게 합시다내가 하나님께 당신을 위해 기도할테니 그것이 당신이 하나님께 하고 싶은 말이면 내 손을 꽉 쥐십시오하나님의 능력을 보십시오.”

 

결심주의우상적인 결심주의인간들은 자기 자신의 결심의 진지함을 판단했기 때문에 천국에 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갔을 때 그는 그들에게, “보십시오여러분은 그리스도인답게 살고 있지 않습니다그러니까당신의 삶 가운데 있었던 그 기도를 했던 그 순간으로 돌아가서 여러분들이 진지했었는지 한번 봅시다.” 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니오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신을 시험하십시오자신을 살펴서 여러분이 믿음가운데 있는지 보십시오.”

 

내 친구들이여나는 구원이 믿음으로만 이루어진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기 원합니다그것은 하나님의 일입니다그것은 은혜 위에 은혜입니다그러나 개종의 증거는 여러분이 개종하던 순간의 진지함에 대한 조사만이 아닙니다그것은 여러분 삶에 계속해서 맺어지는 열매입니다.

 

나의 친애하는 친구들이여우리가 한 짓을 좀 보십시오나무는 열매로 알 수 있지 않습니까? 60, 70%의 미국인들이 자기들은 개종했고 거듭났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우리가 하루에 몇 천 명의 아기들을 죽입니까우리는 우리의 비윤리성 때문에 전 세계에서 미움을 받고 있습니다그런데도 우리가 그리스도인들입니다그리고 나는 그에 대한 책임을 정면으로 설교자들에게 돌립니다.

'영성 > 폴 워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 워셔 목사 설교 모음  (0) 2019.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