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교육의 개척자라고 불리우는 듀우이는 교육학에서 현대교육의 개혁자라고 할 수 있는 듀우이는 인간을 육 체적, 정신적으로 서서히 진화해 온 산물로 보았다. 진화론적 사고 방식을 강조한 듀우이는 환경이 진화를 일으켰다고 주장하고 환경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하였으며, 환경론은 오늘날 학교에서 교육원리와 정책 개발에 가장 유력한 견해가 되었다. [ 그러나 같은 시대에 다른 문화와 전통을 갖고 있는 여러 민족들을 보면 정신적 진화라고 하는 것은 차라리 문화의 발전 속에서 그 문화를 습득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문화의 발전은 역사 속에서 형성된 정보의 축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지 현재 우리의 사회가 고도로 발전된 문명을 갖고 있다고 정신이 진화해 간다고는 볼 수 없을 것이다.] - 역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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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뇌의 구조 모든 학습된 내용을 저장하고 판단 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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