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증거/창세기 한자

한자로 읽는 성경- 義(옳을 의)

은바리라이프 2008. 10. 6. 08:40

한자로 읽는 성경- 義(옳을 의)
2008년 09월 09일 (화) 21:11:36 올댓뉴스 webmaster@allthatnews.co.kr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거하심이라 저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오히려 말하느니라 (히 11:4)”

아벨은 양치는 자였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였다. 하나님께서는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지만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셨다. 악한 자에 속해 아벨을 죽인 가인의 행위는 악했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웠다.

손 手 + 창 戈 = 나 我,  나 我 +양 羊 = 옳다 義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요 16: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